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6·1지방선거 최대 승부처로 꼽히는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가 43.8%를 얻어 36.4%를 기록한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에게 오차범위 밖에서 앞서는 것으로 26일 나타났다. 동아일보가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해 공표 가능한 여론조사를 실시할 수 있는 기한인 24, 25…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형선 인천 계양을 후보 선거운동원으로 등록한 데 이어 이 지역에서 사전투표 계획까지 잡으며 지원 사격에 나섰다. 이재명 민주당 후보와 박빙의 구도를 형성한 윤 후보에게 전폭적인 힘을 실어주며 ‘이재명 잡기’에 총력을 다하겠단 전략이다. 국민의힘은 윤 후보가…

“인천은 원래 외지인들이 모여 사는 곳”이라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이부망천’(이혼하면 부천, 망하면 인천)을 뛰어넘는 망언이라고 비판했다.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26일 페이스북을 통해 “인천에 연고가 없는 건 이재명 후보 본인인데, 본인이…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상대 후보인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를 향해 “내세울 게 연고밖에 없으니까 자꾸 연고를 따진다”며 “인천은 원래 외지인들이 모여 사는 곳”이라고 주장했다. 이 위원장은 26일 BBS ‘박경수의 아침저널’과 전화 …

여야는 27일부터 이틀간 실시되는 6?1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보궐선거 사전투표를 앞두고 지지층 결집에 전력투구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최대 관심 지역인 인천 계양구를 찾았고, 더불어민주당은 투표하면 이긴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국민의힘은 26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민주당…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걸핏하면 쇄신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 같은데 내용을 따지고 보면 굉장히 위선적이고 뒷북”이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2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박 위원장이 제기한 ‘86세대(80학번·60년대생)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는 25일 “계양의 잠재력을 현실로 바꾸려면 큰 일꾼이 필요하다”며 “판교처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계양을 선거는 25년 계양사람으로 승부하는 ‘지역연고론자’와 검증된 성과로 승부하는 ‘능력…

국민의힘은 6·1 지방선거를 일주일 앞둔 25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향해 맹공을 이어가고 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후보가 손으로 목을 긋는 동작과 함께 ‘선거에 지면 정치생명이 끝난다’고 말한 기사를 …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최근 지역구 유세에서 “이번에 지면 정치생명 끝장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전 지사가 해당 발언과 함께 목에 손을 긋는 제스처를 보인 ‘짤(영상)’은 트위터와 커뮤니티 게시판 등을 통해 빠르게 공유되고 있다. 공개된…
![이재명 44.8% vs 윤형선 42.2% 오차범위 내 접전[JTBC·글로벌리서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5/24/113596497.2.jpg)
대선주자였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출마로 주목받고 있는 ‘인천 계양을’ 선거구에서 이 후보가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와 접전을 벌인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잇따라 나온 가운데, JTBC 여론조사에서도 오차범위 내 박빙으로 나타났다. JTBC가 여론조사기관 글로벌리서치와 함께, 6·1…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거리 유세 도중 자신에게 철제그릇을 던진 가해자에 대한 선처를 바라는 내용의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했다. 이 위원장 측은 24일 공지를 통해 “이 후보는 이날 정오쯤 인천 계양구의 캠프사무실에서 이 후보에게 철제 그릇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24일 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의 대국민 호소에 “민주당의 반성과 쇄신이 필요하다는 말씀으로 이해한다”며 “전적으로 공감한다. 그 밖의 확대해석은 경계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후 캠프 측 공지를 통해 “민주당은 절박한 마음으로 국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측은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에 대해 “가짜 계양 사람”이라며 “계양 주민들을 속인 것에 대해 사과하라”고 주장했다. 이에 윤 후보는 “도망자가 백날 억지”라고 비판했다. 23일 이재명 캠프 김남준 대변인은 ‘알고 보니 가짜 계양 사람 윤형…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24일 故(고) 노무현 전 대통령 13주기 추도식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과 비공개 오찬을 가진 것과 관련해 “저에 대해 수고했다는 말씀도 해 주시고 선거에 관한 직접적 표현은 그렇지만 걱정도 많이, 우려도 하셨다”고 밝혔…

6·1 지방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이 좀처럼 지지율 반전의 기회를 찾지 못하고 있다. 당의 지지도가 전반적으로 약세를 면치 못하면서 구원 등판한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의 국회의원 보궐선거 지지율도 흔들리는 모습이다. 새 정부 출범 효과에다 야당에 잇따르는 악재 등이 복합 작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