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해바다 보이는 생활형숙박시설… 풍부한 인프라에 개발호재 누린다
정부의 고강도 규제로 아파트는 물론이고 오피스텔까지 투자가 묶이면서 생활형숙박시설이 급부상하고 있다. 생활형숙박시설은 규제의 영향이 덜하면서도 오피스텔 같은 임대업이나 호텔 같은 숙박업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일반적인 숙박시설과 달리 공중위생법상 …
- 2021-04-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의 고강도 규제로 아파트는 물론이고 오피스텔까지 투자가 묶이면서 생활형숙박시설이 급부상하고 있다. 생활형숙박시설은 규제의 영향이 덜하면서도 오피스텔 같은 임대업이나 호텔 같은 숙박업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일반적인 숙박시설과 달리 공중위생법상 …

신개념 절세 부동산 상품인 공유 오피스(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명학역 일원에 들어서는 복층형 공유 오피스(홈) ‘안양 인터비즈’는 명학역 도보 1분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로 사무실 임대 수요가 넘치는 곳이다. 안양 인터비즈는 지하 2층∼지상 1…

한화건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위기 속에서도 복합개발사업에 특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디벨로퍼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최근 2조 원대 사업비가 투입된 수원 마이스(MICE·국제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복합단지를 완성했으며 대규모 역세권 복합…

일성콘도&리조트가 내년 10월 완공 예정인 ‘일성 엘파크 문경리조트’의 창립 특별회원을 모집 중이다. 분양가는 800만 원대부터이며 객실은 크기별로 실버형, 골드형, 로얄형 등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창립 특별회원은 원하는 객실 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 회원권 중 일부에 한…

프랑스 파리의 한 병원 앞에서 괴한이 쏜 총에 두 명이 총에 맞아 이중 1명이 숨졌다고 로이터 통신과 AFP통신 등이 경찰 소식통을 인용해 12일 보도했다. 소식통은 “1명은 숨지고 다른 1명은 총상을 입은 후 앙리 뒤낭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두 사람을 공…
미국 백악관이 12일 정오(한국시간 13일 오전 1시) 삼성, 대만 TSMC 등 전 세계 시장을 이끌어나가는 반도체 기업들과 세계 반도체 공급망 대책을 주제로 화상회의를 여는 가운데, 반도체 부족 사태 방지를 위해 업계와 긴밀히 협력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젠 …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NIAID) 소장은 백신을 접종해도 코로나19에 걸리는 ‘돌파감염’(breakthrough infections)을 완전히 막을 순 없다고 밝혔다. 미국의 코로나19 방역 책임자인 파우치 소장은 12일(현지시간) 백악관 화상 브리핑에서 돌…

‘신박한 정리’ 박나래가 동료 개그우먼 김경아와 성형수술 동기(?)라며 폭탄 고백을 했다. 12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에서는 권재관, 김경아 부부가 집 정리를 의뢰했다. 이날 박나래는 자신이 두 사람의 오작교였다며 과거를 회상했다. 권재관이 김경아를…

배우 서예지(31)가 주연 영화인 ‘내일의 기억’ 시사회에 결국 불참한다. 3년 전 동료 배우 김정현(31)과 연인 사이였고 이를 이용해 이른바 김정현을 조종, 드라마에서 스킨십 신을 촬영하지 못하도록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뒤의 결정이라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영화 ‘내일의 기억…

‘동상이몽2’ 가수 이지혜가 남편 문재완과 방송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12일 오후 10시 15분에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 이지혜 문재완 부부가 새로운 운명부부로 합류했다. 개인 방송 33만 구독자를 보유한 화제의 …

영국 윌리엄 왕세손과 해리 왕자도 할아버지 필립 공의 별세에 애도를 표했다. 올초 왕실에서 독립해 미국으로 떠난 해리 왕자는 장례식 참석을 위해 영국으로 돌아왔다. 윌리엄 왕세손은 12일(현지시간) 버킹엄궁을 통해 발표한 애도 성명에서 “할아버지 삶의 세기는 나라와 영연방, 아내이자…
![[사설]4차 대유행 문턱, 중앙 지방 간 방역 엇박자 안 된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4/13/106377951.1.jpg)
오세훈 서울시장이 어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희생을 강요하는 일률적인 ‘규제 방역’에서 벗어나 민생과 방역을 모두 지키는 ‘상생 방역’으로 패러다임을 바꾸겠다”고 밝혔다. 4차 대유행 문턱에 나온 ‘서울형 상생 방역’은 이날부터 수도권과 부산의 유흥주점 집합을 금지한 정부의 사회적 …
![[사설]이란核 갈등에 발들인 한국, 누울 자리 보고 발 뻗어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4/12/106359367.3.jpg)
이란을 방문한 정세균 국무총리가 11일 에스하그 자항기리 수석부통령과 회담한 뒤 공동 기자회견에서 “이란 핵합의(JCPOA) 관련 당사국 간 건설적 대화가 진전되는 것을 측면 지원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란 측이 “한국 정부가 가능한 한 빨리 이란 원유 수출대금(70억 달러) 동…
![[사설]1주택 종부세 가구 4년 만에 4배, 적정선 넘은 공시가 과속](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4/13/106378006.1.jpg)
집 주식 자동차 등 재산과 관련해 한국인이 2019년 낸 세금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의 1.7배나 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의 부동산 보유세는 OECD 국가보다 낮다’며 정부가 종합부동산세·재산세 과세기준인 공시가격을 끌어올리고 세율까지 높이고 있어 부담은 더 커졌을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