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25일 1차 경선 결과를 발표하면서 경선 결과를 집계하는 전 과정을 후보나 후보 대리인에게 공개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윤재옥 원내대표가 직접 당 기여도(15점) 채점을 한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사천(私薦)”이라고 비판하자 경선 집계 과정 공개로 맞대…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보수 ‘텃밭’인 서울 강남과 영남 등 10여 곳의 공천 발표를 미루고 있다. 14일 단수공천 첫 발표 이후 11일째 해당 지역구 현역 의원들의 공천 방식이 미정인 상황이다. 공관위가 이들 현역 의원들이 스스로 불출마를 할 수 있도록 물밑에서 조율하는 것으로 알…

“공정성을 앞세워 시스템 공천을 강조했지만 경선은 현역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는 ‘현역 불패’ 우려가 현실화했다.” 25일 국민의힘이 수도권과 충청권 등 19곳에서 진행한 1차 경선에서 현역 의원 5명 전원이 본선에 진출하자 당내에선 이런 평가가 나왔다. 충북 지역 중진 3명은 동일 지…

더불어민주당이 2021년 국회의장을 향해 욕설을 연상시키는 ‘GSGG’ 표현을 사용해 논란이 됐던 김승원(경기 수원갑)을 포함해 김용민(경기 남양주병) 문정복(경기 시흥갑) 등 당내 강성 초선 모임 ‘처럼회’ 소속 의원들을 25일 대거 단수 공천했다. 친명(친이재명)계 지도부는 대거 …

더불어민주당이 불공정 여론조사 의혹으로 논란이 된 여론조사업체 리서치디앤에이를 경선 조사에서 빼겠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미 확정된 1차 경선의 탈락자 및 하위 20% 통보를 받은 현역 의원들은 “리서치디엔에이가 개입한 모든 공천 관련 조사를 재고해야 한다”고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

더불어민주당이 2021년 국회의장을 향해 욕설을 연상시키는 ‘GSGG’ 표현을 사용해 논란이 됐던 김승원(경기 수원갑)을 포함해 김용민(경기 남양주병) 문정복(경기 시흥갑) 등 당내 강성 초선 모임 ‘처럼회’ 소속 의원들을 25일 대거 단수 공천했다. 친명(친이재명) 지도부는 대거 단…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은평을)이 당내 ‘친명’(친이재명)계 인사들의 이른바 ‘자객 공천’ 논란을 지적하며 친명계 김우영 강원도당위원장의 은평을 경선에 재심을 요구했지만 기각됐다.25일 민주당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회의를 열고 강…

대통령실 출신 30~40대 정치신인과 국민의힘 공천을 다툰 충북 충주와 제천·단양 현역 의원들이 나란히 공천장을 거머쥐었다. 신선함을 무기로 현역 의원들과 일대일 경선 구도를 형성하면서 선거판을 뒤흔든 젊은 주자들의 돌풍은 결국 찻잔 속 태풍으로 끝났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25일 1차 경선 결과를 발표하면서 경선 결과를 집계하는 전 과정을 후보나 후보 대리인에게 공개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윤재옥 원내대표가 직접 당 기여도(15점) 채점을 한 데 댛 더불어민주당이 “사천(私薦)”이라고 비판하자 경선 집계 과정 공개로 맞대응…

[속보]與 동대문갑 김영우 승리…양천갑, 조수진·구자룡 결선행 중진 5선 정우택, 3선 박덕흠·이종배 승리

경기 파주갑 더불어민주당 당내 2인 경선에서 패배한 조일출 예비후보가 “경선 상대 후보가 반칙을 했다”며 재심을 신청해 잡음이 일고 있다. 25일 민주당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진행된 파주갑 경선에서 윤후덕 예비후보(67)는 조일출 예비후보(54)를 59표 차(윤…

더불어민주당이 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에 3선의 이개호 의원을 단수 공천한데 대해 여론조사에서 선두권을 유지해온 같은 당 예비후보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박노원 예비후보는 25일 긴급 성명을 내고 “전남은 민주당 일당 독점 지역으로 ‘공천이 곧 당선’”이라며 “공천관리…
![[단독]강병원, 자객공천 논란 ‘서울 은평을’ 경선 재심 신청](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2/25/123682023.1.jpg)
더불어민주당 친명(친이재명)계 인사들의 이른바 ‘자객 공천’에 대한 당 내 갈등이 심화되는 가운데 서울 은평을 현역인 강병원 의원이 친명계 김우영 강원도당위원장의 서울 은평을 경선을 결정한 당 공천관리위원회 결정에 재심을 요구했다. 앞서 홍익표 원내대표도 김 위원장이 강원 지역이 아닌…

4·10 총선 ‘낙동강 벨트’에서 전직 경남도지사 출신 여야 후보가 혈투를 벌이게 됐다. 국민의힘이 2월 18일 경남 양산을에 당내 중진인 김태호 의원을 전략공천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민주당)이 현역 김두관 의원을 단수공천하며 맞대응한 것이다. 각 당 모두 지명도 있는 의원을 단수공천…

22대 총선을 40여일 앞두고 여야가 비례위성정당 창당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비례정당 창당 작업에 먼저 나선 국민의힘은 ‘국민의미래’ 창당대회를 열어 지도부를 선출하고 강령과 정강·정책의 기본방향을 확정해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비례연합정당 ‘민주개혁진보연합’은 다음 달 3일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