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61%를 넘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1일(현지시간) 더힐에 따르면 미 하버드대 미국정치연구소(CAPS)·해리스가 이날 발표한 여론조사에서 바이든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은 61%로 나타났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초기 지…

미국이 멕시코 측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지원 요청을 사실상 거절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조 바이든 대통령과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의 양자 정상회담을 앞두고 개최한 브…

이란 최고 안보 담당자가 미국의 시리아 공습이 이 지역의 테러리즘을 조장한다고 비난했다고 현지 언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알리 샴카니 이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의장은 이날 푸아드 후세인 이라크 외무장관과 만난 자리에서 “미국의 최근 조치는 이 지역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


지난달 20일 출범한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는 아직까지 북한과 공식적인 접촉을 가지지 않았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P 칼럼니스트 조시 로긴은 이날 칼럼을 통해 바이든 대통령이 새로운 대북 전략을 모색하고 있으나 북한과 한국의 인내심이 약해지고 있다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크림반도는 우크라이나 땅’이라며 러시아의 합병을 절대 인정할 수 없다고 쐐기를 박았다. 미국 백악관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7년 전 오늘 러시아는 현대 국가들이 관계하는 국제법과 규범을 어기고 크림반도를 침공해 이웃인 우크…
미국이 25일(현지 시간) 시리아 지역에 공습을 단행했다. 조 바이든 행정부 출범 후 군사행동에 나선 첫 사례로 이라크 내 미군기지가 로켓포 공격을 받은 데 대한 보복 차원이다. 미 국방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미군이 시리아 내 친(親)이란 민병대 시설을 공습했다고 밝혔다. 존 커비 국…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25일(현지 시간) 시리아 내 친(親)이란 민병대 공습을 단행함으로써 미국과 동맹을 공격하는 외부세력을 응징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바이든 행정부 출범 후 첫 군사행동인데 미국과 핵협상을 앞둔 이란뿐 아니라 북한 등 다른 적대국에도 압박이 될 것으로 보인…

미국이 25일(현지 시간) 시리아 지역에 공습을 단행했다. 조 바이든 행정부 출범 후 군사행동에 나선 첫 사례로, 이라크 내 미군기지가 로켓포 공격을 받은데 대한 보복 차원이다. 미 국방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미군이 시리아 내 친(親)이란 민병대 시설을 공습했다고 밝혔다. 존 커…

미국이 시리아에서 이란의 지원을 받는 민병대에 대한 공습을 실시했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다. 2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존 커비 국방부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바이든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이날 오후 미군은 시리아 동부의 이란의 지원을 받는 무장단체가 이용하는 다수의 기반시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살만 빈 압둘아지즈 사우디 국왕에게 인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양국 관계를 보다 강하고 투명하게 만들겠다고 밝혔다. 2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백악관 발표를 인용해 바이든 대통령이 살만 국왕과 전화 통화에서 “미국이 보편적 인권과 법치주의의 중요성을 확인…

“제 흰머리의 대부분은 러시아 대사로 재직할 때 얻은 것입니다.” 24일(현지 시간) 윌리엄 번스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 지명자를 상대로 열린 상원 인사청문회장. 백발의 번스 지명자가 러시아의 위협에 대해 언급하며 이렇게 말하자 청문위원들의 눈길이 그의 머리에 쏠렸다. 번스 …

미국 국민 10명 중 6명은 미등록 이민자들에게 시민권 취득 길을 열어 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이민법안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폴리티코·모닝컨설팅이 24일(현지시간) 발표한 새 여론조사에 따르면 등록 유권자의 60%는 미등록 이민자가 일정 요건을 충족할 경우 8년 뒤 시민권을 …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24일 오후(현지 시간·한국 시간 25일 오전) 동맹국과 연대해 반도체, 전기차 배터리, 희토류, 의료용품 등 4개 핵심 소재 및 부품의 공급망을 새로 짜는 행정명령에 서명한다. 핵심 소재와 부품의 중국 의존도를 낮추려는 의도이지만 이 과정에서 한국이 미국과 …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북한의 비핵화를 위해 직접적인 관여를 강화해야 한다는 미 연방 의회의 제언이 나왔다. 23일(현지시간)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미국 비영리 연구기관인 스팀슨센터는 “미 행정부 내에서는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 의지에 대한 회의론이 있다”면서도 “향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