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집무실에는 숨겨진 굿즈샵이 있다 [트럼피디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오는 30일부터 사흘간 방한한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보도했다.28일 현지 매체에 따르면 기하라 미노루 일본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다카이치 총리가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내…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양자 회담을 앞두고 “양국 모두에게 성공적인 합의를 이루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정상회담을 앞두고 양국의 실무진은 기존 관세 휴전을 예고한 바 있다. 중국은 희토류 수출 통제 시행을 유예하고, 미국은 100%의 추가 관세를 보류…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28일 도쿄 아카사카 영빈관에서 정상회담을 가졌다. 트럼프 대통령과 다카이치 총리가 대면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미일 무역합의와 관련해 “새로운 합의에 서명할 것”이라며 “훌륭하고 공정한 …

틱톡 인수 협상이 APEC 정상회의에서 최종 타결될 전망이다. 미국은 과반 지분을 확보하고, 중국 바이트댄스는 20% 미만으로 축소될 예정이다.

오는 30일 미·중 정상회담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미국이 대만의 독립에 ‘반대한다’는 공식 입장을 밝히는 것을 요구할 것이라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WSJ는 이날 ‘시진핑은 미국이 대만 독립에 반대하길 원한다’는 사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할 예정이라고 니혼테레비(NTV)가 2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이날 오전 도쿄에서 열리는 미일 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하겠다는 뜻을 전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호주의 남동부 특수 금속 광산의 지하 갱도에서 28일 새벽 (현지시간)에 폭발사고가 발생해서 2명이 목숨을 잃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고 뉴사우스웨일스 경찰이 발표했다. 브로큰 힐 동쪽 450km거리에 있는 코바르 소재 엔데버 마인 광산에서 긴급 구조 요청 전화가 걸려온 것은 28일 새…

쉼 없는 랠리를 이어오던 금값이 일주일 만에 9% 넘게 하락하며 ‘거품이 빠지기 시작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27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금 현물 가격은 7주간 27% 급등해 지난 20일 온스당 4381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찍은 뒤, 불과 일주일 만에 9% …

폐허 도시 ‘체르노빌’ 인근에서 털이 파랗게 변한 유기견들이 돌아다니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 개들은 1986년 체르노빌 원전 폭발 당시 주민들이 피난하며 두고 간 반려견들의 후손이다.27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는 비영리 단체인 ‘도그스 오브 체르노빌(Dogs of Chernobyl)’…

미국 빅테크 기업 아마존이 역대 최대 규모 감원에 착수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미국 CNBC는 27일(현지 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아마존이 28일 대규모 인력 감축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아마존 역사상 최대 규모의 본사 인력 감축으로, 사업 부문 전반에 걸쳐 시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