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화천대유 토건비리 진상규명 TF’는 4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핵심 인물인 김만배씨와 남욱 변호사가 구속된 데 대해 “검찰은 신속히 박영수 전 특별검사 등 50억 클럽 멤버에 대한 즉각적인 수사를 진행하라”고 촉구했다. TF 단장인 김병욱 의원은 이날 오전 국…

국민의힘 대선 주자 중 한 명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대장동 의혹 핵심 인물인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검찰 압수수색을 받기 직전에 통화한 사람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최측근인 정진상 전 경기도 정책실장 외에 한 명 더 있다고 주장했다. 원 전 지사는 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최측근인 정진상 비서실 부실장이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과 검찰 압수수색 전 통화했다는 사실이 4일 확인됐다. 정 부실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당시 녹취록이 언론에 대대적으로 보도되는 상황에서 평소 알고 있던 유동규 전 본부장의 모습과 너…
![[단독]유동규, 압수수색 당일 李측근 정진상과 통화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1/04/110072965.1.jpg)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수감 중)가 9월 29일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기 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측근인 선거대책위원회 정진상 비서실 부실장(전 경기도 정책실장)과 통화한 것으로 3일 알려졌다.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검찰과 경찰은 유 전 직무대리의 통화…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 천화동인 4호 소유주 남욱 변호사가 3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진행된 구속영장 실질심사에서 정영학 회계사에게 모든 책임을 떠민 것으로 전해졌다. 자신들과 ‘651억 원+α’의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혐의의 공범이면서도 수사에 협조하며 유일…
![[단독]남욱, 정민용 사기혐의 고소… 檢 “할리우드 액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1/04/110072607.1.jpg)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관계사 천화동인 4호 소유주인 남욱 변호사가 성남도시개발공사 투자사업팀장을 지낸 정민용 변호사를 35억 원대 사기 혐의로 고소한 사실이 밝혀졌다. 검찰 안팎에선 남 변호사가 뇌물공여 혐의를 피하기 위해 정당한 투자인 것처럼 가장해 ‘할리우드 액션’을 취했던 …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가 2015년 유동규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수감 중)에게 요구한 화천대유의 대장동 개발 이익 극대화 방안 7가지 중 3가지가 당시 이재명 성남시장의 지침과 동일한 것으로 3일 밝혀졌다. 성남도시개발공사의 고정이익 보장, 대장동 개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3일 열린 첫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회의부터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반격하기 위한 총력전을 펼쳤다. 반격용 카드로 연일 ‘부동산 대개혁’을 강조하고 있는 이 후보는 이날 가짜뉴스와 국회의원의 면책특권 개혁을 꺼내 들며 압박에 나섰다.…
“이 보고서는 공사 사장이 공식적으로 성남시민과 나아가 국민께 보고하는 공사의 공식 입장이며, 이에 대해서는 공사 사장이 책임지는 것이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윤정수 사장은 3일 오전 ‘대장동 대응방안 대국민 보고서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이라는 입장문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윤 …
![[일지]‘대장동 의혹’ 시작부터 김만배·남욱 구속까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1/04/110069112.2.jpg)
대장동 의혹 한 가운데 서 있는 인물인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가 4일 전격 구속됐다. 김씨와 공범 혐의로 천화동인 4호 소유주 남욱 변호사 역시 함께 구속됐다. 이로써 검찰은 앞서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진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과 함께 이른바 대…


“이 보고서는 공사 사장이 공식적으로 성남시민과 나아가 국민께 보고하는 공사의 공식 입장이며, 이에 대해서는 공사 사장이 책임지는 것이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윤정수 사장은 3일 오전 ‘대장동 대응방안 대국민 보고서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이라는 입장문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더불어민주당이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대한 공세에 대응하겠다며 만든 ‘화천대유 토건비리 진상규명 테스크포스(TF)’에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가 일했던 언론사 임원을 포함시킨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국민의힘 ‘이재명 비리검증특위’ 위원장인 김진태 전 의원은 3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3일 열린 첫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회의부터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반격하기 위한 총력전을 펼쳤다. 반격용 카드로 연일 ‘부동산 대개혁’을 강조하고 있는 이 후보는 이날 가짜뉴스와 국회의원의 면책 특권 개혁을 꺼내들며 압박에 나섰다.…

여야가 3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두고 또 다시 맞붙었다. 이날 회의는 국민의힘 의원들의 요구로 소집됐다. 황무성 전 성남시 도시개발공사 사장의 사퇴 과정 등 대장동 개발 관련 쟁점과 백현동 개발 논란 등을 짚어보겠다는 국민의힘 요구를 국민의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