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은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교사가 학생을 살해한 사건과 관련해 12일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아야 할 학교에서 이런 끔찍한 범죄가 발생한 것이 너무나 슬프고 안타깝다”며 애도를 표했다.서울구치소에 구속 수감된 윤 대통령은 이날 변호인단을 접견한 자리에서 해당 소식을 듣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12일 ‘명태균 특검법’이 발의된지 하루 만에 법안 소위로 회부했다. 법사위는 관련 현안질의를 열기로 하고 핵심 당사자인 명태균 씨를 증인으로 채택했다.국회 법사위는 이날 전체 회의를 열고 ‘명태균과 관련한 불법 선거 개입 및 국정농단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

오세훈 서울시장은 “중앙집권적 구조가 지방 소멸을 초래, 제왕적 대통령제를 개혁하고 지방에 실질적 권한을 이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서울시는 12일 오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87체제 극복을 위한 지방분권 개헌 토론회’를 열고, 중앙집권적 구조로 인한 지역 불균형과 지방 소멸 문제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12일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공천 개입 의혹을 겨냥한 ‘명태균 특검법’을 여당 반대 속에 상정했다.정청래 법사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숙려기간 20일을 경과하지 않았으므로 우리 위원회의 의결로 상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정 위원장은 …

서울서부지법 사태에 가담한 청년들을 고립시켜야 한다고 주장한 박구용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원장이 결국 자진해서 사퇴했다.황정아 민주당 대변인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을 만나 “박 원장은 자신의 발언에 책임을 지기 위해 사퇴 의사를 밝혔고 이재명 대표가 수리했다…

국민의힘이 12일 헌법재판소를 겨냥해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을) 이렇게 졸속 진행한 데 따른 후폭풍을 헌재가 감당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직격했다. 윤 대통령 탄핵심판이 후반부로 접어든 가운데, 여당이 헌재를 겨냥한 압박 수위를 끌어올렸다는 해석이 나온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

윤석열 대통령이 변호인단을 통해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피살된 김하늘 양(8)에 대해 애도를 표했다.12일 변호인단 윤갑근 변호사는 “윤 대통령이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아야 할 학교에서 이런 끔찍한 범죄가 발생한 것이 너무나 슬프고 안타깝다고 했다”고 말했다.이어 “가슴 아프게 생을…

이진숙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대한민국 방송, 통신의 발전을 위해 한시 바삐 5인 체제를 복원시켜 줄 것을 국회 민주당에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12일 말했다. 이 위원장은 정부과천청사 방통위에서 개최한 전체회의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위원장은 지난달 23일 헌법재판소의 탄핵…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본인의 공직선거법 위반 대법원 판결이 5월 내로 나오기 어렵다는 취지로 말한 것과 관련해 “참으로 경박하기 짝이 없다”고 비판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중 이 대표가 전날 ‘김어준의 뉴스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2일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전날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두고 “지나가는 행인들 주머니 터는 산적이 아니고 나라 살림을 궐내에서 책임지는 게 여당”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원내교섭단체 대표연설이 끝나고 보니…

여권 잠룡으로 거론되는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12일 “헌법재판소는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정족수 문제부터 해결해야 한다”면서 헌재의 공정성과 신뢰성 문제를 지적했다.또 “충분히 공정한 헌법재판이 이뤄진다면 윤석열 대통령이 복귀해 대한민국의 헌법적 사태를 수습하고 해결해 나갈 …

지난해 국내 주요 방산기업 ‘빅4’의 연간 영업이익이 2조 원을 돌파했다. K9 자주포와 K2 전차, 천궁-Ⅱ 등 K-방산 주력 제품이 해외 시장에서 인기를 끌며 1년 전보다 114% 급증했다. 올해도 방산 수출 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보여 연간 영업이익 3조 원 달성도 기대된다. 방산…

국민의힘은 12일 대전 서구 한 초등학교에서 김하늘양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당정협의회를 신속하게 개최해서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이틀 전 안타깝게 숨진 대전 학생의 명복을 빈다”며 “국민의 안전에 대…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12일 허은아 전 대표가 자신을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한 것에 대해 “정당 공금을 잘못 쓴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선을 그었다.이 의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거창한 얘기들이긴 하지만 근거가 뭔가”라며 이같이 밝혔다.허 전 대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오는 20일 전체회의를 실시한다. 전체회의에서는 고(故) 오요안나 MBC 기상캐스터의 사망 사건 등으로 제기된 직장 내 괴롭힘 문제 등에 대한 현안질의도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12일 정치권에 따르면 환노위는 20일 오전 10시 전체회의를 열고 법안심사 및 현안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