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美연준, 주식-가상화폐 등 급락 위험 경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주식 등 위험자산의 급락 가능성을 경고하고 나섰다. 최근 각국의 부양책으로 유동성이 늘어나고 가상화폐 등에 대한 투자 열기가 커지는 와중에 나온 지적으로 시장의 주목을 끌고 있다. 연준은 6일(현지 시간) 발…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은 7일 ‘코인런(Coin Run·투자자 손실 급증할 경우 일시에 환전 수요가 몰리는 사태)’이 현실화 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면서 정부의 즉각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인 윤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
‘암호화폐 전도사’를 자처했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제 신중론으로 돌아섰다. 동력을 잃고 방황하는 암호화폐 시장을 향해 ‘신중하게 투자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7일 던진 것이다.머스크 CEO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가상화폐)는 유망하지만 조심해서 투…

암호화폐(가상화폐) 개미들이 끌어올렸던 코인베이스 주가를 그 개미들이 다시 끌어내리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최근 개미들의 축복 속에 나스닥 상장에 성공해 연일 최고가를 경신했었다. 코인베이스 상장 당시 월가가 드디어 암호화폐를 인정했다며 개미들은 환호…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비트소닉’의 투자 피해와 관련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이와 관련해 피해자들은 집단소송을 준비하고 있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송파경찰서는 지난 2월 말 비트소닉 거래소 대표 A씨를 사기 등 혐의로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A씨는 투자금을 받아 잠적한…

도지코인이 올 들어 1만2000% 정도 급등하자 미국의 개미(개인투자자)들이 제2의 도지코인을 찾고 있으며, 세이프문, 비체인 등 알트코인(비트코인 이외의 암호화폐)이 뜨고 있다고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WSJ)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특히 세이프문은 올 들어 약 2만% 폭등해 …

상승 모멘텀을 찾지 못하고 있는 도지코인이 10% 이상 폭락하고 있다. 도지코인은 7일 오전 10시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13.72% 폭락한 55.13센트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은 약 한 시간 전 54센트까지 밀렸다. …
![[단독]입금했는데 출금 안돼 “먹튀 가상화폐거래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5/07/106802319.1.jpg)
회사원 곽모 씨(34)는 지난해 5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소닉’에 가입해 가상화폐의 일종인 도지코인 1250만 원어치를 사들였다. 도지코인 가격이 급등하자 작년 말 곽 씨는 코인 일부를 팔기로 마음먹었다. 거래소 애플리케이션(앱)에 수량과 가격을 입력하고 ‘매도 버튼’을 눌렀지…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6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가상자산(가상화폐)과 관련해 “정부가 무책임한 것”이라며 정부 차원의 투자자 보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치권도 연이어 관련 법안을 준비하는 등 법제화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김 후보자는 이날 “정부의 고민은 400만 명 이상이 …

“비트코인은 한 건도 빠짐없이 ‘믹싱’(믹싱 앤드 텀블러·가상화폐를 쪼개고 섞는 행위)하니 걱정 안 하셔도 돼요.” 올해 2월 중순 경찰에 검거된 회사원 A 씨(26)는 이전까지 아무런 전과도 없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하지만 지난해 6월 우연히 검색을 통해 불법 마약판매업자를 알게 …
![[단독]“코인 사기 75억 피해… 금감원-소비자원 등 책임지는 곳 없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5/07/106802104.1.jpg)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돈을 주고 산 코인을 찾지 못해 여러 관공서에 민원을 넣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부 자기 관할이 아니라고 하네요. 거래소 사이트를 통해 화폐를 사고파는 거니 전자상거래 아닌가요? 꼭 답변 주세요.” 거래소 ‘비트소닉’을 이용하던 투자자 A 씨는 지난달 말 공정거래위…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가 가상화폐 사기 피해자 지원 등을 맡는 투자자 보호센터를 새로 만든다. 가상화폐 투자 과열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대형 거래소를 중심으로 자구책을 마련하려는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6일 “올해 안으로 100억 원가량을 투입…

“비트코인은 한 건도 빠짐없이 ‘믹싱’(믹싱 앤드 텀블러·가상화폐를 쪼개고 섞는 행위)하니 걱정 안 하셔도 돼요.” 올해 2월 중순 경찰에 검거된 회사원A씨(26)는 이전까지 아무런 전과도 없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하지만 지난해 6월 우연히 검색을 통해 불법 마약판매업자를 알게 된…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6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가상자산(가상화폐)와 관련해 “정부가 무책임한 것”이라며 정부 차원의 투자자 보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치권도 연이어 관련 법안을 준비하는 등 법제화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김 후보자는 이날 “정부의 고민은 400만 명 이…

최근 ‘투자 광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상화폐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이 미국 자동차회사 제너럴모터스(GM)에 육박했다. 사실상 내재 가치가 없는 코인의 시장 평가액이 실제 막대한 매출을 내는 대기업들의 가치와 맞먹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데스크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