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총리실 참모 “핵무기 보유해야”…비핵 3원칙 파기 밑밥 까나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남자친구를 만나러 캄보디아에 갔다가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던 중국 인플루언서 ‘오렌지언니’ 장무청이 온라인 사기와 국경 간 인신매매 혐의로 프놈펜 프레이 사르 교도소에 수감된 사실이 현지 매체를 통해 확인됐다.

18일 일본 아오모리시의 한 주택에서 부부가 숨진 채 발견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함께 살던 아들을 살인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일본 ATV뉴스에 따르면 체포된 용의자는 한국 국적의 무직 남성 김모(34) 씨로, 아오모리시 합포 1초메에 거주하고 있었다. 그는 18일 자택에서 어머니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우크라이나 측에 러시아 측 입장이 대거 반영된 평화안을 수용하라고 강하게 압박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하지만 이 평화안에는 우크라이나 동부 영토 포기와 군병력 축소 등 러시아 측 요구가 대거 포함돼 우크라이나 정부의 강한 반발을 사고 있다.RBC 우크라이…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클라우드 부문의 그래픽처리장치(GPU)는 매진됐다고 선언, 인공지능(AI) 버블 우려를 말끔히 해소했다. 그는 19일(현지 시각) 실적 발표에서 성명을 통해 “클라우드 부분의 GPU는 매진됐다”고 밝혔다.그는 “우리는 AI 선순환에 들어섰다. A…

우크라이나 전쟁
독일의 프리드리히 메르츠 총리는 19일(현지시간) 독일이 앞으로 우크라이나에 장거리 공격 무기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두 나라가 활발하게 준비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르츠 총리는 이 날 베를린에서 스웨덴의 울프 크리스테르손 총리와 회담후 공동 기자회견을 하면서 “독일과…

태국 방콕의 한 사무실 화장실 변기 물탱크 안에서 신생아가 살아있는 상태로 발견됐다.19일(현지 시간)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이달 15일 방콕의 한 사무실 건물 3층에서 청소를 하던 청소부는 화장실 변기 물탱크 안에서 울고 있는 여자 아기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아기는 아무런 옷도…

미 상하원이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에 대한 법무부 자료 공개 요구 법안을 통과시키고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법안을 승인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실제 자료 공개가 이뤄질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미 상원은 19일 전날 하원에 이어 법…

미국에서 ‘등 긁기 테라피’가 스트레스 완화와 수면 개선 효과를 내세우며 확산하고 있다. ASMR 기반 마사지라는 주장도 있지만 전문가들은 과도한 긁기에는 주의를 당부했다.

美 한국인 구금 후폭풍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9월 조지아주 현대차 공장 한국인 노동자들을 체포·구금했던 미 이민단속국(ICE)에 “멍청한 짓 하지 말라”며 “멈추라”고 했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19일(현지 시간) 미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미-사우디 투자 포럼’에서 숙련 외국인 …

다카이치 日총리 취임
중국이 외교 갈등을 빚고 있는 일본에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중단하겠다”고 19일 밝혔다.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7일 “대만 유사시 집단자위권을 발동해 개입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보복 조치로 풀이된다. 마오닝(毛寧)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다카이치 총리의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