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이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히 확산되면서 시민들의 일상 공간까지 침투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원, 군인, 가정주부 등 직업이나 성별, 나이를 가리지 않고 마약에 손을 대고 있다.
기사 1,380
구독
검찰이 ‘동남아 3대 마약왕’으로 불린 김모씨의 항소심에서도 징역 40년을 구형했다. 14일 수원고법 형사1부(재판장 신현일) 심리로 열린 김씨의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향정) 등 혐의 항소심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원심의 구형과 같이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또 같은 …
대마를 흡입하고 난동을 부린 혐의로 10대 청소년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1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노원경찰서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A 군(15) 등 중학생 2명을 조사하고 있다.이들은 지난달 25일 오후 9시 10분쯤 서울의 한 아파트 단지 인근에서 대마를 흡입한 혐의를 받는다…
그룹 위너 출신 가수 남태현이 마약 투약 혐의 집행유예 기간에 음주운전을 저질러 또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8일 용산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남 씨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다.남 씨는 지난달 27일 오전 4시 10분경 강변북로 일산 방향 동작대교 인근에…
도자기 장식품 안에 약 120만 명분에 해당하는 마약을 숨겨 국내로 들여온 해외 마약 조직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은 일명 ‘던지기’ 수법으로 전국 곳곳에 마약을 유통한 것으로 드러났다.서울 광진경찰서는 대량의 마약을 밀반입해 ‘던지기’ 방식으로 유통한 외국인 조직원 2명을 구속했다고…
약 120만명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마약류를 도자기 조각품에 숨겨 국내로 밀반입한 뒤 ‘던지기’ 방식으로 유통한 해외 마약조직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광진경찰서는 케타민, 엑스터시 등 마약류 수십 ㎏을 유통시키려던 해외 마약조직을 적발, 외국인 조직원 2명을 구속했다고 8일 밝혔…
약에 취하면 사람의 목을 물어뜯기도 해 이른바 ‘좀비 마약’이라 불리는 ‘메페드론’을 국내에 유통항 외국인 조직이 경찰에 붙잡혔다.2일 서울 서초경찰서는 국가정보원과의 공조수사를 통해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마약 조직 총책과 판매책·운반책 등 5명을 검거했다고 2일 밝혔다.일당 중 4명은…
‘좀비 마약’으로 불리는 메페드론을 텔레그램을 통해 국내에 유통한 외국인 마약조직이 1년간의 공조 수사 끝에 검거됐다.서울 서초경찰서는 국가정보원과의 공조수사를 통해 합성마약의 일종인 ‘메페드론’을 국내에서 유통한 외국인 마약조직을 적발하고, 총책·판매책·운반책 등 5명을 검거했다고 …
마약 투약 사실을 스스로 자수해 재판에 넘겨진 래퍼 식케이(본명 권민식·31)에 법원이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했다.서울서부지법 형사7단독 마성영 부장판사는 1일 오전 10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대마) 등 혐의를 받는 권씨에 대한 선고기일을 열고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
마약 투약 후 환각 상태에서 자신의 집에 불을 지른 50대 남성이 재판에 넘겨졌다.28일 인천지검 강력범죄수사부(부장검사 박성민)는 현주건조물방화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A 씨(55)를 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A 씨는 2일 오전 1시 29분경 인천시 연수구 옥련…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국민의힘 이철규 의원의 아들에 이어 며느리도 대마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마약류관리법상 마약 투약·수수 등 혐의를 받는 이 의원의 며느리 A 씨에 대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마약 정밀 검사를 의뢰한 결과 대마 양성 반응이 나…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에 이어 며느리도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왔다.서울 서초경찰서는 마약류관리법상 마약 투약·수수 등 혐의를 받는 이 의원의 며느리 A씨에 대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마약 정밀 검사를 의뢰한 결과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23일 밝혔…
최근 강원 강릉의 한 항구에 입항한 선박에서 6700만명 동시 투약이 가능한 시가 1조원 대 코카인이 적발되면서 그동안 ‘마약 청정지대’로 불려온 강원 동해안 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동해지방해양경찰청·서울본부세관 합동수사본부는 지난 2일 강릉 옥계항 코카인 밀반입 사건과 관련해 마…
2일 강원 강릉시 옥계항에서 발생한 코카인 2t 밀반입 사건 수사 결과 필리핀 선원 2명이 운반책인 것으로 드러났다. 동해지방해양경찰청과 서울본부세관 합동수사본부는 이 사건과 관련해 필리핀 선원 2명에 대해 특정 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검찰이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 아들에 대해 18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경찰의 신청을 받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이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이씨의 공범 2명에 대해서도 함께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으로 알려졌다.이씨…
검찰이 유럽, 북미, 중남미, 호주, 동남아 등 5개 대륙 마약류 밀수를 적발해 수입·유통 총책, 해외발송책 등 26명을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서울중앙지검 강력범죄수사부(부장검사 김보성)는 지난해 3월부터 약 1년간 ‘마약류 밀수·유통 전담 수타팀’은 운영해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