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별세로 잠시 사그라들었던 더불어민주당 내 합당 논쟁이 이 전 총리의 영결식이 끝나자마자 불붙는 모습이다. 이재명 정부 국무위원과 민주당 의원이 정청래 대표와 조국혁신당의 ‘합당 밀약설’을 제기하는 텔레그램 메시지가 공개된 것을 계기로 합당 찬반 진영의 충돌이 격해…

더불어민주당이 “설 명절 전 국회에 계류된 민생 법안은 하나도 없게끔 처리하겠다”고 밝히며 ‘설 전 민생법안, 설 이후 사법개혁안 등 쟁점법안’ 처리 방침을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이 “국회의 입법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공개 비판하자 정청래 대표가 추진한 법왜곡죄 등 사법개혁 법안 처…

더불어민주당 3선 의원 출신인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가 6·3 지방선거에 불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다,이 전 지사는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더 단단하고, 묵직하게 나아가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결단을 내렸다. 강원도지사 선거에서 우상호 수석의 승리를 돕겠다. 혼자 가는 길보다는…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의원은 1일 정청래 당 대표를 향해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제안을 여기에서 멈춰달라고 정중하게 요청한다”고 했다.한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 당이 당원과 국민께 보여드려야 할 모습은 내부 갈등이 아니라 책임, 속도가 아니라 신뢰, 이재명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