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집무실에는 숨겨진 굿즈샵이 있다 [트럼피디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전쟁부(국방부)가 카리브해에 이어 태평양에서도 ‘마약 선박’ 공습에 나섰다. 마약 카르텔 근절을 명분으로 삼은 자국의 해상 작전 범위를 확대하는 모양새다.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은 22일(현지 시간) X(구 트위터)에 글을 올려 “트럼프 대통령의 지시로 어제 전쟁부가 동태평양에서 …

중국에서 한 부부가 세 살 아들을 옷도 입히지 않은 채 길가에 방치한 영상이 퍼지며 논란이 일었다. 부모는 “자연교육”이라 주장했지만, 당국은 “명백한 학대”라며 조사에 착수했다.

중국 동부 쑤저우의 한 보석상에서 100만 위안(약 2억원) 상당의 옥 팔찌가 한 신입 직원의 실수로 파손되는 사고가 발생했지만 상점 주인이 직원에게 책임을 묻지 않고 관용을 베풀어 화제가 되고 있다.21일(현지시각)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최근 보석상의 제품 촬영을…

미국에서 종업원에게 팁을 주지 않아 항의 받은 고객의 사연이 화제다.20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같은 날 틱톡에는 한 남성 고객이 계산 후 종업원에게 팁을 주지 않고 식당을 나가자 차량까지 쫓아와 팁을 요구하는 영상이 올라왔다.종업원이 팁을 요구하며 남성 고객…

미국 전쟁부(법적 명칭은 ‘국방부’)는 22일(현지시간) 북한이 이날 탄도미사일 수발을 발사한 데 대해 “미국은 이러한 행동을 규탄한다”면서 “추가적인 불법적이고 불안정을 초래하는 행위를 자제할 것을 북한에 촉구한다”라는 입장을 밝혔다.미 전쟁부 당국자는 이날 〈뉴스1〉의 질의에 보내…

최근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서 도난당한 왕실 보석의 가치가 8800만 유로(약 1460억 원)에 이른다고 현지 수사 당국이 21일 밝혔다. 18, 19세기 유물 강탈로 프랑스 정부의 문화유산 관리에 구멍이 났다는 비판이 커지는 가운데 지난달 파리 자연사박물관에서 150만 유로(약…

다카이치 日총리 취임
일본 최초의 여성 총리에 오른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64) 총리가 과거 공식석상에서 파란색 옷과 진주 목걸이를 자주 착용한 ‘철의 여인’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총리를 본떠 푸른 옷과 진주 목걸이를 즐겨 한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푸른색은 영국 보수당의 상징색이며 대처 전 총리 또한 …

우크라이나 전쟁
미-러 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양국 외교장관 회담이 무산된 가운데 21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나는 쓸데없는 회담을 원치 않는다. 시간 낭비를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의 현재 전선을 기준으로 종전을 논의하자는 미국의 제안을 거부하고, 돈바스 지역 전부…

美 트럼프 2기
수입 의약품에 ‘100% 관세’를 예고한 미국이 교역국들의 의약품 가격 실태를 조사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추가 관세 부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22일 소식통을 인용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1974년 제정된 무역법 301조를 근거로 각국이 의약품 값을…

최근 미국 연방상원을 통과한 국방수권법(NDAA)에 주한미군 병력 유지를 권고하는 내용이 담겼다. NDAA는 미 국방 정책과 예산의 방향을 제시하는 핵심 법안이다. 상·하원이 NDAA 법안을 각각 통과시킨 뒤 양원 합의로 단일안을 도출한다. 22일(현지 시간) 공개된 법안에 따르면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