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69
구독




하이브와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 측이 ‘1000억 원대 풋옵션’(주식매도청구권) 행사 여부의 핵심이 되는 주주 간 계약 해지 통보가 유효한지를 놓고 공방을 벌였다.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31부(부장판사 남인수)는 17일 오후 하이브가 민 전 대표를 상대로 낸 주주 간 계약 해지 확인 청구…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7일 취업 준비생들을 만나 올해 공공기관이 2만4000명을 신규채용해 청년 고용의 버팀목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최상목 부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공공기관 청년 채용 간담회를 열고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

객관적인 근거도 없이 ‘국내 최대’, ‘업계 1위’ 등이라고 광고한 결혼 준비 대행업체(웨딩플래너)들이 여럿 적발돼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17일 관계부처에 따르면 공정위는 아이니웨딩네트웍스, 웨딩북, 웨딩크라우드의 표시광고법 위반 행위에 대해 경고 처분을 내렸다. 해당 업…

쿠팡이 지난달 3조 원이 넘는 월 거래액을 기록하며 온라인쇼핑 업종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데이터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쿠팡의 신용·체크카드 결제 추정액은 3조 2213억 원으로 조사됐다. 이어 △11번가 2915억 원 △GS샵 266…

농촌 인구 중 65세 이상 고령층 비중이 처음으로 55%를 넘어섰다. 농가 인구 10명 중 4명은 70세 이상으로 농촌 고령화가 더욱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7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농림어업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일 기준 우리나라 농가 인구는 …

티젠이 최근 출시한 논알코올 하이볼 ‘젠 하이볼향 0.0’이 2030 여성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7일 밝혔다.하이볼은 논알코올로 제조할 경우 위스키 특유의 향을 가미하기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서 관련 제품도 드물었다. 티젠은 지난해 5월 출시한 ‘콤부차 하이볼향…

영덕의 청정 바다 깊은 곳에서만 서식하는 영덕대게는 밑바닥에 흙이 전혀 없고 영양염류가 풍부한 모래에서만 서식하기 때문에 다른 지역의 대게에 비해 각종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특유의 담백한 맛과 향이 일품으로 2010년 G20 정상회의 만찬장에 올랐으며, 2018년 평창동계올림…

“아플 때 병원으로 이동할 필요가 없어요. 의료진이 우리를 찾아오죠.”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약 30km 떨어진 힐베르쉼시의 사회주택 ‘리브인’. 1층 공용 거실에서 만난 입주민들은 ‘원스톱 돌봄 서비스’를 자랑으로 여겼다. 약 150명의 입주민이 머무는 …

올해 1분기(1∼3월) 중국에서 직구(직접구매)로 들어온 저가 상품 규모가 역대 최대치를 새로 쓴 것으로 나타났다. 짝퉁, 유해 상품, 개인정보 유출 등 끊이지 않는 논란에도 중국 상품이 홍수처럼 밀고 들어오며 국내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발표한 …

16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케이푸드(K-Food)+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 외국 바이어들이 한국 가공식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한서대학교가 ‘2025 국가산업대상’ 교육혁신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창의, 신념, 공헌’이라는 건학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해 올해 개교 33주년을 맞는 한서대는 특화된 미래 인재 양성 기관으로서 다양한 결실을 거두고 있다. 특히 항공 분야 특성화 인증 대학으로 전국 대학 취업률에서 항…

차의과학대학교가 ‘2025 국가산업대상’ 교육혁신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차의과학대는 미국, 호주, 싱가포르, 일본 등 7개국 96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교육의 장을 넓히고 학사 제도 혁신 및 국내 유일의 의전원을 운영하는 등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인정받…

한경국립대학교가 ‘2025 국가산업대상’ 교육혁신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한경국립대는 2023년 경기도 유일의 국립대학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안성에 위치한 한경대학교와 평택에 있는 한국복지대학교가 통합한 국립대학교로 경기 남부권 4개의 특화된 캠퍼스를 운영하며 캠퍼스별 특성에 맞는 교…

㈜하스가 ‘2025 국가산업대상’ 기술혁신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2008년 강릉에서 설립된 하스는 ‘Human-Aid System Supplier(HASS)’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심미 보철 소재의 국산화를 이끌며 국내외 덴탈 세라믹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하스는 …

[2025 국가산업대상] 기술혁신 ㈜넥스틴 ★㈜넥스틴이 ‘2025 국가산업대상’ 기술혁신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5년 연속이다. 2010년 설립된 넥스틴은 국내 유일의 광학기술 기반 ‘반도체 전(前)공정 웨이퍼 미소 패턴 결함 검사장비’를 개발했다. 국산화율이 57%에 달하는 반도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