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특검의 수사가 18일 ‘친윤(친 윤석열)’ 핵심인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과 이철규 의원에게 향하자 국민의힘이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송언석 비대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특검이 마치 이재명 정권 직할의 새로운 검찰로 운용되는 것으로 비춰지고 있다”며 “힘자랑이 너무 과하다 보면 …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박찬대 의원이 18일 집중호우 피해를 이유로 전당대회 일정 연기를 요구했다. 그는 “폭우가 그치고 피해복구를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을 때까지 당대표 선거 일정을 중단해 줄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말했다.박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은 18일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자신의 의원실을 압수수색한 데 대해 “저는 결백하고 깨끗하다”며 “야당 탄압”이라고 비판했다.권 의원은 이날 특검이 압수수색 중인 국회의원회관 사무실을 찾아 “통일교 측으로부터 어떤 자금도 수수한 바…

국민의힘은 18일 김건희·채상병 특별검사팀이 권성동·이철규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에 돌입한 것에 대해 우원식 국회의장을 항의방문했다. 국민의힘은 우 의장에게 “예전처럼 ‘국회의원과 국회 경내에 대한 압수수색은 신중해야 한다’는 대국민 메시지를 내달라”고 요청했지만 우 의장은 “검토해보겠…

“웃기고 있네.”(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무시해도 너무 무시하지 않느냐”(국민의힘 김미애 의원)여야가 18일 열린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시작과 동시에 강하게 충돌했다. 야당은 정 후보자의 재산 중 이해충돌 논란을 빚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국민의힘은 이른바 ‘윤 어게인’과 부정선거론을 주장하는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가 입당한 데 대해 18일 “지금 조치할 수 있는 것은 사실상 없다”며 “(당헌·당규에 어긋난) 행위에 해당한다면 윤리위원회에 회부할 수는 있겠지만, 아직 저희가 판단할 수 없다”고 밝혔다.국민의힘 최수진 수…

특검의 칼날이 ‘친윤(친 윤석열)’ 핵심 의원들을 정조준했다.특검은 18일 동시에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과 이철규 의원의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국민의힘은 “세 특검이 이재명 정권 직할 새로운 검찰로 운용되고 있다”며 반발했다. ● 김건희 특검, 권 의원-통일교 관계 살피는 듯먼저 …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대한 긍정 평가가 64%로 집계됐다. 국민의힘 지지율은 10%대 지지율을 유지했다. 11일 한국갤럽이 7월 셋째 주(15~17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0명에게 ‘이재명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

국민의힘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8일 인사청문회가 열리는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배우자의 코로나19 관련 주식 투자 논란에 휩싸인 데 대해 “코로나 이해충돌 재테크, 일명 ‘코테크’”라고 지적하며, 이재명 대통령을 향해 “고장 난 인사검증시스템 문제와 부적격 후…

국민의힘이 이른바 ‘윤 어게인’과 부정선거론을 주장하는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의 입당 사실이 공개되면서 발칵 뒤집혔다. 당 혁신위원회의 인적쇄신안을 둘러싼 갈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 씨의 입당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당 내홍이 격화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당 내부에서 “신…

이른바 ‘윤석열 어게인’과 부정선거론을 주장하는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의 국민의힘 입당 사실이 공개되면서 당 내홍이 격화되고 있다. “신(新)친윤(친윤석열)계를 만들자는 것이냐”는 반발이 거세지면서 입당을 취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17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전 씨는 지…

조현 외교부 장관 후보자는 17일 모스 탄 미국 리버티대 교수가 21대 대선이 부정선거라는 음모론을 제기한 데 대해 “어느 경우든 허위 사실이나 가짜뉴스를 가지고 선동하는 듯한 일은 용납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전승절’ 참석 여부와 관련해선 즉답을 피했다. 북한…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 반대 집회를 주도했던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의 국민의힘 입당 여부가 당내 갈등의 핵으로 떠올랐다. 전 씨는 윤 전 대통령이 12.3 불법 비상계엄을 선포할 때 주장한 ‘부정선거론’를 지지했던 인물로, 대표적인 친윤(친 윤석열) 인사로 꼽힌다.국민의힘 당내에서 …

국민의힘 윤희숙 혁신위원장은 17일 “그동안 당을 이끌어온 분들의 희생과 헌신이 절실하다”며 인적 쇄신을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윤 위원장은 이날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지도부와 혁신안에 대한 논의에 나섰으나 서로의 간극만 확인했다. 특히 이날 윤 위원장은 비대위 회의 후 당 지…

더불어민주당은 17일 논문 표절 논란 등에 휩싸인 이진숙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교육부 장관을 수행하지 못할 만큼 자질 부족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민주당 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여권에서도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