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호남권을 기반으로 하는 바른미래당과 대안신당, 민주평화당이 합당에 최종 합의했다. 그간 호남권 합당에 부정적 입장을 밝혀온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합당을 추인했으며, 24일 대표직에서 물러나기로 했다. 세 당의 통합추진위원장은 20일 국회에서 만나 7개항의 합의문에 서명했다. 합…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금태섭 의원 지역구(서울 강서갑)에 도전장을 낸 김남국 변호사를 다른 지역으로 옮겨서 출마시키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조국 내전’의 여파가 커지는 만큼 하루빨리 교통정리를 하겠다는 것이다. 이해찬 대표는 20일 “금 의원과 김 변호사는 우리 당의 소중한 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총선에서 서울 종로에 출마하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여부와 관련해 검사를 받는다. 이 전 총리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서울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감염 우려가 있다는 소문이 정치권에서 돌자 검사를 자…

3선의 홍일표 미래통합당 의원은 20일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라며 불출마를 선언했다. 인천 미추홀갑을 지역구로 둔 홍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지난 12년 동안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과 지역주민께 머리 숙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전했다.…

미래통합당은 20일 21대 총선 지역구 공천 추가 신청자 모집에 총 166명이 신청했다고 밝혔다. 통합당이 공개한 공천신청자 현황에 따르면 남성 144명, 여성 22명 등 총 166명이 지역구 공천을 추가 신청했다. 추가 신청자들을 보면 서울 종로에 출마하는 황교안 당대표와 새…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20일 “컷오프(공천배제)를 두 번이나 당할 이유가 있는지 잘 모르겠다”며 “만약 컷오프를 두 번 당하면 정계 은퇴나 무소속 출마 중 선택을 할 수밖에 없지 않겠냐”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총선 공천 신청자 …

“청와대 턱 밑에 있는 종로는 문재인 정권의 실정과 맞서 싸울 최전선이고, 싸워서 이긴다는 의지로 출마했다고 말씀드렸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2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역구 공천관리위원회 면접을 마친 뒤 이같이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반 …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20일 더불어민주당 ‘안방’인 광주를 찾아 양당정치 종식을 위해 정의당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심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열린 현장 상무위원회 인사말을 통해 “광주와 호남에서 먼저 정의당을 선택해 대한민국 70년 정치역사를 교체하는 선도적 역할을 해달라…


미래통합당의 대구·경북(TK) 지역 중진이자 최고위원인 김광림 의원이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정치 여정을 마친다”며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승리를 위해서”라며 “미래통합당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

4·15 총선 서울 종로구에 출마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20일 “종로는 정치1번지다. 그리고 문재인 정권의 실정과 맞서 싸울 수 있는 최전선”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면접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면접에서) 종로에 출마한 이유,…

미래통합당의 강효상 의원은 20일 “저는 지금까지 대구에서 일군 모든 기반을 내려놓고 서울 강북의 험지에 출마하려 한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나라가 망국의 길로 접어드는 위험 속에서 상대적으로 우리 당 지지세가 높은 대구에 출마해 저 개인이 …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0일 대구·경북(TK) 지역 예비후보들에 대한 면접을 치른다. 또 종로 출마를 선언한 황교안 대표와 당의 또 다른 대권 주자 홍준표 전 대표·김태호 전 경남지사에 대한 면접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공관위는 TK지역 면접을 전날(19일)로 예정했으나 하루…

더불어민주당은 20일 4·15 총선 중앙선거대책위원회를 공식 출범한다. 민주당 최고위원회의는 전날 선대위 설치를 의결하고 8명의 권역별 선대위원장 등 선대위 구성을 마쳤다. 선대위 명칭은 ‘대한민국 미래준비 선거대책위원회’다. 선대위는 애초 1월 말 출범하려 했으나, 신종 코로나…

종로에 출마하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20일 오전 민간 싱크탱크 ‘여시재’ 이사장을 맡고 있는 이헌재 전 경제부총리와 이광재 여시재 원장을 만난다. 이 전 총리는 이날 오전 6시50분 종로구에 위치한 여시재를 방문한다. 여시재는 조창걸 한샘 명예회장이 지난 2015년 설립한 학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