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바이든 임명 동아시아·태평양 지역 대사 20여명 소환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자신이 사면한 가상화폐 거래소 창업자에 대해 “누군지 모른다”고 말해 논란이다. 사면 대상자를 제대로 파악하지도 않고 사면권을 행사했다는 지적이 나올 수 있어서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임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직접 검토하지 않고 ‘오토펜’(자동 서명기)으…

럭셔리 브랜드 발렌시아가(Balenciaga)가 ‘찢어진 후드 집업’으로 또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온라인에서는 “하루 만에 완판됐다”는 소식까지 돌았지만, 해당 제품은 발렌시아가의 신상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발렌시아가 신상 완판?” 알고 보니 타 브랜드 제품최근 일부 매체와…

美 트럼프 2기
리사 쿡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가 12월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해 “아직 확정은 아니다”라며 신중한 입장을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를 해임하려 시도한 후 처음으로 공개석상에 나선 발언이다. 3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쿡 이사는 이날 …

브라질에서 부모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네 살 아이가 인형 뽑기 기계 안에서 발견되는 소동이 벌어졌다. 다행히 아이는 다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의 부모는 기계의 틈을 이용해 아이가 기계 안으로 들어간 것으로 추정하면서 “직원들이 기계에서 아이를 구출하는 데 정말 훌륭하게 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일 한중 정상회담 이후 이재명 대통령에게 중국산 스마트폰 샤오미 15 울트라를 선물해 화제가 된 가운데 샤오미코리아가 해당 제품의 할인 판매를 시작했다. 업계에선 ‘물 들어오니 노 젓는 상황’이란 이야기가 흘러 나온다, 샤오미코리아는 “자사의 최신 …

기하라 미노루(木原稔) 일본 관방장관 겸 납치문제담당상은 북한 납치 문제와 관련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정권의 최중요 과제”라며 “전력으로 과감하게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4일자 요미우리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시간적 제약이 있는 납치 문제는 잠깐이라도 소홀히 …

삼성전자가 3일(현지 시간) 미국에서 열린 특허 소송에서 1억9140만 달러(약 2740억 원)를 배상하라는 명령을 받았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주 마셜 연방법원 배심원단은 이날 삼성전자가 픽티바 디스플레이(Pictiva Displays)가 보유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

프랑스 당국이 쉬인을 아동과 유사한 외형의 성인용 제품 판매 혐의로 고발했다. 쉬인은 문제 상품을 즉시 삭제하고 전면 조사에 착수했다.

미국에서 불타는 자동차에 사람이 갇혀 죽었다며 테슬라의 책임을 묻는 소송이 제기됐다.3일(현지 시간) 인디펜던트 등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사망한 제프리·미셸 바워 부부의 자녀 4명이 지난달 31일 테슬라를 상대로 소송을 걸었다.바워 부부는 지난해 11월 테슬라 모델S 차를 타고 위스…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shutdown·일시 업무 정지)이 장기화되면서 미국 전역의 항공 시스템이 멈출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숀 더피 미국 교통부 장관은 3일(현지 시간) CNBC 인터뷰에서 “만약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모든 공역(air space)을 폐쇄하겠다“며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