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중소기업중앙회는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김영훈 고용노동부장관과 함께 노조법 개정에 대한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을 비롯해 고용노동부의 김유진 노동정책실장과 조충현 노사협력정책관, 중소기업계에서 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 회장, 박평재…

국내 대형 보험대리점인 메타리치(MetaRich)가 MS(MetaRich Scouter) 직무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유망 인재를 발굴하여 채용하는 채용전문직종으로, 디지털금융전문가를 발굴하기 위한 MS 30 프로젝트 일환이다. 채용 대상은 40세 이하의 지원자로, …

미국 언론사인 CNN이 현대자동차그룹 최신 생산설비를 주목했다.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공장인 글로벌혁신센터(HMGICS)를 방문해 로봇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자동화된 생산시스템과 유연한 제조환경을 미래 공장 모델로 소개했다.현대차는 CNN이 최근 아시아 심층 프로그램 CNN마켓플…

KT&G가 올해 ‘명장제도’를 처음으로 도입하고 모두 3명의 명장을 임명했다.KT&G는 지난 4일 ‘2025년 제조설비 부문 명장 임명식’을 대전 본사에서 진행했다. 명장제도는 생산 현장의 숙련 기술자를 회사의 핵심 인재로 키우고, 독보적인 현장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운영…

올해 2월 작업자 4명이 숨지고 6명이 다친 세종-안성 교량 붕괴 사고를 조사한 국토교통부가 시공사 현대엔지니어링(현대ENG)에 대해 영업 정지를 검토하겠다고 19일 밝혔다.이날 국토부 건설사고조사위원회(위원장 오홍섭 교수, 이하 사조위)는 세종-안성 고속도로 건설공사 중 청용천교 붕…

BHC는 1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부킷 잘릴에 10호점 ‘파빌리온점’을 열었다고 밝혔다.새 매장은 쿠알라룸푸르의 주요 쇼핑몰인 파빌리온 부킷 잘릴(대형 쇼핑 및 여가 복합몰)에 있다. 이 지역은 부유한 교외 주거지로, 인근 국립 스포츠 단지로 인해 다양한 연령층과 관광객 방문이 …

원단 전문 브랜드 리커버릭(RECOVERIC, 대표 박영균)이 신소재 원사 ‘AMG8% 멜란지 원사’를 통해 자사의 멜란지 원단 라인업을 전격 리뉴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커버릭이 자체 개발한 신소재 ‘AMG8% 멜란지 원사’는 멜란지 원단의 고질적 문제를 개선하고 기능성을 극대화…

2분기(4~6월) 가계대출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2월 이후 부동산 시장에 불이 붙으며 주택담보대출을 중심으로 가계부채가 빠르게 증가한 영향이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6.27 부동산 대책 이후 가계부채 증가세가 안정되는 모습이지만, 서울 일부 지역의 주택가격 상승세가 계속되고…

유아·초등생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학습지 사업자들의 과도한 중도해지 위약금에 대해 사실조사가 진행된다.방송통신위원회는 멤버십 해지금, 계약 해지 위약금, 약정 할인 반환금 등 다양한 명목으로 과도한 위약금을 부과해 온 스마트 학습지 2개 사업자에 대해 전…

한때 반짝 유행하고 지나갔던 하렘 팬츠가 패션 무대로 복귀했다. 1980년대 말 미국 힙합 스타 MC 해머가 즐겨 입으며 큰 인기를 끌었던 그 펑퍼짐한 바지 말이다. 허리 아래부터 넓어지다가 발목에서 급격하게 좁아지는 실루엣으로 ‘알라딘 바지’, ‘배기 팬츠’로도 불리운다. 2010년…

10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세종-안성 고속도로 청룡천교 붕괴사고 조사 결과가 확정됨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시공사인 현대엔지니어링에 대해 제재 수위를 검토하기로 했다. 국토부 직권으로 수위를 검토하기로 한 만큼 최고 영업정지 수준의 처분이 나올 가능성도 있다. 김태병 국토부 기술안전정책관은…

네이버웹툰이 마치 숏폼 영상을 보듯 ‘읽는 웹툰’에서 ‘보는 웹툰’시대를 열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숏폼 영상을 즐기는 이용자 경험이 일상화되면서 이를 웹툰에 접목, 이용자 경험을 확대하는 취지다. 18일(현지시간) 네이버웹툰의 모회사 웹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네이버…

2분기 가계신용(가계빚)이 주택매매거래 증가 영향으로 또 다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19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5년 2분기 가계신용(잠정)’에 따르면 지난 2분기 말 가계신용 잔액은 1952조8000억원으로 전분기말 대비 24조6000억원 증가했다. 지난 1분기 가계신용이 19…

경부선 남성현~청도역을 운행하던 무궁화호 열차가 안전 점검을 진행 중이던 작업자와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19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0분께 동대구역에서 출발한 진주행 무궁화호 열차가 수해지역 비탈면 안전 점검을 진행 중이면 작업자와 충돌했다.현재 부상자…

국립수산과학원은 올가을 어기(8월21일~11월30일) 서해 꽃게 어획량이 지난해 가을(7885t) 대비 약 4~4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19일 밝혔다.수과원은 올가을 어기 꽃게 어장의 밀집과 분산에 작용하는 서해 저층의 냉수 세력이 전년에 비해 연안 및 남쪽으로 확장됨으로써 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