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에 대한 1심 선고를 앞두고 “내란의 어둠을 평화적으로 이겨낸 우리 대한국민들의 용기와 역량은 아마도 세계 민주주의 역사에 영원히 표석으로 남아 빛날 것”이라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청와대가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이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것에 대해 “말씀드릴 것이 없다”고 밝혔다.김남준 청와대 대변인은 19일 오후 춘추관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1심 판결 결과에 대한 청와대의 입장이라든가 반응은 말씀드릴 것이 없다”고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대남 전술핵 공격무기인 ‘초대형 방사포(KN-25)’ 증정식에 참석해 “우리는 지속적으로 지정학적인 적수들에게 몹시 불안해할 국방 기술의 성과들을 계속 시위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19일 북한 관영 매체가 밝혔다.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전날(18일) 비행금지구역…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1심에서 무기징역형을 선고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지귀연 부장판사(51·사법연수원 31기)는 윤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 취소를 결정하거나 결심공판을 두 차례 나눠서 진행하는 등 지휘 방식을 놓고 재판 내내 각종 논란에 휩싸였다.지 …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이 검찰 사형 구형에 웃음을 지었던 결심공판 때와 달리 무기징역이 내려진 1심 선고에선 무표정을 유지했다. ● 사형 구형땐 웃던 尹, 무기징역 선고땐 무표정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19일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일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우두머리 1심 무기징역 선고에 관해 “국민 법감정에 반하는 매우 미흡한 판결”이라고 했다.정 대표는 이날 윤 전 대통령 선고 직후 긴급 최고위를 열고 “내란 우두머리 혐의 법정형은 최고 사형, 최저 무기징역밖에 없다”며 이같이 …

윤석열 전 대통령이 19일 내란 우두머리 혐의 1심 재판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데 대해 오세훈 서울시장 등 국민의힘 일각에서 ‘사과’ 메시지를 냈다. 개혁신당은 보수 재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오 시장은 이날 윤 전 대통령 선고 직후 페이스북을 통해 “사법부의 엄중한 선고 앞…

윤석열 전 대통령이 19일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탄핵 인용 결정 때 서비스 지연을 겪었던 카카오톡은 이번 선고에는 철저한 대비로 서비스 불안을 피했다.통상 국민들의 이목이 쏠리는 정치적·사회적 이슈가 발생할 경우, 통신·플랫폼 서비스에서는 트래픽이 급증해 서비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19일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석열 전 대통령이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것과 관련해 “조희대 사법부는 사형이 아닌 무기징역을 선고함으로써 사법 정의를 흔들었다“며 ”국민 법감정에 반하는 매우 미흡한 판결”이라고 밝혔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윤석열 …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데 대해 항소 검토 의사를 내비쳤다. 윤 전 대통령의 변호인단은 무기징역을 선고한 1심 판단에 대해 “정해진 결론을 위한 요식행위”라며 “윤 전 대통령과 상의하고, 변호인단에서 항소 여부를 논의해야 할 것”이…

이재명 대통령이 19일 “불평등과 절망을 키우는 망국적인 부동산 공화국을 극복하고 공정하고 합리적인 사회 질서를 확립하자”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또 “시장 지배력을 악용한 담합 행위는 암적 존재”라며 “반시장적 행위가 반복될 경우 아예 시장에서 영구적으로 퇴출시키는 방안도 적극 검…

외신은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로 1심 법원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데 대해 “수십년간 이어온 한국 민주주의를 흔들 뻔한 내란 주도 혐의로 무기징역에 처해졌다”고 전했다.CNN, 뉴욕타임스(NYT), BBC, 중국 중앙(CC)TV 등은 1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법원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한 데 대해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상당한 아쉬움이 있다”는 입장을 냈다. 장우성 내란 특검보는 19일 선고가 끝난 후 서울중앙지법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재판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도 “의미 있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우두머리 혐의 1심 무기징역 선고를 ‘곪은 상처를 도려내는 과정’이라 평했다.오 시장은 19일 페이스북에서 “사법부의 엄중한 선고 앞에 대통령을 배출한 정당의 일원으로서 참담함을 느낀다”며 “비상계엄으로 뜻하지 않게 충격과 혼란을 겪으셔…

청와대가 이른바 ‘충주맨’으로 알려진 김선태 충북 충주시 주무관에 디지털소통비서실 근무를 제안한 것으로 19일 알려졌다.청와대 관계자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최근 청와대 근무 제안을 받고 디지털소통비서실 채용 면접을 마쳤다.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이 직접 면접을 본 것으로 전해졌다.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