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安측 “국민의힘 단일화 의사 없는듯…어느 시점 되면 결렬 선언할 수도”
최진석 국민의당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은 15일 야권후보 단일화 제안에 국민의힘의 책임있는 답변이 없을 경우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단일화 무산을 공식 선언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 ‘국민의힘의 공식적이고 책임있는 답변…
- 2022-02-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진석 국민의당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은 15일 야권후보 단일화 제안에 국민의힘의 책임있는 답변이 없을 경우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단일화 무산을 공식 선언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 ‘국민의힘의 공식적이고 책임있는 답변…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야권 후보 단일화를 제안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를 향해 “동메달이 금메달 뺏을 수 있는 길을 생각한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15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개인적 입장에서도 현재 안 후보와 단일화를 성사시키려면 여론조사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14일(현지시간) 전화 통화를 하고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 침공 위협에 대해 논의했다. 미국은 러시아에 대한 강력한 대응 의지를 강조한 반면 영국은 외교적 해결 가능성을 중시하는 성명을 냈다. 백악관은 자료를 내고 두 정상이 우크…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인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선 후보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퇴원 시기가 낮춰질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퇴원 즈음해 발표할 것으로 알려진 박 전 대통령의 대국민 메시지에 대해선 “대선 전에 나올 확률이 많을 것 같다”고 했다. 조 후보는 지난 14일 CBS라디오 …

국내 증시가 미국발(發) 금리인상 우려와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긴장감 고조 등 겹악재를 만나면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증권가는 우크라이나 긴장이 무력충돌로 확대될 가능성을 낮게 보면서도 미국 소비불안 확대와 물가상승(인플레이션), 여기에 코로나19 확진자 폭증까지 겹치며 코스피…

교육부가 새 학기부터 유치원과 초등학생에게 등교 전 주 2회씩 자가진단키트로 코로나 검사를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철회해 달라는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지난 12일 ‘유치원 및 초등생 자가진단키트 검사 반대’라는 제목의 글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게재됐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제20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5일 유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경제 대통령, 통합 대통령이 되겠다는 메시지를 내놓을 예정이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부산, 대전, 서울 유세에서 ‘위…

운전거리가 짧더라도 음주운전을 했다면 운전면허 취소처분은 정당하다는 행정심판 결정이 나왔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소속 중앙행정심판위원회(이하 중앙행심위)는 대리운전 기사 대기 과정에서 직접 운전한 음주운전자의 면허취소 구제 신청을 기각했다고 15일 밝혔다. 중앙행심위에 …

최근 기준금리와 시중금리가 오르면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나 신혼희망타운 수익공유형 모기지 같은 정책대출 금리의 인상 가능성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정부는 기준금리 인상을 이유로 당장 전세자금대출 등의 금리를 올리기보다는 조금 더 추이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시중금리와 차이가 아직…

미국과 캐나다 여자 아이스하키가 또 올림픽 무대에서 우승을 다툰다.미국은 14일 중국 베이징의 우커송 스포츠센터에서 벌어진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아이스하키 여자 준결승에서 핀란드를 4-1로 꺾었다.앞서 캐나다는 스위스에 10-3 대승을 거두며 결승에 선착했다.미국과 캐나다는 199…

한국 쇼트트랙의 간판 최민정(24·성남시청)이 한국 여자 쇼트트랙의 마지막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쉬지 않고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15일 현재 한국 쇼트트랙은 지금까지 펼쳐진 7개의 종목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를 획득 중이다. 황대헌(23·강원도청/한국체대 졸업 예정)이 남…
![[날씨]늦은 정월 대보름에도 강추위…일부 지역 눈·비 소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2/15/111793609.2.jpg)
정월 대보름인 15일 화요일은 날씨가 전국적으로 흐린 가운데 당분간 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중부지방과 전북, 경기, 강원 지역에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이날 “낮까지 서울 등 중부지방 중심으로 눈이 날리겠고, 눈이 조금 쌓이는 곳도 있겠다”며 “전라서해안은 아침부…

한국과 일본을 담당하는 미국 국무부 고위 당국자가 인도태평양 다자안보체제 창설 시 한국을 최우선적으로 가입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 램버트 미국 국무부 한일 담당 부차관보는 15일 한미동맹재단 주관 포럼에서 “인도태평양에서 다자 협력 체제를 만든다면 한국이 제일 처음 가입할 것”이…

1월 수출은 11개월 연속 500억 달러를 돌파하며 역대 1월 수출 실적 1위를 기록했다. 15개월 연속 수출 증가세(11개월 연속 두 자릿수 증가)다. 15일 관세청이 밝힌 1월 월간 수출입 현황(확정치)에 따르면 전년 동월 대비 수출은 15.2% 증가한 553억 달러, 수입은 3…

북한의 경제자유지수가 28년 연속으로 전세계 최하위를 기록했다. 평가 점수는 작년보다도 낮아졌다. 북한은 14일(현지시간) 워싱턴 헤리티지재단이 발표한 ‘2022 경제자유지수’ 보고서에서 전체 177개국 가운데 177위를 기록, 최하위에 머물렀다. 경제자유지수는 법치주의와 규제의 …

차량을 훔쳐 무면허 난폭운전을 한 청소년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동부경찰서는 15일 특수절도·도로교통법 위반 등의 혐의로 10대 A군 등 2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다. A군 등은 지난 9일 오전 5시30분쯤 동구 산수동 한 도로에서 문이 잠기지 않은 승용차를 훔친 혐의를 받고…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5일 호남행 열차에 몸을 실으며 “이제 34년 기득권 양당 정치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후보는 저 심상정 밖에 없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심 후보는 이날 새벽 5시 서울 용산역 KTX 호남선 승강장에서 출발 인사를 통해 “대한민국 대전…

공금 115억원을 횡령한 혐의 등으로 구속 송치된 서울 강동구청 공무원 김모(47)씨의 재산 등이 동결됐다. 15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동부지법은 지난 11일 김씨 소유의 계좌 잔액, 토지 등 5억7000만원 상당에 대한 1차 기소 전 몰수·추징 보전을 인용했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잠시 중단됐던 뮤지컬 ‘프랑켄슈타인’과 ‘엑스칼리버’가 15일부터 공연을 재개한다. ‘프랑켄슈타인’ 제작사 뉴컨텐츠컴퍼니는 지난 14일 공지를 통해 “코로나 확진자의 격리 해제 후 15일부터 공연을 다시 시작한다”며 “지난 공연 취소로 관객 여러분들께 많은…

전 축구선수 이동국이 선수 시절 라이벌로 황선홍을 꼽았다. 지난 14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슈퍼 DNA 피는 못 속여’에서 강호동은 레전드들에게 “운동 선수들에게는 라이벌이 있다. 여러분들도 숙명의 라이벌이 있었느냐”라고 물었다. 잠시 생각하던 이동국은 “롤 모델은 있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