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7일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혁신위원장직을 사퇴하고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한 데 대해 “어쩌면 국민의힘에는 계엄 및 탄핵과 단절할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른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안 의원도 혁신위원장 수준의 권한으로 도저히 (당 개혁에) 손…
개혁신당은 3일 이재명 대통령과 야 5당 지도부의 오찬 회동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사면·복권을 건의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개혁신당은 이날 공지를 통해 “천하람 개혁신당 대표는 조 전 장관의 사면·복권을 건의한 바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
22대 국회 최연소 의원이 된 진보당 손솔 의원이 27일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을 징계해달라”고 했다. 1995년생인 손 의원은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의 비례대표직을 승계한 뒤 이날 처음으로 국회 본회의에 참석했다. 손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의원 선서를 한 뒤 “첫 인사 …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이재명 정부가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사업을 두고 “국가 경제는 실험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이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대통령이 추구하는 이른바 ‘바우처 경제’, ‘쿠폰 경제’는 결국 단기적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국가가 빚을 내어 …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과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12일 오전 국회 한미의원연맹 현판식에서 만나 대화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과거 이 의원이 국민의힘에 있을 때 측근 그룹인 ‘천아용인’(천하람·허은아·김용태·이기인) 중 한 사람이었다.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준비에 착수한 개혁신당이 현행 ‘단일성 집단지도체제’를 단일지도체제로 바꾸는 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6·3 대선 후보였던 이준석 의원의 전당대회 출마 가능성이 거론되는 가운데 ‘이준석 대표 체제’를 염두에 두고 지도부 선출 방식 …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11일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의 신당 창당 가능성 등에 대해 일축했다.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홍준표 대표와 신당창당을 검토한 바가 없으며, 제 자신의 경기지사 출마 등도 검토한 바가 없다”고 밝혔다. 그는 “정치 평론하시는…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직접 현수막을 게시했다가 옥외광고물법을 위반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10일 이준석 의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며 “오늘 오랜만에 현수막 좀 달려고 사다리를 탔다. 수원 성균관대 율전캠퍼스 일대에 당원 가입을 홍보하는 현수막을 보실 수 있을 것…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의 제명 촉구 청원에 40만 명 이상이 동의했다.9일 오전 11시 기준, 국회전자청원 국민동의청원에는 이 의원의 제명 청원에 41만 6590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원은 공개 후 30일 이내에 5만 명 이상이 동의하면 국회에서 공식 심사 대상으로 다뤄진다. …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 제명 청원에 동의하는 이들이 30만 명을 넘어섰다.8일 국회 국민동의 청원 누리집에 따르면 이 의원에 대한 제명안에 오전 9시 기준 34만3529명이 동의했다.청원서 공개 후 30일 내 5만 명 이상 동의하면 청원이 성립된다. 이에 따라 조만간 소위원회에선 청원안…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국회의원 후원 모금액 한도 3억원을 초과해 달성했다고 밝혔다.6일 이 의원은 페이스북에 “항상 새로움을 기대하며 후원해 주시는 당원과 지지자들께 감사드린다”라고 글을 올렸다.이 의원은 “6월 4일부로 올해 국회의원 후원 모금액 한도 3억원을 초과하여 달성했다”라…
5·18민주묘지 묘소를 일일히 참배하고 여수에서 공식 대선 선거운동을 시작할 정도로 호남에 공을 들였던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가 전국에서 가장 낮은 성적표를 받았다.6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에 따르면 이준석 후보는 21대 대통령 선거에서 전국 평균 8.34%의 득표율을…
6·3 대선에서 패배한 개혁신당은 5일 오후 선거대책본부를 해단했다. 지지자들에게 열망을 달성하지 못해 송구하다며 고개를 숙이며 동시에 1년 앞으로 다가온 2026년 지방선거에선 더 큰 성과를 거두겠다고 다짐했다.이번 대선 후보였던 이준석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해단식에 참석…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던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의 국회의원직을 박탈해 달라는 내용의 전자 청원이 국회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됐다.4일 국회 국민동의청원 누리집에 게시된 ‘이준석 의원의 의원직 제명에 관한 청원’은 30일간의 동의 절차가 시작됐으나 게시 하루 만에 8만 명이 넘는 …
천하람 개혁신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5일 이재명 대통령의 첫 인선을 두고 “의석수를 믿고 통합과는 거리가 먼 국무총리 인선을 해버렸다”고 지적했다.천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개혁신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통령은 취임 첫날 통합을 강조하며 모두의 대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