공유하기



![“군복 판매하는 곳 어디인가” 황당질문 올린 중국인 계정[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0/132594664.3.png)
한 누리꾼이 잃어버린 군복을 어디서 살 수 있냐고 묻는 황당한 게시물을 올려 뭇매를 맞았다. 해당 계정의 국가번호가 중국(+86)으로 확인되면서 논란은 더욱 커졌다.작성자 A 씨는 16일 소셜미디어 ‘스레드’에 “나 군복을 잃어버렸는데 제주도에서 군복과 군화를 판매하는 곳이 어디인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러시아의 전쟁 종식 조건을 수용하라고 압박하며 이를 동의하지 않으면 “파멸당할 것”이라고 강하게 경고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9일 보도했다. 이 과정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우크라 …

소비자들이 스위스 유명 러닝화 브랜드 ‘온(On)’을 상대로 집단 소송을 제기했다.18일(현지시간) 미국 CBS 뉴스 등에 따르면 지난 9일 미국 오리건주 연방법원에 온러닝을 상대로 소장이 제출됐다. 소장에는 온의 주력 제품군에 적용된 ‘클라우드텍(CloudTec)’ 기술이 담긴 운동…

스페인에서 한화 10억 원 상당의 피카소의 그림이 전시회로 옮기던 중 사라져 당국이 수사에 나섰다.16일(현지시간) 현지신문 이데알에 따르면, 사라진 그림은 파블로 피카소가 1919년에 그린 유화 ‘기타가 있는 정물’로, 지난주 카하그라나다 재단 주최 행사에 전시될 예정이었다. 재단 …

인공지능(AI)을 이용해 낯선 사람이 집에 침입한 듯한 가짜 사진을 만들어 가족에게 보내는 ‘노숙자 장난(homeless man prank)’이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AI로 만든 ‘가짜 침입자 사진’을 가족에게 보내는 장난이 SNS에서 확산 중이다. 실제 사건으로 오인한 신고가 잇따르…

경찰이 중국 단기 체류자의 국내 운전 허용 방안을 검토 중이다. 현재 중국은 국제운전협약 미가입국이어서 국제면허 효력이 없지만, 경찰은 ‘임시 운전증명서’ 발급 제도를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중국, 국제 도로교통협약 미가입국16일 경찰청은 국정감사 보고서를 통해 “중국에서 …

최근 캄보디아에서 한국 대학생이 현지 범죄 조직에 희생된 데 이어, 태국에서도 외국인 여성이 인신매매 조직에 납치돼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모델 제안’을 받고 태국으로 간 미모의 여성 모델이 미얀마까지 끌려가 장기가 적출된 채 사망했다. 캄보디아뿐 아니라 태국·미얀마 등 동남아 …

비만치료제 위고비가 술 취기와 갈망을 완화하는 효과를 보였다는 미국 연구가 발표됐다. GLP-1 약물이 알코올 흡수를 늦추는 새로운 작용 원리로 주목받는다.

새들이 자동차 색상에 따라 배설하는 빈도가 달라진다는 흥미로운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의 한 조사에서는 갈색 차량이 새들의 ‘1순위 표적’으로 꼽혔고, 빨간색·검은색 차량이 그 뒤를 이었다.● 차 색상 따라 배설 빈도 달라져…“갈색차가 가장 위험”14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6년 전 남편이 절벽에서 밀어 떨어졌는데도 살아남은 여성이 제기한 이혼 소송에서 법원이 여성의 청구를 인용했다는 중국 소식이 현지에서 화제인 것으로 전해졌다.15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 베이징뉴스에 따르면 왕누안누안이라는 이름의 인플루언서 왕난(38·여)씨는 2019…

‘미션 임파서블’의 주인공 톰 크루즈(63)가 또 한 번 사랑의 미션을 완수하지 못했다. 26세 연하 배우 아나 디 아르마스(37)와 약 9개월간의 열애 끝에 결별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15일 ‘더 선’ 등 해외 매체들은 두 사람이 최근 약 9개월의 열애 끝에 결별했다고 보도했다.● …

영국 샬럿 공주가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푹 빠졌다. 6살 팬의 손편지에 답한 왕실의 따뜻한 반응과 K-애니의 글로벌 흥행이 화제다.

미국 정부가 보수 활동가 찰리 커크의 암살을 조롱한 외국인 6명의 비자를 취소했다. 국무부는 “미국인의 죽음을 비웃은 외국인을 환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캄보디아 내 한국인 대상 범죄가 잇따르는 가운데, 시아누크빌 전자사기단지가 철수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경찰은 현지 파견 인력을 확대하며 대응에 나섰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이 사상 최대 규모의 폭락 사태를 맞은 가운데, 유명 암호화폐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슈퍼카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14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 타임스오브인디아 등 외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키이우 지역에서 콘스탄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