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상원 ‘주한미군 감축 제동’ 국방수권법 통과…트럼프 견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미국-멕시코-캐나다 무역협정(USMCA)을 취소하거나 개정할 가능성이 제기되자 한국 기업들이 미국 정부에 협정 연장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멕시코·캐나다 공장을 통한 대미 무관세 수출 혜택이 사라질 경우 글로벌 전략과 대미 투자가 흔들릴 수 있다는 우…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아 양국 중소기업계와 정부 관계자들이 만나 산업 협력 방안과 정부 지원 정책을 공유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일본 전국중소기업단체중앙회와 25일 일본 도쿄에서 ‘한일 중소기업 경제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노용석 중소벤처…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0) 젠슨 황의 검은 가죽 재킷이 이제 단순한 옷이 아니라 세계 경영자 패션 트렌드의 상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글로벌 기업 리더들이 ‘패션’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하는 흐름이 강해지면서 그의 시그니처룩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미국 포춘지, 영국 파이낸셜타임…

최근 소셜미디어 엑스(X·전 트위터)가 이용자 접속 위치 등을 공개하면서 그간 국적이나 거주지를 속이고 활동해 온 사람들이 지적받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선 유명 페미니스트의 위치가 한국인 것으로 찍히면서 현지 온라인 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26일 일본 현지 매체와 엑스 등에 따르면 …

25일 오후 6시 1분께 일본 규슈 구마모토현 아소 지방에서 최대 진도 5강의 지진이 관측됐다고 일본 NHK방송이 보도했다. 이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우려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이 지진이 규모 5.4라고 밝혔다. 이번 진원의 깊이는 약 10㎞다.일본 기…

지난달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보석 절도 사건의 마지막 용의자가 체포됐다. 파리 검찰청은 이번 범행에 가담한 파리지역 출신 남성 2명과 여성 2명을 체포했다고 25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에 체포된 4명 중 한 명은 절도 현장에 있던 4명의 용의자 중 마지막 한 명으로 추정된다. 나머…

알리바바그룹이 음식배달 부문의 치열한 경쟁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2분기 순이익이 절반 수준으로 감소했지만, 인공지능(AI) 사업이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하면서 매출은 견조한 증가세를 보였다. 25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2분기(7~9월) 순이익이 …

중일 갈등으로 일본을 찾는 중국 관광객이 급감하면서 일본 관광업계 곳곳에서 예약 취소가 잇따르고 있다. 일부 숙박업소는 2000만엔(약 1억9000만원)대의 손실까지 입는 등 피해가 확산하고 있다.25일 일본 테레비 아사히 뉴스에 따르면 단풍 시즌을 맞은 일본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

북미 비핵화 협상
정동영 통일부 장관과 케빈 김 신임 주한 미국 대사대리가 25일 만나 북미대화 재개를 위한 한미간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통일부에 따르면 정 장관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 대사대리를 접견한 자리에서 지난달 말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북미 대화를 …

우크라이나 전쟁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제안한 28개 항목의 우크라이나 전쟁의 평화 구상안이 19개 항목으로 축소됐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 등이 24일 보도했다. 기존 28개 항목을 미국이 아닌 러시아가 먼저 작성해 러시아에 일방적으로 유리하다는 논란이 커지는 상황을 의식한 조치로 풀이된다.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