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3일 서울 마포을에 1985년 서울대 삼민투 위원장으로 미국 문화원 점거 사건을 주도한 ‘86(80년대 학번·60년대생) 운동권’ 출신 함운경 민주화운동동지회장을 우선추천(전략공천)했다. 마포을은 운동권 출신인 더불어민주당 3선 정청래 의원의 지역구다. ‘운…

4·10 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한 이언주 전 의원의 전략공천 가능성에 친문(친문재인)계가 예의주시하고 있다. 만약 반문(반문재인)계의 상징인 이 전 의원에게 비명(비이재명)계의 지역구를 빼앗긴다면, 갈등 폭발의 도화선이 될 전망이다. 23일 야권에 따르면 이언주 전 의원의…

더불어민주당이 경기 의정부을을 전략공천 지역구로 지정하자, 지역구 당원들과 시의원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23일 민주당 의정부을 당원들과 시의원 등은 성명서를 내고 “당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현역 의원이 있는 의정부을 지역구를 전략지역으로 지정한 것은 유례 없는 일”이라며 “짜맞추기…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본격적인 공천 경선 레이스를 시작하면서 예비후보자들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특히 지역구 현역 의원들은 경선에서 평가 기준에 따라 감산되는 만큼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23일 공관위에 따르면 1차 경선 지역구는 서울(6곳), 인천(2곳), 경기…

더불어민주당은 23일 4·10 총선을 앞두고 이성윤 전 서울고등검찰청 검사장과 정한중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영입했다. 민주당 인재위원회는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인재영입식을 열고 이 전 검사장과 정 교수를 각각 26·27호 영입인재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민…

더불어민주당이 23일 11명의 단수 공천과 경선지역 20곳을 발표했다. 이날 민주당 임혁백 공관위원장은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6차 공천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총 20건 중 단수 공천은 11곳, 2인 경선 8곳, 3인 경선 1곳이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 측근 대표 비서실장을 맡고…

더불어민주당이 23일 박홍근·천준호·진성준·김민석 등 현역 의원 11명을 단수 공천했다. 윤영찬·이수진, 김한정·김병주, 신영대·김의겸 등 현역 지역구 의원과 비례대표 의원 간의 경선도 다수 결정됐다. 임혁백 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6차 공천 심사 결…

이천수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가 22대 총선에서 국민의힘 인천 계양을 후보로 나서는 원희룡 전 국토부장관의 후원회장을 맡는 과정에서 생긴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이 씨는 지난 22일 원 전 장관의 계양구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저도 이 결심을 하기까지 많이 힘들었다. 운동…

국민의힘은 23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의 지역구인 서울 마포에 함운경 민주화운동 동지회장을 우선 추천(전략 공천)했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장동혁 사무총장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러한 내용을 포함한 공천관리위원회 12차 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3일 당내 공천 잡음을 두고 “억울하지 않은 컷오프는 없다”고 말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8년 전 저도 컷오프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정 최고위원은 지난 2016년 제20대 총선 때 공천…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23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전날 김현아 전 의원 단수공천을 뒤집은 데 대해 “파워게임이 아니고, 비대위는 전체적인 시각을 중시한다. 공관위가 지역구 쪽에 집중하다 보면 잘 못 볼 수도 있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 출근길…

국민의힘은 23일 한부모가정 복지급여를 인상하고 지급기준을 완화하는 내용의 한부모가정 지원 공약을 발표했다. 당 공약개발본부는 이날 오전 10시 국회에서 ‘한부모가정·위기임산부 당당하게 아이키우기’ 공약을 발표했다. 당은 현재 월 21만원 수준인 한부모가정 아동양육비 지원금을 단계…

이낙연 공동대표의 새로운미래는 23일 지역구 경선에서 여성과 청년, 장애인 후보에 대해 25% 가산하겠다고 밝혔다. 당명은 기존의 새로운미래를 유지하기로 했다. 조기숙 새미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책임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조 위원장은 또한 “김대중…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당 지도부가 의원 평가 과정, 특히 여론조사에 대해 합당한 설명을 하지 않는다면 비명계를 중심으로 한 탈당이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삼철(전해철· 양정철· 이호철)로 불리는 등 문재인 전 대통령 최측근이었던 전 의원은 23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

더불어민주당의 전략공천을 담당하는 안규백 전략공관위원장이 서울 중구성동갑에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 투입을 고려하고 있다는 냄새를 풍겼다.안 위원장은 2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성동갑 출마를 고집하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국민의힘 후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