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을 선출하는 선거로 2022년 3월 9일에 실시되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48.56%의 득표율을 얻어 당선되었다.
기사 5,430
구독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24일 ‘싱크홀(땅꺼짐)’을 예방하기 위해 노후 상하수도관 정밀조사 예산을 대폭 늘리겠다고 발표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어제(23일) 오후 12시경 서울시 종로5가역 인근 도로에 가로 3m, 세로 2m, 깊이 1m 크기로 갑자기 땅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배우자 김건희씨가 “우리가 오히려 힘을 더 가졌는데, 왜 합의를 해. 그 사람들 골로갈 일만 남았지”, 청와대 영빈관 이전 등의 다소 부적절한 언급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이같은 사실은 지난 23일 밤 유튜브 채널 ‘서울의 소리’와 ‘열린공감 TV’가 추가 공개…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산하 조직본부(본부장 이철규 전략기획부총장) 특별위원회는 23일 국민의힘 여의도 당사에서 특위 위원장, 임원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4선의 박진 의원, 김영환 전 과학기술부 장관, 강승규 선대본 조직강화단장 등이 참석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대선판의 마지막 변곡점인 설 명절을 앞두고 자신의 정치적 고향인 경기도로 돌아왔다. 4박5일간 경기도 일정을 소화한다는 계획인데 타지역과 달리 이번에는 도내 31개 시·군을 모두 방문하는 강행군에 나선다. 이 후보가 경기도 표심에 공을 들이는 건 이곳…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3일 오전 전국에 311만 채의 주택을 공급한다는 대규모 부동산 공급 대책을 발표했다. 문재인 정부가 발표한 206만 채 공급 계획보다 105만 채가 늘어난 규모로, 이 후보가 지난해 경선 과정에서 공약했던 250만 채보다도 61만 채 더 많다. 신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이번에 제가 (선거에서) 지면 없는 죄를 만들어서 감옥에 갈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22일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옆길에서 즉석연설을 통해 “검찰 공화국의 공포는 그냥 지나가는 바람의 소리가 아니고 우리 눈앞에 닥친 일”이라며 이같이 말…

더불어민주당에서 당의 주축인 ‘86그룹’(80년대 학번, 60년대생)의 용퇴 주장이 제기됐다. 이재명 대선 후보의 지지율 정체를 타개하기 위한 흐름이지만 당내 권력 구도와 직결된 사안인 만큼 이 후보 측도 파장을 예의주시하는 모습이다. 민주당 김종민 의원은 23일 페이스북에 “변화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가 설 연휴 이후 봉사활동 등을 통해 공개 활동을 시작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다만 김 씨의 무속인 연루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활동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당내 의견도 만만치 않다. 유튜브 채널 ‘열린공감TV’는 23일 “내가 정…
![[단독]尹, 호남 일정까지 미루며 ‘TV토론 열공’… 대장동 철저 검증 별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1/24/111391322.9.jpg)
“지난해 10월 홍준표 의원과 일대일 맞수 토론에서 보여줬던 실력을 뛰어넘을 것이다.”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관계자는 윤석열 대선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간 양자 TV토론에 대해 23일 이같이 말했다. 지난해 후보 경선 당시 윤 후보가 홍 의원과의 첫 양자 토론에서 …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사진)이 23일 윤석열 대선 후보 측을 향해 “차라리 출당시켜 줬으면 좋겠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윤 후보와의 회동에서 홍 의원이 3월 재·보궐선거 공천을 요구했다는 논란이 커지자 아예 당을 떠날 수 있다는 뜻까지 내비친 것.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이 만든 온…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의 외동딸 안설희 박사가 23일 귀국했다. 안 박사는 이날 오후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부친인 안 후보와 모친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가 안 박사를 마중했다. 안 후보의 경우 부산 일정 중 급히 올라와 딸의 귀국을 반겼다. 안 후보는 “정말 오랜만에 딸을 보니까…

“지난해 10월 홍준표 의원과 일대일 맞수 토론에서 보여줬던 실력을 뛰어넘을 것이다.”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관계자는 윤석열 대선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간 양자 TV토론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지난해 후보 경선 당시 윤 후보가 홍 의원과의 첫 양자 토론에서 예상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3일 오전 전국에 311만 채의 주택을 공급한다는 대규모 부동산 공급 대책을 발표했다. 문재인 정부가 발표한 206만 채 공급 계획보다 105만 채가 늘어난 규모로, 이 후보가 지난해 경선 과정에서 공약했던 250만 채보다도 61만 채 더 많다. 신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이번에 제가 (선거에서) 지면 없는 죄를 만들어서 감옥에 갈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22일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옆길에서 즉석연설을 통해 “검찰 공화국의 공포는 그냥 지나가는 바람의 소리가 아니고 우리 눈앞에 닥친 일”라며 이같이 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사실상 ‘원팀 결렬’을 선언한 가운데 윤석열 대선후보 측은 “원팀이 목표가 아니고 정권교체가 목표”라며 “무조건 원팀 된다고 해서 좋은 게 아니다”고 답했다. 이양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23일 서울 여의도 소통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홍준표 전 대표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