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비트코인 옹호론자인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최고경영자(CEO)가 지속가능한 에너지 기반의 암호화폐 채굴을 추진하는 기구를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시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비트코인 가격은 반등했다. 24일(…

“집 한번 사보려다가 살고 있는 전세방도 뺄 판입니다.” 회사원 신모 씨(30)는 1월 말 주식 등을 팔아 마련한 1000만 원으로 가상화폐 투자를 시작했다. ‘코인은 돈 복사기’라는 친구들 말에 솔깃했다. 한 달 반 만에 투자금이 2배로 불어나자 신 씨는 마이너스통장으로 3000만 …

“집 한번 사보려다가 살고 있는 전세방도 뺄 판입니다.” 회사원 신모 씨(30)는 1월 말 주식 등을 팔아 마련한 1000만 원으로 가상화폐 투자를 시작했다. ‘코인은 돈 복사기’라는 친구들 말에 솔깃했다. 한 달 반 만에 투자금이 2배로 불어나자 신 씨는 마이너스통장으로 300…

미국과 중국에 이어 다른 나라도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상화폐)에 대한 규제 강도를 높일 전망이다. 기관투자자들이 속속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각국 규제 당국은 소비자 보호를 위해서라도 관련 규제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속속 규제 강화 조치를 내놓고 있다. 이미 미국과…

중앙일보 경제부 기자 출신으로 비트코인 전문 유튜브 채널 ‘알고란’(알기 쉬운 경제뉴스 고란tv)을 운영 중인 고란씨가 최근 비트코인 폭락장에서 39억원을 청산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제 전반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암호화폐 투자자들에 정보를 제공해 선망받던 고씨는 지난 …

“비트코인이 3000만원대로 떨어지면 ‘사야지’ 했는데, 막상 떨어지니 무서워서 못 사겠더라고요.” 미국과 중국의 잇단 규제 강화 발언에 암호화폐 시장이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 암호화폐 쇼크가 기존 자본 시장에까지 악영향을 미치며서 투자자들의 고심은 커지고 있다. ‘암호화폐…

글로벌 시장의 대형 악재에 국내 비트코인 거래가 역시 24일 한때 4000만원 아래까지 떨어졌다. 24일 오전 8시30분기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9.69% 하락한 4285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거래가는 이날 오전 1시35분쯤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예수까지 동원해 도지코인을 선전하고, 법정화폐보다 암호화폐(가상화폐)를 지지한다고 강조했음에도 주요 암호화폐가 일제히 폭락, 그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영향력이 급속히 줄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머스크는 지난 2월 초 테슬라가 15억 …

류허 중국 부총리 충격이 계속되며 대표적인 암호화폐(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의 시총이 반토막 나는 등 주요 암호화폐가 모두 폭락하고 있다.비트코인은 24일 오전 6시 현재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 중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11.42% 폭락한 3만3693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가상화폐 거래를 금지한 중국 정부가 비트코인 채굴까지 막겠다고 선언하고 나섰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 금융안정발전위원회는 21일 류허(劉鶴) 부총리 주재로 회의를 열고 “비트코인 거래와 채굴을 타격해 개인의 위험이 사회 전체 영역으로 전이되는 것을 단호히 틀어막…

최근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을 꼽으라면 단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다. 그가 트위터에 올린 ‘도지(doge)’라는 단어 하나 때문에 도지코인(DOGE) 가격이 하룻밤 새 700%까지 치솟기도 했다. 그만큼 가상화폐 시장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

고공행진을 이어가던 암호화폐 시장이 잇단 악재에 주저앉으면서 대상승을 기대했던 투자자들은 망연자실한 모습이다. 한달 월급만으로는 내 집 한 채 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일확천금을 노리고 투자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연이어 폭락장에 반 토막 난 수익률은 2030세대의 좌절을 가중시키는 모습…

미국과 중국이 약속이나 한 듯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에 칼을 빼들었다. 중국 인민은행이 암호화폐에 대해 경고하고 나서자 미국이 이를 추종했고, 중국의 류허 부총리가 다시 한번 비트코인 단속을 강화하겠다고 밝혀 암호화폐 시장에 치명타를 날렸다. 가장 먼저 암호화폐 시장에 충격을 …

#최근 직장인 남성 정모씨(37)는 오래간만에 고향친구들과 만났다. 오랜 친구들임에도 서로 종사하는 업종이 다르다보니 큰 공감대를 이루는 경우가 많지 않았는데, 최근 만난 자리에선 암호화폐 이야기가 주를 이루며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이야기를 나눴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대화의 주제는…

중국발 악재가 또 전세계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을 덮쳤다. 중국 경제를 책임지는 류허 부총리가 비트코인의 채굴과 거래행위가 금융시스템 전반을 위협한다며 강력하게 단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21일 류 부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원 금융안정발전위원회는 회의를 마치고 성명을 통해 비트코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