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첫 정상 간 통화를 했다. 두 정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비롯해 기후 변화 문제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백악관은 24일(현지시간) 홈페이지 성명을 통해 “바이든 대통령이 오늘 마크롱 대통령과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가 출현한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상대로 미국 입국을 제한할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NBC는 24일(현지시간) 두 명의 백악관 당국자를 인용, 바이든 대통령이 오는 25일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자국 입국 제한 조치에…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조 바이든 신임 미국 대통령이 기후변화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고 24일(현지시간) 백악관과 엘리제궁이 밝혔다. AFP·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후 마크롱 대통령과의 첫 전화통화에서 기후변화와 코로…

취임 후 첫 주말을 맞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성당 미사에 참석했다. 24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일요일인 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 인근 ‘홀리 트리니티 가톨릭 처치’를 방문해 미사를 봤다. 바이든 대통령을 제외하면 미국 역대 대통령 중 유일한 가톨릭 신자였던 존…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이 미군 고위 지도부에 취임 후 첫 지시로 군내 성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한 보고서를 2주 내에 제출하고 어떤 정책이 효과가 있고 어떤 것은 효과가 없는지 대한 평가하도록 명령했다. 23일(현지시간) 공개된 오스틴 장관의 메모는 지난주 인사청문회에서 상원의…

중국 헤이룽장성 우수리강(러시아명 아무르강) 중류의 전바오다오(珍寶島·러시아명 다만스키섬). 중국 인민해방군과 옛 소련 붉은 군대는 1969년 3월 2일과 15일 면적 0.74km2밖에 되지 않는 이 자그마한 섬을 놓고 서로 자국 영토라며 두 차례나 전투를 벌였다. 이 분쟁으로 소련…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가혹한(draconian) 이민정책을 뒤집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23일(현지시간) 미 백악관이 밝혔다. 백악관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전날 이뤄진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이민에 관한 새…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2일(현지시간) 한국의 서훈 국가안보실장과 전화통화를 했다고 백악관이 밝혔다. 백악관은 이날 에밀리 혼 국가안정보장회의(NSC) 대변인 명의 성명을 통해 설리번 보좌관이 이날 통화에서 “한미동맹을 더 강화하겠다는 조 바이든 행정부의 공약을…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과 멕시코의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즈 오브라도르 대통령이 전화 통화를 갖고 전염병과 이민 문제를 논의했다. 로이터,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은 짧은 트위터를 통해 22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정상과 짧은 전화 통화를 가졌다고 밝혔다.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입국자의 자가격리를 의무화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을 발표하며 “지금은 전시상태”라고 밝혔다. 앞서 26일부터 미국행 항공기에 탑승하는 모든 승객에게 출발일 기준 72시간 내에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은 사실을 증명…

북한 전문가인 한국계 성 김 인도네시아 주재 미국대사(61)가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의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 대행으로 임명됐다. 국무부는 21일(현지 시간) 바이든 행정부의 출범과 함께 새로 업데이트한 동아태국(Bureau of EAP) 홈페이지에 성 김 대사의 이름을 …
미국 최고 감염병 전문가인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 알레르기·감염병 연구소 소장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밑에서 더 이상 일하지 않게 돼 “해방감을 느꼈다”(liberating feeling)고 밝혔다. 21일(현지시간) 가디언에 따르면 파우치 소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전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입국자의 자가격리를 의무화하기로 했다. 미국행 항공기에 탑승하려는 모든 승객들에게 출발일 기준 72시간 이내에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은 사실을 증명토록한데 이어 입국 후 자가격리 의무까지 추가한 것이…

미국 백악관이 양대 일간지 뉴욕타임스(NYT)와 워싱턴포스트(WP)를 재구독했다. 정치매체 더힐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 이틀째인 21일(현지 시간) 아침 백악관에 두 신문이 배달됐다고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19년 10월 자신에게 비판적인 두 언론의 구독을 중단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대통령 집무실에 있던 윈스턴 처칠 전 영국 총리의 두상을 치운 것으로 밝혔다. 21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016년 집무실에 배치한 처칠 전 영국 총리의 두상을 4년 만에 다시 없앴다. 처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