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8,958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과 일본 등 14개국에 상호 관세율을 통보한 가운데 관세 유예 기한인 ‘8월 1일’이 변경될 가능성은 없다고 강조했다.그는 8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루스소셜에서 “어제 여러 국가에 발송된 서한에 따르면 2025년 8월 1일부터 관세 납부가 시작된다”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 시간) 14개국에 보내는 ‘관세 서한’을 전격 공개하면서 한국과 일본을 콕 집어 가장 먼저 지목했다. 한일에 전달할 서한을 우선적으로 공개한 배경에 대해 백악관은 “대통령이 선택한 국가들”이라고 했다. 사실상 트럼프 대통령의 무역협상 ‘관심 국…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지원을 재개하기로 했다. 미국 국방부는 7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우크라이나에 더 많은 방어용 무기를 보내겠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미국의 무기 재고 부족 등을 이유로 지원을 중단한 지 1주일 만에 결정을 뒤집었다. 우크라이나 전쟁의…

“이번 (관세 발효) 연기는 미국인들에게 최선의 이익을 가져다 주기 위한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전화는 합의해 줄 것을 간청(begging)하는 세계 지도자들의 전화로 끊임없이 울리고 있다.”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트럼프 대통령이 7일(현지 시간) 당초 오는 9일 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한국과 일본에 보낸 상호관세 서한을 순서상 가장 먼저 올린 이유를 두고 한·일 정부와 미국 정부 간 무역 협상이 상대적으로 중요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일각에선 미국 정부와 한·일 정부 간 협상이 교착상태 빠진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 일본 등에 다음 달 1일부터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통보하는 서한을 보냈지만 아시아 증시가 강세다. 발효 시점까지 협상 시간이 남아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모습이다. 8일 코스피는 개장 직후 3,108.49까지 상승하며 3,100선을 되찾았다가 상승…

미국 텍사스주에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홍수가 발생하면서 캠프 행사에 참여했던 어린이 28명을 포함해 104명이 희생됐다. 실종자 수색이 계속되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텍사스를 방문할 예정이다. 7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AP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과 일본 등 14개국에 상호 관세율을 통보하고 8월 1일로 관세 유예를 연장한 가운데, 각국 협상에 따라 발효일이 변경될 수 있다고 시사했다.트럼프 대통령은 7일(현지 시간) 워싱턴 백악관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만찬에 앞서 14개국에 발송…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 동부 시간 7일 낮 12시(한국 시간 8일 오전 1시)부터 여러 무역 상대국에 상호관세 통보 서한을 보내겠다고 6일(현지 시간) 밝혔다. 상호관세 유예 종료를 앞두고 미국의 압박이 최고조에 이른 가운데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은 7일 미국 워싱턴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때 최측근이었지만 최근 자신과 사사건건 부딪치고 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신당 창당 움직임에 “터무니없다(ridiculous)”며 강하게 비판했다.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 또한 “테슬라 이사회가 (머스크의) 정치 활동을 싫어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1일부터 모든 한국산 제품에 25%의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7일(현지 시간) 전격 통보했다. 앞서 4월 최초로 부과했던 상호관세율 25%에서 1%도 낮춰주지 않겠다는 의미로, 추후 협상에서 확실한 양보가 없을 경우 8월 1일부터 이를 그대로 적용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신당 창당을 선언한 것에 대해 6일(현지 시간) “터무니없는 일(ridiculous)”이라고 비판했다.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 또한 “테슬라 이사회가 (머스크 CEO의) 정치 활동을 싫어할 것”이라고 압박에 가세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7월 9일까지 대부분의 국가에 서한이나 합의안을 제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상호관세는 다음 달 1일부터 발효될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국 뉴저지에서 주말을 보낸 뒤 워싱턴DC로 돌아가는 대통령 전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 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신당 창당을 선언한 데 대해 “터무니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뉴저지주에서 백악관으로 돌아오기 전 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머스크는 제3의 정당 창당이 재미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신당 창당 선언을 “터무니없는(ridiculous) 일”이라고 일축했다.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6일(현지 시간) 뉴저지에서 워싱턴DC로 향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은 길을 잃었지만, (미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