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036
구독



더불어민주당이 국회에서 채택한 증인에게 동행명령을 내릴 수 있는 범위를 대폭 확대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증감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지난해 민주당 주도로 처리한 증감법 개정안이 한덕수 당시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에 …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가운데)이 우상호 대통령정무수석비서관(오른쪽)과 함께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전날 선출된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왼쪽)를 예방해 이재명 대통령이 보낸 축하난을 전달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정치 회복을 위해 여야 원내대표를 오찬에 초청했다고 한다. 더불어민주…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를 둘러싼 재산 증식 등 각종 의혹 제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여당에서 “도덕성을 검증하는 인사청문회는 비공개로 열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국민에게 숨기고자 하는 치부가 있다는 것”이라며 “야당일 때의 검증 기준을 그대로 적용하라”고 비판…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새롭게 선출된 여야 원내 사령탑이 17일 첫 대면에서 주간 정례 회동을 약속했다. 여야 협치 복원에 시동을 걸었다는 평가지만,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과 국회 상임위원장 배분 등을 둘러싼 이견이 커 협상이 쉽지 않을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더불어민주당 김병기 당 …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17일 오전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일정, 증인 신청 등을 두고 협상했지만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김 후보자 인사청문을 위한 국회 특별위원회(인청특위)는 이날 오후 4시에 다시 여야 간사 회의를 열기로 했다.인청특위 위원장을 맡은 국민의힘 이…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2002년 서울시장 선거 출마 당시 불법 자금 2억 원을 받은 혐의로 징역형의 집행유예 판결을 확정받은 데 대해 “정치검찰의 표적 사정”이라고 16일 말했다. 당시 김 후보자 본인이 아니라 중앙당에서 지원을 요청했고, 선거 캠프 실무자들이 영수증을 발급하지 않…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6일 첫 당 지도부 회의 일성으로 “이재명 정부를 강력하게 뒷받침하는 불침의 항공모함이 되겠다”라고 했다. 김 직무대행은 이날 우원식 국회의장을 만나 “최악의 시기에 정부를 인수해 과제가 많다”면서 추가경정예산안(추경) 및 예산결산…
이재명 대통령의 후임 당 대표를 뽑기 위한 더불어민주당 전국당원대회(전당대회)가 8월 2일 열린다.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을 지낸 정청래 의원(4선)이 가장 먼저 출사표를 낸 가운데 박찬대 전 원내대표(3선)도 출마에 무게를 두고 막판 고심 중이어서 친명(친이재명)계 중진 의원들 간 경쟁…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6일 첫 당 지도부 회의 일성으로 “이재명 정부를 강력하게 뒷받침하는 불침의 항공모함이 되겠다”라고 했다. 김 직무대행은 이날 우원식 국회의장을 만나 “최악의 시기에 정부를 인수해 과제가 많다”면서 추경(추가경정예산안) 및 예산결산…

더불어민주당이 새 당대표를 선출하는 전국당원대회를 8월 2일 개최한다.민주당 전당대회준비위원회(전준위)는 1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첫 회의를 열고 8월 2일 ‘제2차 임시 전당대회’를 개최해 당대표와 최고위원 등 지도부를 선출하기로 했다.이번 전당대회는 이재명 대통령…

대통령실과 여당이 이르면 17일 당정 협의를 통해 최소 20조 원 규모의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편성을 논의한다. 이번 추경의 핵심이 될 ‘민생회복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보편 지급하는 방안과 취약계층에게 집중한 선별지급 방안을 두고 당정의 고심이 이어지는 가운데, 민주당 내에서는 …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6일 “민주당은 이재명 정부를 강력 뒷받침하는 불침의 항공모함이 되겠다”고 밝혔다.김 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완전한 내란종식과 민생경제 회복, 국민통합 위해 거침 없이 전진하겠다. 국정안…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6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며 공식 외부 일정을 시작했다.김 대행은 이날 문진석 신임 원내운영수석·허영 원내정책수석·박상혁 원내소통수석부대표 등과 함께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았다.김 대행은 현충탑을 향해 분향·묵…

더불어민주당이 15일 김병기 신임 원내대표(사진)를 필두로 한 이재명 정부의 첫 여당 원내대표단 구성을 완료했다. 원내운영수석부대표에는 원조 친명계 모임인 ‘7인회’ 출신의 재선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갑)이, 정책수석부대표와 소통수석부대표에는 재선의 허영(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갑)…

이재명 대통령의 후임을 뽑기 위한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 대표 선거에 4선 정청래 의원(사진)이 가장 먼저 출사표를 던졌다. 정 의원은 “이 대통령과 한 몸처럼 행동하겠다”며 친명(친이재명) 당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정 의원은 대의원 투표제 폐지와 전당원 투표제 활성화 등 강성 당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