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트위터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선거캠프 공식 트위터 계정의 사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했다. 트럼프 선거 캠프가 트위터에 올린 민주당 대선 후보인 조 바이든 후보 아들 관련 동영상이 규정을 위반했다는 이유에서다. 1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은 트럼프 선거캠프 계정(@TeamTru…
미국 야당 민주당의 대선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아들 헌터(50)가 2015년 현직 부통령인 부친에게 자신이 이사로 근무하던 우크라이나 천연가스사 부리스마홀딩스 임원을 소개했을 가능성이 담긴 이메일이 공개됐다. 헌터가 부친을 앞세워 우크라이나와 중국에서 거액을 챙겼다고 주장하는 …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14일(현지시간)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과 최근 전화 통화를 갖고 전 세계 무대에서 리더로서 미국의 역할에 대해 얘기를 했다고 밝혔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후보는 이날 화상으로 열린 정치자금 기부 행사에서 “미국이 해야 할 일을 미루지…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 9월 3억8300만 달러(4388억원)의 선거자금을 모금했다고 미 정치매체 폴리티코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바이든 후보가 지난 8월 모금한 기존 자신의 최다 모금액인 3억6500만 달러를 뛰어넘는 수준이다. 미국 대선에서는 광고 …

올해 미국 대선에서 초접전 격전지가 된 조지아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7%포인트 앞서고 있다는 새로운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상원 의원 선거에서도 민주당 후보들이 공화당 현역 의원들을 제치고 우세를 보이고 있다. 퀴니피액대가 지난 8일~12일 조지아 유…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는 미국의 독보적인 위상에 대해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과 논의했다고 밝혔다. 14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바이든 후보는 이날 화상으로 진행된 모금 행사에서 기부자들에게 이 같이 말했다. 바이든 후보는 “워런 버핏과의 통화를 …

미국 NBC 방송이 14일(이하 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출연하는 ‘타운홀(town hall) 미팅’ 프로그램을 15일 밤 방송한다고 밝힌 뒤 미국 내에서 맹비난을 받고 있다고 미국 주요 언론들이 보도했다.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또 다른 미국 방송사 ABC와 진행…

세계적인 과학 저널 ‘네이처’가 올해 미국 대선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를 공개 지지 선언했다. 14일(현지시간) 더힐 등에 따르면 네이처는 사설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종식, 지구온난화 대책, 핵무기 확산·위협과 같은 도전은 전 세계적인 (문제이고)…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다음달 3일 대선에서 ‘대통령 선거인단’ 과반을 확보할 가능성, 즉 당선될 확률이 92%에 달한다고 영국에서 발행되는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자체 예측 모델을 인용해 14일(현지시간) 전했다. 이코노미스트는 바이든 후보가 유권자 투표에서 한 …

누구도 생각하지 못하던 시절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을 예견해 세인의 주목을 끈 ‘심슨네 가족’이 이번에는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노력에 딴죽을 걸었다. 13일(현지시간) 연예전문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폭스TV 유명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은 올해도 핼러윈을 앞두고…

미국 대선 결과를 좌우하는 선거인단 538명 중 20명이 걸린 북동부 펜실베이니아주가 최대 격전지로 떠오르면서 집권 공화당과 야당 민주당 모두 이곳에서의 승리를 위해 사활을 걸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016년 대선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둔 이곳에서 또 한번 승리하기 위해 일…

올해 미국 대선 결과를 놓고 논쟁이 벌어질 경우 미국의 민주주의 뿐만 국가신용등급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CNN방송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N는 국제신용평가사 피치의 보고서를 인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우편투표가 확대되면서 대선 승자를 발…

11월 미국 대선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민주당 조 바이든 후보 지원을 위해 출격한다. CNN과 ABC 등 미 언론에 따르면 바이든 후보는 13일(현지시간) 델라웨어 뉴캐슬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바마 전 대통령을 거론, “그는 우리 선거 운동을 위해…

미국 대선이 약 3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가 경쟁자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17%포인트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트럼프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두 후보 간 격차는 더 벌어지는 모양새다. 영국…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전국 및 주요 경합지 지지율 여론조사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상대로 우위를 계속 지키고 있지만 월가에선 대선 결과에 대한 이의 제기 가능성을 여전히 우려하고 있다고 CNBC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수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