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2
구독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부동산 보유세 인상에 대해 개인적 의견을 전제로 공감의 뜻을 밝혔다.김 장관은 29일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윤종오 진보당 의원이 “보유세는 조세정의 차원에서 꾸준히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하자 “세금 문제에 대해서는 기획재정부를 중심으로…

국정감사 기간 중 자녀 결혼식 논란 등으로 정치권에서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사퇴론이 불거지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에서 “국정감사 이후 당의 입장 정리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국민의힘이 최 위원장 사퇴를 요구하는 데 대해 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은 29일 “현재는 (…

더불어민주당이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 ‘무(無)정쟁’을 실천하자고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국정감사에서 질의는 자유롭게 하되 ‘삿대질’을 하거나 목소리를 높이지 말라며 내부 단속에 나섰다.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

이재명 대통령은 이태원 참사 3주기인 29일 “진실을 끝까지 밝히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대통령으로서 참사 유가족과 국민들께 깊은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령은 “즐거워야 할 축제가 한순간에 아비규환의 현장으로 바뀌었던…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 소속 의원들에게 국정감사에서 질문을 자유롭게 하되 상대당 의원들을 향해 ‘삿대질’ 등 감정적인 행동은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박수현 당 수석대변인은 29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 대표는 오늘 사전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감사에서 질의는 어떤 주제이…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20년 전 APEC의 단결된 의지를 모아냈던 대한민국이 다시 APEC 의장국으로서 위기에 맞설 다자주의적 협력의 길을 선도하려고 한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서 “어려울 때…

국민의힘은 29일 북한이 전날 서해 해상에 전략순항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 정부가 의도적으로 이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고 비판했다.최은석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외교 수퍼위크라며 홍보에 열을 올리는 이재명 정부, 정작 북한의 도발 앞에서는 입을 꾹 다물고 있다”며 이같이 밝…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이른바 ‘제 식구 감싸기 의혹’ 당사자인 송창진 전 공수처 수사2부장검사가 해병대원 순직사건 관련 수사 외압 의혹을 다루는 특별검사팀에 출석했다.송 전 부장검사는 29일 오전 9시19분께 서울 서초구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 사무실에 출석했다.송…

국회 국정감사 중 고릴라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포착된 국민의힘 유영하 의원이 “국감장에서 집중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 미안한 마음”이라고 29일 밝혔다. 유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왜 고릴라 그림을 그렸는지 궁금해하는데 진짜 별 뜻이 없었다“며 이같이 적었다. 유 의원은 지난 …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개최지인 경북 경주에서 두 번째 한미 정상회담을 갖는다. 올해 8월 미 워싱턴에서 열린 첫 정상회담 이후 약 두 달 만이다. 대통령실은 “이재명 정부 출범 후 역대 최단기간인 147일 만에 한미 정상 …
![[단독]中企 경영 악화에…R&D 지원금 5년간 274억 회수 못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8/132655502.1.jpg)
#중소기업 A 사는 전자투표 시스템 개발 과제로 2021년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지원금 4억 원을 받았으나 이후 휴·폐업 절차를 밟으며 4년 동안 지원금을 국가에 미납 중이다.#중소기업 B 사는 고령자 인지장애 분석 시스템 개발 과제로 R&D 지원금 3억 원을 받았으나 현재 휴폐…

러시아 크렘린궁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방러에 관해 아직 발표할 사항이 없다고 밝혔다.리아노보스티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28일(현지 시간) 브리핑에서 김 위원장 방러 관련 질문을 받고 “그 화제에 관해 지금은 말해줄 게 없다”라고 답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

북한은 29일 미사일총국이 전날 서해 해상에서 해상 대 지상(함대지) 전략순항미사일 시험발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계기로 이날 방한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대화 의지를 여러 차례 밝힌 데 대해 북한이 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계기 국빈 방한을 앞두고 북한을 “일종의 핵보유국(nuclear power)”이라고 규정한 데 이어 대북제재 완화 카드를 꺼내 들면서 북-미 정상회동이 성사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28일 “…

최선희 북한 외무상(사진)이 28일(현지 시간) “우리는 핵 충돌 위협과 한반도 안보 위협에 직면했다”며 “미국은 ‘미친’ 군 잠재력 확장이 안보에 기여한다고 설명하지만 실제론 긴장만 고조시킬 뿐”이라고 주장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방한을 앞두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