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채석장에 산림레포츠장… 군포엔 저탄소 체험 둘레길
경기 양평군은 2023년까지 170억 원을 들여 용문면 산에 방치된 폐철도 자갈 채석장 부지를 산림레포츠장으로 조성한다. 군포시는 내년까지 물류기지와 산업단지 주변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스마트그린방음터널과 저탄소 체험 둘레길을 만든다. 경기도는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1…
- 2021-06-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 양평군은 2023년까지 170억 원을 들여 용문면 산에 방치된 폐철도 자갈 채석장 부지를 산림레포츠장으로 조성한다. 군포시는 내년까지 물류기지와 산업단지 주변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스마트그린방음터널과 저탄소 체험 둘레길을 만든다. 경기도는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1…

1일 패션 전문지 보그 영국판이 2014년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파키스탄 인권운동가 말랄라 유사프자이가 등장한 7월호 표지를 공개했다. 그는 인스타그램에 “표지를 보는 모든 소녀가 (나와 마찬가지로) 자신이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알았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그는 여성 교육을 …
도지코인이나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를 띄우는 트윗으로 시장을 출렁이게 했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번에는 삼성출판사의 주가를 치솟게 했다. 1일(현지 시간)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핑크퐁 아기상어’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공유하고 “아기상어가 다 이겼다! 아기상어 …

미국의 유력 일간지 워싱턴포스트(WP)가 신문사 최대 대주주인 제프 베이조스(사진)와 그가 소유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을 신랄하게 비판하는 기획기사를 보도했다. 1일 WP는 아마존 물류창고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다른 기업과 비교해 최대 2배에 이르는 부상률에 시달린다고 보도…

‘유럽 최후의 독재자’로 불리는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67)이 1994년부터 27년간 철권통치 중인 벨라루스에서 야권 인사의 수난이 끊이지 않고 있다. 루카셴코의 연임이 확정된 지난해 8월 대선이 부정선거였다고 비판한 뒤 같은 해 9월 구금된 시민운동가 스테판 라티포브는…
지난달 미국 최대 송유관에 이어 최근 세계 최대 정육업체의 미국 자회사가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미국 백악관이 러시아 범죄 조직의 소행 가능성을 두고 조사에 나섰다. 이달 중 예정된 미-러 정상회담을 앞두고 사이버 공격이 다시 발생하자 양국 간 긴장도 높아지고 있다. 카린 장피에르 미국…

태국의 한 택시 회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기사가 운전하는 ‘백신 택시’(사진)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태국 PBS방송에 따르면 방콕 인근에 기반을 둔 스마트 택시는 탑승 가능 여부를 표시하는 지붕 위 발광다이오드(LED) 표시등에 ‘백신’…

영국 런던 패딩턴의 명소인 리젠트 운하에서 1일 오후 ‘에코 보트’에 탄 시민들이 스크린에 나오는 영화를 감상하고 있다. ‘리틀 베네치아’로 불리는 이곳에서 운영되는 물 위의 영화관에서는 최대 228명의 관람객이 스스로 보트를 운전하면서 영화를 볼 수 있다. 영화 속 대사나 음악은 무…
![[지표로 보는 경제]6월 3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6/02/107241926.1.jpg)
정부의 간편결제 서비스 ‘제로페이’나 전통시장 배달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놀러와요 시장’(놀장)을 사용하면 전통시장에서 농축산물을 30%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할인 한도는 1인당 1만 원이다. 2일 농림축산식품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농가의 …
지난해 국내 10대 그룹 직원이 7600여 명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 현대자동차, SK, LG 등 4대 그룹 고용은 늘었지만 롯데, 한화, GS, 포스코 등의 고용 감소 폭이 더 컸다. 한국CXO연구소는 2일 ‘국내 71개 기업집단 경영 실적 및 고용’을 분석한 결과 2019…

3기 신도시인 인천 계양지구에서 다음 달 아파트 1050채에 대한 사전청약이 처음 실시된다. 인천 계양에 이어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부천 대장, 고양 창릉 등 다른 3기 신도시 예정지와 위례, 성남 복정, 의왕 청계 등 수도권에서 연말까지 3만200채에 이르는 사전청약 물량이 …
일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주먹밥 제품에 김치가 ‘파오차이(泡菜)’로 표기된 것이 논란이 되면서 각 업체가 해당 제품의 판매와 생산을 중단했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25의 주먹밥 제품인 ‘스팸 계란 김치볶음밥’의 제품명 중국어 표기에서 김치를 파오차이로 표기한 사실이 전날 한 …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국내 ‘서학개미’ 해외주식 순매수 1위 자리를 8개월 만에 아마존에 내줬다. 최근 금리인상 우려 등 잇단 악재 속에 주가가 불안정한 흐름을 보이자 투자자들이 이탈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2일 한국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투자자들의 테슬…
이르면 이달 말부터 모바일뱅킹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투자자 성향 평가를 받은 투자자는 금융회사 영업점에서 별도로 대면 평가를 하지 않아도 된다. 또 잘못 기재한 내용이 있으면 수정해서 다시 투자자 성향 평가를 받을 수 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일 이런 내용의 ‘투자자 성향 …
내년도 최저임금이 9000원으로 오르면 일자리 13만4000개가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비영리 민간연구기관인 파이터치연구원의 김재현 연구실장은 2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최저임금의 중소기업 일자리 영향 토론회’에서 이 같은 내용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토론회에서 김 실…

현대중공업그룹이 서울대와 인공지능(AI) 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권오갑 현대중공업그룹 회장과 오세정 서울대 총장은 이날 서울대 관악캠퍼스 행정관에서 ‘중공업 분야 AI 응용기술 기반의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차세대 선박 개발과 스마트 야드(작업장)…
![[단독]SKT 사업회사 대표 유영상, 투자회사 대표 박정호 맡을 듯](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6/02/107241588.1.jpg)
SK텔레콤이 인적분할에 따라 신설되는 사업회사(T1)와 투자회사(T2)의 대표이사를 내정하고 이르면 10일 이사회를 열기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 T1은 유영상 현 SK텔레콤 이동통신(MNO)사업 대표(51)가, T2는 박정호 현 SK텔레콤 사장(58)이 각각 대표직을 맡을 것으로 알려…

르노삼성자동차의 재도약 여부를 가를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유럽 수출명 뉴 아르카나)의 유럽 판매가 이달부터 본격 시작된다. 유럽에 수출하는 XM3는 르노삼성 부산공장의 주력 수출 모델이어서 XM3 성공 여부에 따라 경영 위기에 빠진 르노삼성의 운명도 좌우될 것으로 전…
현대글로비스는 전기자동차 맞춤형 해상운송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세계를 누비는 선사 중에서는 처음이다.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와 달리 배터리셀이 차량 하부에 넓게 탑재돼 운송 과정에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차량 하부가 강한 충격을 받거나 외부로부터 손상을 입을 경우 차량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