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통령실은 9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윤미향 전 의원 등이 법무부 사면심사위원회의 광복절 특별사면 대상자에 포함된 것과 관련해 최종 명단이 12일 국무회의에서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사면심사위의 사면 대상자 명단을 보고 받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김주애에게 권력 계승 작업을 본격화하고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김주애가 지금까지 공개 석상에서 드러난 횟수는 총 39번이며 이 중 24번이 군 관련 행사였다. 북한 정권의 핵심이 군 권력인 점을 고려하면 김정은 위원장의 권력이 김주애에게 가까워졌다는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9일 국민의힘이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에 대한 징계 절차에 돌입한 데 대해 “국민의힘이 내란 세력과 손절하고 야당다운 야당으로 환골탈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정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전한길 난동에 국민의힘 뒷북 대응…“윤리위 징계 착수”’라는 한…

오는 8·15 광복절 특별사면 최종 명단이 오는 12일 국무회의에서 결정된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9일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 등 정치인 사면 여부와 관련해 “국무회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사면 대상자 명단이 나올 때 윤곽이 드러날 것 같다”고 밝혔다. 강…

휴가에서 복귀한 이재명 대통령이 모든 산업재해 사망 사고를 최대한 빠르게 직속 보고하라고 관련 부처에 지시했다. 중대재해 예방 노력에도 불구하고 포스코이앤씨에 이어 DL건설 아파트 건설 현장에서도 근로자가 숨지자 강력 대응에 나선 것이다.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9일 브리핑에서 전날 …

합동참모본부는 9일 북한이 대남 확성기를 철거하는 활동을 식별했다고 밝혔다. 우리 군이 앞서 5일 대북 확성기를 철거한 지 나흘 만이다. 남북 긴장 완화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합참은 이날 “북한이 오늘 오전부터 전방 일부 지역에서 대남 확성기를 철거하고 있는 활동이…

국민의힘은 9일 더불어민주당 강성 지지자들을 중심으로 강선우 의원의 갑질 의혹을 고발한 보좌진을 색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는 데 대해 “2차 가해”라며 중단을 촉구했다.곽규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갑질 당한 피해자를 상대로 한 2차 가해다. 진실 고발을 막는 또 다른 갑…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차명거래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이 의원을 고발한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서민위) 관계자를 불러 조사했다.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께 금융실명법,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직권남용 등 혐의로 이 의원을 고발한 김순환 서…

과거 ‘모래시계 검사’로 이름을 날린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이재명 정부에서 추진 중인 검찰 개혁을 “검찰의 자업자득”이라고 평가했다.9일 홍 전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윤석열 한동훈의 정치 검찰 여파로 검찰이 해체 위기에 이른 것은 검찰의 자업자득이 아닐수 없다”고 밝혔다.현재 …

국민의힘은 9일 일본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후원금을 횡령한 혐의로 대법원에서 유죄 확정판결을 받은 윤미향 전 의원이 광복절 특별 사면 대상에 오른 것과 관련해 “매국노 이완용을 친일인사 명단에서 빼주자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일본군 위…

한국과 일본 정부가 이달 23일 일본 도쿄에서 양국 정상회담을 개최하는 방안을 조율 중이라고 아사히신문이 9일(현지 시간)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이재명 대통령이 이달 하순 처음 일본을 방문해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도쿄에서 23일 회담하는 방향으로 검…

북한이 국제사회에서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인정하고 지지하는 움직임이 확산하는 것에 대해 “미국 주도의 서방 동맹에 파열구가 생기고 있다”고 평가했다. 북한 대외매체 조선중앙통신은 9일 ‘팔레스티나(팔레스타인)에 대한 서방의 립장 변화는 무엇을 보여주는가’라는 논평에서 이같이 밝혔다.통신…

더불어민주당은 9일 “막말·허위·색깔론 난장판 된 국민의힘 전당대회, 김문수 후보는 즉각 사퇴하라”고 밝혔다. 문금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어제(8일) 대구에서 시작된 국민의힘 전당대회가 민생과 비전은 사라지고, 거짓과 선동, 증오와 혐오만이 판치는 정치…

‘남북 두 국가론’을 주장한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이 9일 “북의 실체를 존중하고 인정하는 조치도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임 전 실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하노이 회담 불발 이후 북은 긴 시간 동안 종합적인 평가를 거치고 과거와는 완전히 다른 선택을 했다. 변화된 현실을 우리도…

국민의힘이 전당대회 합동연설회에서 찬탄(탄핵 찬성)파 후보들을 향해 ‘배신자’라고 소리치며 소동을 일으킨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에 대한 징계절차에 착수했다.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힘이 환골탈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9일 국민의힘은 언론 공지를 통해 이날 오전 긴급 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