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국이 내년 4월부터 세계국채지수(WGBI)에 편입된다. 편입 시기가 당초 계획보다 5개월 미뤄졌지만 정부는 더 이상의 변동 없이 편입이 이행될 것으로 전망했다.8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글로벌 지수 제공업체인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스톡익스체인지(FTSE) 러셀은 내년 4월부터 한국을 WG…

금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트로이온스(31.1034768g)당 4000달러(약 570만 원)의 벽을 넘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인하로 달러가 약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이 강해진 데다 미국발 관세 전쟁, 미국 연방정부의 업무정지(셧다운) 등으로 불확실성이 커졌기 때…

이제 프로야구 시즌도 막바지다. 기나긴 페넌트레이스가 끝나고 올해의 진정한 우승자를 가리는 ‘가을야구’ KBO 포스트시즌이 시작됐다.올해 프로야구는 국내 프로 스포츠 사상 최초로 단일 시즌 관중 12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역대 최대 관심을 끌었다.많은 관중이 야구장을 찾은 만큼 ‘먹거…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7와 플립7이 미국과 유럽 주요 소비자 연맹지의 품질 만족도 평가에서 나란히 최고점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이달 두 번 접는 ‘트라이폴드’ 제품을 공개하고 올해 말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컨슈머리포트와 영국 위치,…

금 가격이 4000달러를 돌파하며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과 프랑스 정치 위기 등으로 안전자산 선호가 커진데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추가 금리 인하에 나설 것이란 기대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분석된다.8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

“저희가 세상을 떠난 뒤 아들이 혼자 남겨졌을 때를 생각하면 늘 불안해요. 하지만 RDSP (Registered Disability Savings Plan·등록 장애인 저축 계좌) 덕에 조금은 마음이 놓입니다. RDSP를 통해 마련한 자금으로 아들이 혼자서도 최소한의 기본적인 삶은 유…

연일 고공행진하고 있는 금값이 8일(현지시간) 온스당 4000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경제 불확실성이 심화하자 안전 자산 선호도가 높아지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추가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금 현물 가격은 그리니치 표준시(GMT)…

우리나라의 세계국채지수(WGBI) 편입이 내년 4월로 재확인됐다.8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파이낸셜타임스 스톡익스체인지(FTSE) 러셀은 7일(현지시간) ‘25년 9월 FTSE 채권시장 국가분류 검토 결과’를 공개했다.이번 반기별 검토를 통해 FTSE 러셀은 지난해 우리나라의 WGBI …

“마시다 보니 알딸딸한데, 운전해도 괜찮을까.” 직장인 이모 씨(34)는 지난주 큰 프로젝트를 끝낸 뒤 동료들과 오랜만에 마련한 회식 자리에서 ‘논알코올(비알코올) 맥주’를 마셨다가 찜찜한 마음이 들었다. 알코올 함량이 거의 없는 논알코올 맥주를 음료라 생각하고 마셨는데 한 두 잔이 …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첫 삽을 뜨면서 수혜가 예상되는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GTX-B 노선은 단순한 교통망 확충을 넘어, 수도권 외곽 지역을 서울 도심과 초고속으로 연결하며 부동산 시장의 지도를 재편하는 게임 체인저로 떠올랐다.GTX-B 노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