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5선 중진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은 5일 비상계엄 1년을 맞아 사과 메시지를 낸 것과 관련해 “이번 계엄이 사후적으로 헌법적 정당성을 갖추지 못했음을 알게 된 만큼 국민들께 깊은 우려를 안겨드린 것에 대해 사과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일부…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인사청탁 문자’ 논란으로 사직한 김남국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에 대해 “세상이 그를 비난하지만 동지로서 그와 함께하겠다”며 옹호했다.강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서 “세상이 그에게 돌을 던진다면 저도 함께 맞겠다”며 “22대 총선 불출마에 이어 또…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국회의원 60명 이상이 출석하지 않으면 국회의장이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중단할 수 있도록 하는 국회법 개정안을 ‘소수당 입틀막법’으로 규정하고, 범여권 위성정당의 반대를 촉구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제 오전 더불어민주당이 필리…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4일 윤석열 정부에서 이뤄진 국유재산 헐값 매각 의혹을 비판하면서 “정부 조사결과와 검증을 기반으로 제도적 보완을 추진하겠다”고 했다.한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윤석열 정부 국유 재산 무더기 헐값 매각 의혹이 재차 확인되고 있…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은 4일 장동혁 대표를 향해 “계몽령은 대표로서 해서는 안 되는 이야기”라며 “윤석열 전 대통령을 자꾸 소환하면 내년 지방선거에서 이길 수가 없다”고 밝혔다.김 의원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전격시사’에 출연해 “저는 명확하게 장 대표 체제로 내년 6월 지방선거…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3일 “비상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계엄이었다”고 밝혔다. 12·3 비상계엄 사태 1년이자 당 대표 취임 100일을 맞는 이날 “비상계엄은 더불어민주당의 일방적 의회 운영 때문”이라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논리를 그대로 따른 메시지를 낸 것이다. 장 대표는…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는 3일 12·3 비상계엄 1주년을 맞아 “대통령을 배출한 여당 대표로서 계엄을 예방하지 못했던 점을 제가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밝혔다.한 전 대표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불법 계엄을 사전에 예방하지 못한 점은 100번 사과드려야 한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3일 “결국 국민이 독재를 이겼다”며 12·3 비상계엄 해제 표결 방해 의혹 혐의로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청구한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의 의미를 강조했다. 장 대표는 이날 메시지를 내고 “국민들께서 이재명 정권의 내란몰이 폭거를 준엄…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이 내년 보건복지 분야 주요 숙제 중 하나로 ‘의대 정원 결정’을 꼽았다. 내년 3월 전국 시행을 앞둔 의료·요양 통합돌봄 역시 일부 시행착오가 예상된다며, 최대한 준비해 제도를 안착시키겠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지난 1일 출입기자단과의 만찬 자리에서 임기 내 꼭…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비상계엄 1주년인 오는 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연다.2일 한 전 대표 측은 공지를 통해 “1년 전 계엄 해제를 위해 시민들, 국민의힘 동료들과 함께 들어갔던 국회 도서관 쪽 쪽문에서 오후 1시 30분에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기자회견에서 한 전…
오세훈 서울시장은 1일 김건희 특검(민중기 특별검사)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본인을 기소한 것에 대해 “이재명 정권과 특검의 정치공작”이라고 반발했다. 오 시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 하명특검의 ‘오세훈 죽이기’는 뜻대로 되지 않을 것”이라며 “특검이 오늘 법과 양심을 저버리…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국민의힘 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착수와 관련해 “향후 어떤 선거에서건 한동훈이 국민의힘 공천을 받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조 대표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힘 당무감사위원장이 바뀐 후 신속하게 한동훈에 대한 감사에 착수했다. 새로운 당무감사위원장 …

김민수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대구 유세 도중 중국을 언급하며 “중국인들이 곳곳에서 용변을 보고 있다”, “중국 정부 의심 계정이 댓글을 조작한다” 등의 발언을 했다.김 최고위원은 28일 국민의힘 대구 집회에 참석해 단상에 오른 뒤 “며칠 전 중국인이 대한민국 중소기업 CEO를 지하주차장…

오세훈 서울시장은 28일 “국민의힘을 내란 세력으로 몰아 야당을 탄압하려는 민주당의 시도야말로 진짜 헌정 파괴”라고 비판했다. 오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은 ‘내란 몰이’ 야당 탄압을 즉각 중단해야 합니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올려 이같이 말했다.그는 “계엄은 분명히 잘…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26일 노웅래 전 국회의원의 1심 무죄 판결과 관련해 “돈봉투 부스럭 소리까지 녹음돼 있다”고 주장했던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에게 사과를 요구했다.조 대표는 이날 SNS에 글을 올리고 “한동훈 당시 법무부 장관은 이재명 대표(대통령) 체포동의안을 설명할 때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