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의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출마설에 대해 “본인의 정치적 연고를 내팽개치고 당세가 강한 곳으로 가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6·1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출마가 거론되는 이 고문을 향해 견제구를 날린 것.…

6·1 지방선거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가 사실상 확정된 가운데 열세로 평가 받은 민주당 후보가 국민의힘 후보에게 공개 토론을 제안했다. 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출신으로 정치 현안 등과 관련해 ‘민주당의 입’ 역할을 했던 서재헌 후보가 홍준표 후보에게 공개 토론회를…

오는 6·1 지방선거 서울시장에 출마를 선언한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9일 자영업·소상공인 지원 공약으로 ‘누구나 상가보증시스템’을 발표했다. 송 전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통해 “자영업·소상공인의 임대료 문제와 임차 자영업자의 부채 문제를 확실하게 해결하…

부상일 변호사가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질 가능성이 높은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부 변호사는 29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시을) 보궐 선거가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게) 확실시됨에 따라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겠다…

오는 6월1일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가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근소하게 앞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9일 나왔다. 리얼미터가 아시아경제 의뢰로 지난 27~28일 경기도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1010명을 대상으로 한 지지도 조사에서 김은혜 후보는 43.…

국민의힘 최민호 세종시장 예비후보는 29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의 ‘지역 균형발전 비전 및 국정과제’ 발표와 관련해 “대대적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 “김병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역발전특별위원장이 세종시 등 특별자치시도의 위상 제고를 위해 포괄적인 권…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29일 “24시간 깨어 있는 경기, ‘24시간 031’의 자세로 발로 뛰겠다”며 ‘24시간 031’이라는 실행캐치프레이즈를 중심으로 ‘경기특별도 9대 비전’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 경제수…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29일 대결 상대인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해 “경기도지사의 자격이 없다”며 거세게 비판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실패한 부동산정책으로 집 없는 도민에게는 절망을 주고, 집 있는 도민에게는 세금폭탄을…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가 후보가 29일 “서울보다 나은 경기도를 만들겠다”는 각오와 함께 ‘경기특별도 9대 비전’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도의회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그동안 경기도는 대한민국에 기여하는 만큼의 공정한 대우를 받지 못했다”며 “가장 많은 인구를 …

여야 국회의원들이 대거 6·1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후보 공천을 받으면서 이들의 의원직 사직 시점이 주목 받고 있다. 사직 시점에 따라 보궐선거 시점이 6월1일 또는 다음해 4월5일로 달라져서다. 지역구 의원 공백 사태가 1년 가량 이어질 수 있는 셈이다. 28일 정치권에 따르면 더불…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국민의힘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등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지방선거 최대 격전지로 부상한 경기도를 탈환해야 윤석열 정부의 첫 국정 운영이 힘을 받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국민의힘은 이준석 대표가 나서 김 후보 지원 유세를 벌이고 있다. 인수위도 경기 지역…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영남과 호남, 수도권과 충청 등 지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윤 당선인 측은 ‘후보 시절 지역민들과의 약속’, ‘지역균형발전’ 등을 이유로 내걸고 있지만,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 민심 다지기’에 목적을 두고 있다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윤 당선인은 지…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경선 후보로 나선 김진애 전 의원은 29일 경선 경쟁 상대인 송영길 전 대표를 향해 “당내 계파 갈등이라는 구조를 만들었다”며 “본선 후보가 돼도 중도층에 대한 확장은커녕 당내 결속도 이루지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

6·1 경기지사 선거에 출마한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는 28일 경기대학교 기숙사를 찾아 “행정을 하는 데 있어 행정의 대상이 되는 분들과의 소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날 경기대 학생들을 만난 후 기자들과 만나 “목적이 올바른 방향이라고 하더라도 그 목적을 관철하는데 있…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당내 경선에서 맞붙었던 안민석·조정식 의원,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장과 함께 맥주잔을 부딪치며 ‘원팀’ 의지를 다시금 새겼다. 이들은 28일 오후 9시께 수원 광교에 위치한 한 치킨집에서 만나 6·1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겠다고 다짐했다. 이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