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3일 ‘채상병 특검법’과 관련 “(거부권 행사는) 대통령 입장에서는 상당히 안 좋은 선택”이라고 주장했다.이 대표는 이날 KBS라디오 전종철의 전격시사 인터뷰에서 “거부권은 당연히 사용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그는 “많은 국민들이 윤석열 대통령이 왜 이렇게 …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3일 자신의 거취에 대해 “5월, 6월은 책 ‘반도체 주권국가’의 내용으로 강의하고 다른 계획은 없다”고 했다. 박 전 장관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정치 현안에 대한 질문에 “딱 한 마디 말씀드리면 긍정적인 답변은 한 적…

재선에 성공한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부산 남갑·사진)이 2일 관외사전투표에 참여한 청년층에 대해 “이 유권자들의 문제는 자기가 투표할 후보를 잘 모른 채 투표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정치권에선 “청년 유권자를 폄하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박 의원은 이날 “(관외 사전투표자는) 일…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2일 “우리 당이 살기 위해서는 대통령과 헤어질 결심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본회의 ‘해병대 채 상병 수사외압 의혹 특검법’ 표결에서 여당 의원 중 유일하게 찬성표를 던졌다. 김 의원은 이날 뉴시스와 통화에서 “대통령 때문에 당을 이렇게…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은 2일 자신의 원내대표 출마설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나에게 불출마하라고 이야기한 사람은 우리 집 아내 외에는 아무도 없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저에게 악역을 해달라고 요구하는 사람들은 있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국혁신당이 2일 첫 당선인 총회에서 ‘채상병 특검법’과 ‘전세사기 특별법’의 본회의 처리를 촉구했다.황운하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선인 제1차 총회’에서 채상병특검법에 대해 “지금 처리하지 않으면 통신기록 유효보관기간이 7월에 끝나 영원히 미제사건으로 …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은 유승민 전 의원이 22대 총선 때 수원 출마 제의를 받았지만 윤석열 대통령, 한동훈 비대위원장으로부터 확답을 받지 못해 포기했다고 밝힌 것에 대해 공천문제에 왜 대통령을 끌고 들어가느냐며 못마땅해했다.국무총리 후보 물망에도 오르는 등 윤 대통령과 가까운 사이로 …

박지원 전남 해남·완도·진도 당선인은 2일 국회의장 출마 가능성에 대해 “좋은 결정 내릴 것”이라고 여지를 뒀다. 박 당선인은 이날 오전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국회의장 출마 여부를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종적으로 우리 민주당 국회의원 당선…

홍준표 대구시장이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한 비판이 과한 것 아니냐는 지적에 “그러니 맨날 당하고 살지요”라고 답했다. 홍 시장은 지난달 30일 자신이 제작한 온라인 소통 플랫폼 ‘청년의꿈’에 한 지지자가 “시장님, 아무리 생각해도 역풍 불 것 같다. 너무 과한 것 같…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해남·완도·진도 당선인이 전날 김진표 국회의장, 윤석열 대통령, 박병석 전 국회의장을 싸잡아 “진짜 개xx들”이라고 막말한 것에 대해 2일 “부적절한 용어를 사용한 것은 잘못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사과한다”고 말했다.박 당선인은 이날 오전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1일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영수회담에 대해 “성과가 없다”며 혹평했다.이 대표는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이재명 대표는 시정연설 비슷한 거 하고 끝난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표는 “의제조율 없이 만나면 안 된…

자녀 입시 비리 혐의 등으로 대법원 상고심을 앞두고 있는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대법원에서 유죄 판결을 받더라도 정치를 계속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조 대표는 30일 채널A와의 인터뷰에 출연해 대법원에서 유죄 판결 나와도 정치를 계속할 것이냐는 진행자 질문에 “실제 유죄판결이 나면 …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30일 차기 원내대표에 이철규 의원의 단독 출마가 거론되는 것을 두고 “이 의원께서 불출마 선언하실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배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원내대표 선거가 정말 걱정스럽게 흘러간다”며 “3선 이상 중진 선배 의원들께서 어려운 길이라…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총선 패배의 원인은 국민과의 소통 부재”라며 “정치권을 넘어 모든 조직의 리더에게는 소통의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권 의원은 30일 전문건설공제조합(K-FINCO)이 서울 강남구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동국대와 함께 개최한 ‘건설경영CEO과정’ 2…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은 30일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전날 영수회담에 대해 “이 대표가 싱하이밍 중국대사를 만났을 때와 기시감이 들지 않나”라고 밝혔다. 유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인터뷰에서 “싱하이밍 대사가 일방적으로 준비된 서류를 읽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