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3일(현지 시간)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안전가옥을 급습해 그와 부인을 체포한 뒤 미국 뉴욕으로 압송했다. 한밤중에 미군 특수부대가 베네수엘라 영토에 들어가 수행한 작전으로, 2013년부터 13년간 장기 집권한 마두로 대통령은 지상 작전 개시 불과 3시간여 만에 강제로 권좌에서 내려오게 됐다.
기사 127
구독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64)과 함께 미국에 체포된 부인 실리아 플로레스 여사(70)에게도 관심이 모아진다. 플로레스 여사는 마두로 대통령보다 6살 연상이다. 버스 운전사 출신으로 노동 운동을 하면서 정치인과 달리 플로레스 여사는 변호사로 이른바 ‘엘리트 코스’를 걸었다.그는 1990…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은 3일(현지 시간) 미국 특수부대에 체포되기 이전부터 위기감을 느끼고 다양한 대책을 세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침대와 휴대전화를 수시로 바꾸고, 주변에 배신자가 생길 것을 우려해 동맹국 쿠바 요원까지 주변에 배치하는 등 결국 미국의 포위망을 피하지 못했…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3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에 체포된 가운데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는 중남미 반(反)미 성향 정치인의 대부 격인 우고 차베스 대통령 재임 시기(1999년~2013년) ‘차베스의 황태자’로 불리며 영향력을 키웠…

미국의 한밤 ‘참수 작전’으로 체포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미국에서 형사 재판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은 공격 전 마두로 대통령을 마약 테러 혐의로 기소했다. 영국 BBC는 “마두로의 운명은 불확실하지만 미국 감옥에서 최후를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3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 시간)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습 사실을 인정했다. 그는 또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과 그의 부인을 체포해 베네수엘라 밖으로 이송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루스소셜을 통해 “미군은 베네수엘라와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대…


미국이 3일(현지 시간) 새벽 베네수엘라에 대한 공습을 단행했다.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에서는 최소 7차례의 폭발음이 들렸고 곳곳에서 화염과 연기가 목격됐다. 저공 비행하는 항공기 소리에 시민들이 놀라 밖으로 뛰쳐나왔다.미국 CBS방송은 소식통을 인용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