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최근 유승민 전 대표를 만나 당의 진로 등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29일 전해졌다. 바른미래당 측 관계자에 따르면 손 대표는 최근 당 주요 당직자들과의 식사 자리에서 지난 24일 유 전 대표를 만난 사실을 이야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손 대표 측은 유 전…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조기 복귀설이 제기되는 안철수 전 대표의 거취에 대해 “때가 되면 정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 대표는 28일 오후 당 지도부와 함께 경기도 연천시 소재 육군 5사단을 방문한 후 기자들과 만나 “(안 전 대표가) 독일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바른미래당이 ‘새 판’을 짜겠다고 선언하고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과 함께, 청년정당으로 거듭나겠다고 수차례 강조했으나 여전히 지지율 답보상태를 면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승민·안철수 전 공동대표의 등판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유승민 전 대표는 내달 8일부터 1박2일 일…

바른미래당은 26일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말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이종철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전날 대구 서문시장에 방문해 ‘바른미래당은 곧 소멸할 것’이라고 발언한 홍 전 대표를 향해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홍 전 대표는 끊임없는 막말과 가짜뉴스로 …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바른미래당이 곧 소멸할 것이라고 밝힌 데 대해 바른미래당이 ‘말조심’ 하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홍 전 대표는 25일 대구 서문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바른미래당은 호남쪽 국회의원과 영남 측 유승민 의원 한 사람으로 구성돼 한국당과의 통합이 불가능하다며 “…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임명 강행에 반발, 조 위원 등을 검찰에 고발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한국당 간사인 이채익 의원과 바른미래당 간사 권은희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30분 서울중앙지검에 조 위원과 그의 사위 김모씨,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

“누가 김수민 의원이에요? 어쩜 이렇게 똑같이 생겼어.”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의 충북 청주 방문일정에 2명(?)의 김수민 국회의원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24일 손 대표가 연동형 비례대표제 홍보 캠페인을 위해 찾은 청주 터미널 사거리. 손 대표는 이날 푸드트럭 형태인 ‘손다방’을…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4일 문재인 대통령의 67번째 생일을 맞아 축하 난을 전달했다. 바른미래당 관계자는 이날 오후 손 대표 명의로 축하 난을 전했다고 밝혔다. 1월 임시국회, 선거제 개편 등 여야가 정쟁을 벌이는 가운데 생일을 맞이한 만큼 건강을 기원하는 차원에서 전달한 것…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24일 청주를 찾아 시민들을 만난다. 바른미래당 충북도당은 24일 오전11시30분부터 오후1시까지 청주 흥덕구 가경동 메가폴리스 앞 광장에서 푸드트럭에 ‘손다방’의 이름을 내걸고 시민들과 만난다고 밝혔다. ‘손다방’은 손 대표가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선거개혁…

바른미래당은 22일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외교특별보좌관(UAE)으로 위촉된 것과 관련 “12일간 휴가를 받았던 것인가. 국민 우롱”이라고 비판했다. 김정화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회전문 인사의 ‘끝판왕’”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김 대변인은 “떠나겠다는 사람도 붙잡고 간…

‘6.3%’ 바른미래당이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과 당 홍보를 위해 전국을 누비고 있지만 21일 지지율은 여전히 5~7%대 박스권에서 요지부동이다. 손학규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는 이날 광주로 내려가 ‘호남지역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 및 광주시 상인연합회 회장단 간담회 등의 행사를 진…

제1, 2야당인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18일 더불어민주당 손혜원·서영교 의원의 비위 의혹과 이에 대한 민주당 지도부의 처분에 대해 공세를 쏟아냈다. 특히 손 의원과 영부인 김정숙 여사와의 친분 관계에 초점을 맞추며 청와대를 맹공했다. 한국당은 관련 상임위 개최도 요구했다.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8일 손혜원·서영교 의원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의 처분을 겨냥, “국민은 현명하다. 당에서 왜 그런 결정을 했는지 청와대를 지켜볼 것”이라며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 감찰반원과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과 어떻게 다르게 대하는지를 국민은 지켜볼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8일 문재인 대통령이 정부의 수소 경제 로드맵 발표 행사에 참석한 것과 관련 “정부는 제발 행사용 이벤트로 지지율 높이겠다는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지적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및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 참석해 “수소차 개발 확…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6일 “우리나라 경제를 살릴려면, 대통령이 정신을 제대로 차려야 한다”며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후 부산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 비판국민불꽃집회’에서 “경제는 시장에서 이뤄진다. 일자리도 기업이 만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