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63,226
구독




롯데건설은 경기 김포에서 서울과 가깝고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풍무동에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공급 중이다. 1차 계약금 1000만 원이면 계약할 수 있고 15일 내로 5%의 나머지만 입금하면 2028년 7월 입주 때까지 추가 비용 없이 새 아파트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다. …

지난달 최초 분양 당시 분양가가 비싸 청약 당첨자의 계약 포기가 속출했던 서울 대단지가 24일 진행한 무순위 청약 경쟁률이 두 자릿 수를 기록했다. 이달 들어 서울 아파트값이 급등하고 주택공급이 부족해 집값이 더 오를 것이라는 불안감이 퍼지면서 1개월 만에 청약 시장의 심리가 급변한 …

7월 3단계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시행이 임박해지면서 서울 아파트값 오름세가 점차 가팔라지고 있다. 주택 공급 부족 우려 등으로 대출 한도가 줄기 전에 집을 사려는 ‘막차 수요’가 몰리면서 문재인 정부 급등기 수준으로 서울 집값이 오르고 있다. 26일 한국부동산원이 …

2025년 하반기 첫 달인 7월, 전국에서 분양 예정인 아파트 물량이 3만5856가구로 집계됐다. 이는 올해 들어 가장 많은 수치로 그간 분양 일정을 미뤄온 단지들이 대거 공급에 나서는 것으로 분석된다.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이 가운데 일반분양은 2만4843가구에 달하…

수도권 부동산 가격이 날로 오르면서 강남 등 인기 지역을 중심으로 주택 구입을 위한 ‘편법’, ‘꼼수’ 대출도 등장했다. 일부 대출 상담사들과 금융기관의 허술한 시스템을 악용한 것으로, 더 촘촘한 대출 관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26일 금융권에 따르면 일반 근로소득자나 웬만한 자영업…

6월 넷째 주 서울 집값이 1주 전보다 0.43% 오르며 다시 6년 9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다. 특히 마포·성동구가 강남3구(강남·서초·송파)보다 높은 상승률을 보이며 ‘한강벨트’를 중심으로 ‘갭(gap) 메우기’ 현상이 확산하는 추세다. 한국부동산원이 26일 발표한 전…

최근 5년간 서울 ‘강남 3구’ (강남·서초·송파구) ‘빌라’ 매매가격이 강북권인 ‘노도강’ (노원· 도봉·강북구) 아파트값보다 더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주택 유형보다 입지가 가격 변동에 영향을 더 크게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26일 부동산 중개업체 집토스가 국토교통부 실…

HDC현대산업개발은 송파한양2차 재건축 사업에 세계적인 건축설계 그룹 SMDP(Sarver McLaughlin Design Planning)와 협력해 잠실을 넘어선 새로운 랜드마크 설계를 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최근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서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업으로 확보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변경된 청약 기준을 반영하지 못해 하남교산·부천대장지구의 일반공급 예비입주자를 다시 선정하는 일이 발생했다.26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LH는 하남교산 A2블록과 부천대장 A7·A8블록의 일반공급 예비입주자를 재선정하기로 했다.문제는 3월 31일부터 시행된 ‘…

서울 부동산 시장에서 아파트보다 입지의 영향력이 더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5년간 강남3구(강남·서초·송파)의 연립다세대(빌라) 매매가 상승률이 노도강(노원·도봉·강북) 지역 아파트의 상승률을 앞지른 것으로 분석됐다.부동산 중개업체 ‘집토스’는 26일 국토교통부 실…

새 정부가 들어서며 부동산 ‘불장’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국은행이 주택 정책대출을 집값 상승 요인 중 하나로 지적했다. 규제를 피한 주택 정책대출 규모가 갈수록 불어나면서 가계부채 관리에 걸림돌이 되고 집값 상승을 부추겨왔다는 것이다. 한은은 정책대출에 단계적으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

최근 준공 18년 차인 서울 강남구 삼성동 역세권 단지 집주인들이 재건축이나 리모델링 대신 단지의 노후 설비와 외관 등을 대대적으로 손보기로 해 정비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노후 단지 집주인들이 개별적으로 집 내부를 고치는 사례는 흔하지만 이번처럼 단지 전체를 ‘올 수리’하는 건 …

신분평 도시개발사업을 총괄하는 HMG그룹은 오는 6월 27일 충북 청주시 서원구 장성동 일원에서 ‘신분평 더웨이시티 제일풍경채’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청주 신분평 도시개발사업의 첫 번째 공급 물량으로 3개 블록 총 3949가구 중 1…

GS건설은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 일원에 공급하는 ‘양산자이 파크팰리체’의 견본주택을 오는 27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양산자이 파크팰리체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규모로 조성되며 총 842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84㎡A형 334…

한국은행은 주택시장 온도가 수도권과 비수도권에서 극명히 엇갈리면서, 서울을 중심으로 집값 과열과 금융 불균형 리스크가 다시 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특히 서울 일부 지역은 주택가격 상승률이 연율 30%를 웃돌았다. 이에 1분기 서울 주택시장 위험지수는 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한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