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진보당 상임대표를 맡고 있는 김재연 전 의원이 19일 진보당 대선 후보로 선출됐다. 진보당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21대 대통령선거 후보 선출대회’를 열고 김 전 의원이 63.85%의 득표율을 얻어 대선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경쟁주자였던 강성희 전 의원은 36.15%를 …

한국을 방문해 콘서트를 연 영국 인기 밴드 콜드플레이가 공연 중 한국의 정치 상황에 대해 언급했다.콜드플레이는 18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내한공연 ‘라이브네이션 프레전트 콜드플레이 : 뮤직 오브 더 스페이스 딜리버리드 바이 DHL’ 공연에서 한국의 탄핵 사태에…

‘어대명’(어차피 대선 후보는 이재명)에 이변은 없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첫 순회 경선지이자 전국 단위 선거 때마다 캐스팅보트 역할을 했던 충청에서 이재명 전 대표가 90%에 육박하는 득표율로 압승했다. 민주당 박범계 선거관리위원장은 19일 오후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김문수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의 책임 등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탄핵 찬성 입장을 밝혀온 안 후보는 사과와 반성을 강조했고, 김 후보는 12·3 비상계엄 선포 책임을 민주당에게 돌렸다. 안 후보는 19일 오후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에서 …

충청을 찾은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들이 행정수도 완성 등 저마다 충청 발전 공약을 제시하며 중원 표심에 구애했다.이재명·김경수·김동연 대선 경선 후보들은 19일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후보자 선출을 위한 충청권 합동연설회에서 충청 발전 청사진을 제시했다.이재명 후보가 첫 주자로 나섰다. …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주말 광화문 집회에서 “대선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전 목사는 19일 서울 광화문네거리 일대에서 열린 자유통일당 및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의 ‘4.19 광화문 혁명 국민 대회’ 연단에 올라 이 같이 밝혔다.전 목사는 “고위공직자수사처와 중앙선거관리위원…

‘내란 선동’ 의혹을 받고 있는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대통령 후보에 출마하겠다”며 대선 출마 의지를 드러냈다.전 목사는 19일 오후 3시30분께 서울 종로구 광화문 일대에서 열린 자유통일당 및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대국본)이 개최한 ‘4·19 광화문 혁명 국민 대회’에서…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19일 첫 순회경선지인 충청권 합동연설회에서 “충청은 승리의 바로미터”라며 “모두가 이기는 경선으로 압도적인 정권교체를 만들겠다”고 했다.김 후보는 이날 충북 청주 서원구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충청권 합동연설회’에서 …

국민의힘은 19일 문재인 정부 통계 조작 논란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은 대국민 사기극에 즉각 사과하고 무한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신동욱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문재인 정부가 임기 내내 부동산 정책 실패를 감추기 위해 집값 통계를 조작한 정황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고…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도전한 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기존 핵심 공약인 ‘기본소득’ 정책을 “국민 세금으로 주는 것”이라며 ‘불공정의 끝판왕’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 선거 국민의힘…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19일 첫 순회경선지인 충청권 합동연설회에서 “충청이 김동연을 선택하면 압도적 정권교체·경제 대전환·국민 통합을 선택한 것”이라며 “당당한 경제대통령 김동연에게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김 후보는 이날 충북 청주 서원구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민주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19일 충청을 찾아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 집무실 건립, 2차 공공기관 이전으로 세종을 행정수도 중심으로 완성하겠다”며 중원 공략에 나섰다.이 후보는 이날 오후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민주당 제21대 대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충청권 합동…

안철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와 김문수 후보가 19일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문제를 두고 서로 다른 입장을 보였다. 안 후보는 반성과 사과가 필요하다고 했고, 김 후보는 계엄을 옹호할 수는 없지만 책임은 더불어민주당에게 있다는 입장이다.안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

공군이 야간훈련 중 경공격기에서 떨어져 나간 무장 장치와 연료탱크 일부를 수거했다.공군은 “18일 오후 7시 54분 경 KA-1 공중통제공격기에서 낙하한 기총포드(Gunpod) 2개를 강원 영월군 주천면 산악지대에서 수거했다”고 19일 밝혔다.공군이 수거한 장비는 18일 야간 비행훈련…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출마한 김문수, 안철수 후보가 “규제를 풀어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뜻을 표했다.유정복 후보는 ‘저출생 극복’을 지상 과제로 꼽으며 자신이 인천시장을 하면서 성과를 본 정책인 ‘천원주택’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양향자 후보는 삼성전자와 같은 시가총액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