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뷔페 식사, 개념 시구, 우천 취소…2021 KBO 첫 주말 경기 이모저모
기다리고 기다리던 2021 KBO 리그가 막을 올렸다.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는 바람에 전체 일정 10경기 가운데 6경기밖에 열리지 못했지만 경기장 안팎에서 재미있는 일이 많이 벌어졌다. 2021 KBO 리그 첫 주말 이모저모를 정리했다. ○…SSG에서 4일 창단 첫 경기를 앞두고…
- 2021-04-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기다리고 기다리던 2021 KBO 리그가 막을 올렸다.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는 바람에 전체 일정 10경기 가운데 6경기밖에 열리지 못했지만 경기장 안팎에서 재미있는 일이 많이 벌어졌다. 2021 KBO 리그 첫 주말 이모저모를 정리했다. ○…SSG에서 4일 창단 첫 경기를 앞두고…
집앞의 길을 코코넛을 들고 뛰어가던 10살 소녀가 갑자기 풀썩 쓰러졌다. 뛰다 넘어진 줄 알았던 아버지는 떨어뜨린 코코넛 말고 하나 더 먹어도 된다고 말해주려고 달려가 소녀를 안아 올렸다. 하지만 소녀의 몸은 축 늘어진 채 피가 계속 흘러나오고 있었다. 미얀마에서 세번째로 큰 도시 모…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곡 ‘곤’(Gone)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반나절 만에 유튜브에서 1000만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5일 0시(한국시간)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 로제의 솔로 앨범 ‘R’의 서브타이틀곡 ‘곤’ 뮤직비디오를 게재한 가운데, 해당 뮤직비디오…
폭투, 포일, 실책이 이어지며 허무하게 동점을 허용한 데다 상대 선수와 충돌까지 나오며 교체됐지만 ‘이도류’ 오타니 쇼헤이(27·LA 에인절스)의 도전은 전율을 일으키게 했다. 빠른 공을 던질 줄도, 때려낼 줄 아는 그는 메이저리그(MLB)의 각종 기록을 다시 썼다. 오타니는 5일…
![[단독]동부구치소 엘리베이터에 면마스크 재소자들 가득…코로나 확산 당시 CCTV보니](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4/05/106255019.1.jpg)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확산됐던 서울동부구치소 내 엘리베이터에 수용자와 교정 공무원 20명이 엘리베이터 한 대에 뒤섞여 탑승한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5일 공개됐다. 지난해 12월 서울동부구치소 수용자가 구치소 창틈으로 “살려달라”고 호소한 이래 고층 구…

일본에서 ‘주 4일 근무’제가 본격적으로 도입될 전망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재택근무 등 다양한 업무 방식이 확산되는 가운데 ‘유연 근무’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해석 된다. 5일 NHK의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가 다양한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

5일 열린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자 마지막 토론회에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내곡동 의혹’을 두고 충돌했다. 박 후보는 이날 한국방송기자클럽 주최로 열린 후보자 토론회 민생 분야 자유 토론에서 오 후보의 내곡동 투기 의혹을 겨냥해 “(이명박 전 …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의 임기(9월 30일)가 6개월도 남지 않은 가운데 일본 국민 2명 중 1명 이상은 스가 총리의 연임에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74명을 대상으로 한 전화 설문 조사(이달 2~4일 실시)…

중국 정부가 시진핑 국가주석의 방한 문제를 우리 측과 논의한 사실을 ‘의도적으로’ 숨기는 듯한 모습을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우리 외교부는 지난 3일 중국 푸젠성 샤먼에서 열린 한중 외교장관 회담 뒤 결과 자료에서 “한중 양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와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본선거를 앞두고 5일 마지막 TV토론회에서 서로에 “박 후보는 존재 자체가 거짓말” “오 후보는 왜곡 전문가” 등 막말을 쏟아냈다. 두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방송기자클럽이 주최한 ‘후보자 초청 토…

보건교사와 특수교사 등 코로나19 예방접종 동의율이 68.3%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접종 준비가 완료된 곳은 이미 접종이 시작됐지만, 방역당국은 이들 접종이 8일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만큼 이때까지 동의율이 더 올라갈 것으로 관측했다. 다만 불과 며칠 남지 않은 상황으로, 저조한…

소니와 MS의 콘솔 자존심 싸움에 경천동지할 일이 일어났다. 소니에서 개발한 독점 게임이 출시 당일 XBOX 게임패스에 합류하게 된 것이다. 게다가 야구 게임에서는 대체제가 없다고 인정받는 절대 강자인 더쇼 시리즈의 최신작 MLB 더 쇼 21이 그 주인공이라 더욱 충격적이다. ML…

공매도(空賣渡) 재개를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금융위원회가 점검 차원으로 시스템 시험 가동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5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금융소비자보호법 관련 금융투자업권 CEO(최고경영자)들과의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오는 20…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 불법 출국금지 의혹에 연루돼 기소된 이규원 검사와 차규근 법무부 출입국·외국인본부장 사건을 법원이 선거·부패전담부에 배당했다. 5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은 이날 자격모용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기소된 이 검사와 허위공문서작성 등 혐의를 받는 차 본부장 사건을 …

방송인 김나영이 두 아들과의 제주 물놀이 여행을 추억했다. 5일 김나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번 여름 제주에서 지낼 수 있기를”이라는 글과 함께 아들과 찍은 사진과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김나영은 아들 신우와 함께 제주 바다에서 파도를 즐기고 있다. 마지막 사진에는 햇볕에 새…
![거짓말론 vs 심판론… 마지막 TV 토론회서 격돌 [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4/05/106252492.3.jpg)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5일 오후 2시부터 방송기자클럽이 주최하는 마지막 TV토론회에서 맞붙었다. 이날 TV토론에서 양측은 오 후보의 내곡동 셀프보상 의혹과 관련한 생태탕집 사장의 증언 신빙성을 두고 치열한 공방을 펼…

프로그래머 이두희가 자신의 직업에 대해 밝히며 한달 수입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5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출연한 이두희를 향해 박명수는 “오늘의 직업인은 빌게이츠의 남자이자 프로그래머”라고 그를 소개했다. 이에 이두희는 “컴퓨터가 말을 알아듣기 쉽게 번역하는 …

스크린 데뷔를 앞두고 있는 배우 안희연(하니)이 영화 홍보에 나선다. 걸그룹 EXID 출신 배우 안희연은 5일 방송되는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의뢰인으로 출연한다. 이날 하니는 오는 15일 개봉하는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 이야기와 이수근, 서장훈에게 그동안 말하지 …

가수 손호영이 ‘god의 육아일기’에 출연했던 재민이를 언급했다. 손호영은 5일 전파를 탄 MBC FM4U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에 출연해 ‘god의 육아일기’ 당시 ‘엄마’ 역할을 맡았던 데 대해 “(재민이를) 많이 안고 있었다”고 회상했다. 그는 이어 재민이의…

국내 1인기구 증가세가 심상치 않다.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 인구 기타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국내 1인가구 906만 3,362가구로, 10년 전 동기간 대비 37%(245만 2,364가구) 증가했다. 1인가구가 증가세와 맞물려 소형 주거시설 거래량도 상승중이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