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TT, 판 커졌다
올 들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들의 각축전이 본격적으로 벌어지고 있다. 제작비 165억 원이 투입된 공유 박보검 주연의 대작 ‘서복’이 한국 영화 중 처음으로 4월 15일 극장과 OTT 티빙에서 동시 공개되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
- 2021-03-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 들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들의 각축전이 본격적으로 벌어지고 있다. 제작비 165억 원이 투입된 공유 박보검 주연의 대작 ‘서복’이 한국 영화 중 처음으로 4월 15일 극장과 OTT 티빙에서 동시 공개되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
러시아 정보기관이 일부 온라인 매체를 움직여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모더나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음해하고 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7일 WSJ에 따르면 온라인 매체 ‘뉴 이스턴 아웃룩’ ‘뉴스 프런트’ 등이 최근 화이자와 모더나 …
군부 쿠데타가 발생한 미얀마에서 군경이 시위대뿐 아니라 민간 주택을 향해서도 총격을 가하기 시작했다. 특히 밤 시간대 주택가를 향한 군경의 실탄 발포는 구금 상태인 아웅산 수지 국가고문이 이끄는 민주주의민족동맹(NLD) 당원들을 색출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군…

신작 공연 포스터나 팸플릿을 보면 가장 먼저 전면을 장식한 주인공 얼굴이나 이미지에 눈길이 간다. 그 다음 하단에 적힌 제작진 이름으로 시선이 옮겨진다.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11일 개막하는 국립창극단의 ‘나무, 물고기, 달’ 포스터 아래에는 ‘연출 배요섭’ ‘극본 김춘봉’…

일본 미야기현 게센누마시는 2011년 3월 11일 동일본 대지진 당시 폐허가 됐다. 지진 발생 17일 뒤인 2011년 3월 28일 게센누마시는 모든 가옥이 파괴되고 지진해일(쓰나미)에 밀려 온 선박이 마을 한가운데에 서 있었다(윗쪽 사진). 지진 발생 10년째인 5일 게센누마시는 도로…

박자가 뭔지 알기 전부터 몸이 먼저 움직였고, 가락이 뭔지 알기 전부터 흥을 타기 시작했다. 1949년 동네 어귀에서 어르신이 틀어놓은 유성기의 민요에 맞춰 몸을 움직이던 아홉 살 꼬마. “뭘 하는지도 몰랐지만 잘한다니까 계속 춤만 추고 싶었다”던 그 꼬마는 무용 ‘초립동’을 시작으로…

영국 해리 왕손과 메건 마클 왕손빈 부부의 인터뷰가 7일 미국에서 공개된 후 영국과 미국의 여론은 엇갈렸다. 영국에서는 “왕손의 조부 필립공(100)이 입원 중인데 조국에 칼을 꽂았다”며 국적을 박탈해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왔다. 하지만 왕손빈 모국인 미국에서는 “왕손빈을 지지한다”는 …

‘나는 윤곽도 없는 벽/순수한 순간에 흔적을 감추는/나는 엉망의 해변가.’(‘손가락으로 아 긋기만 해도 (ZEBRA)’ 중) 통기타 대신 트렌디한 하우스 뮤직과 신스팝으로 무장한 음유시인이다. 기형도를 연상케 하는 추상적 시어를 댄스 비트 위에 흩뿌린다. 싱어송라이터 유라(youra·…

지난해 1월 영국 왕실로부터 독립을 선언한 뒤로 거주지를 미국으로 옮긴 해리 왕손(37), 메건 마클 왕손빈(40) 부부가 7일 공개된 미 CBS방송 인터뷰에서 인종차별 등 왕실 생활의 뒷이야기를 털어놨다. 흑백 혼혈인 마클 왕손빈은 2019년 5월 태어난 아들 아치의 피부색을 이유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선두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의 연승 행진을 끊었다. 맨유는 8일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EPL 28라운드 방문경기에서 맨시티를 2-0으로 이겼다. 올 시즌 10경기를 남겨둔 …
프로농구 5위 KT가 선두 KCC를 완파하고 6강 플레이오프 굳히기에 들어갔다. KT는 8일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열린 KCC와의 프로농구 정규리그 안방경기에서 더블더블을 작성한 허훈을 앞세워 104-95로 이겼다. 22승 21패가 된 KT는 6위 전자랜드를 1경기 차로 앞섰다. 7위 …

‘역대 최강 듀오’를 향해 간다. 토트넘의 손흥민(29)과 해리 케인(28)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단일 시즌 역대 최다 골을 합작했다. 손흥민은 8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2020∼2021시즌 EPL 27라운드 안방경기에서 3-1로 앞서던 후반 31분 케인…

“당연히 목표는 ‘한 가지’(1부 리그 승격)만 바라보고 있어요.” 올 시즌 프로축구 K리그2(2부) 서울 이랜드 정정용 감독(52·사진)에게 목표를 묻자 이 같은 답이 돌아왔다. 서울 이랜드는 올 시즌 K리그2에서 가장 주목받는 팀이다. 개막전에서 부산을 3-0으로 꺾고, 김천 상무…
환경부는 9일부터 한 달 동안 ‘탄소중립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흡수를 늘려 탄소 배출을 ‘제로(0)’로 만든다는 의미의 탄소중립을 알리기 위한 행사다. 공모는 △탄소중립 광고(30초 이내)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아이디어(30초∼3분 이내) △2050년 …

미국프로농구(NBA) 정규리그 두 시즌 연속 최우수선수(MVP)상을 거머쥐었던 ‘그리스 괴물’ 야니스 아데토쿤보(밀워키·사진)가 2020∼2021시즌 NBA 올스타전 MVP를 차지했다. 아데토쿤보는 8일 미국 애틀랜타의 스테이트팜 아레나에서 열린 올스타전에서 35득점, 7리바운드,…

여름 철새인 벙어리뻐꾸기가 한반도에서 번식한 후 월동지인 인도네시아로 이동하는 경로가 처음 확인됐다.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벙어리뻐꾸기가 한반도를 출발해 필리핀을 거쳐 최종 목적지인 인도네시아 동부까지 평균 4691km를 날아가는 이동 경로를 8일 공개했다. 아시아와 동유럽 전…

“김하성(26·샌디에이고)은 유틸리티 플레이어로 시즌을 시작한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공식 매체 MLB.com은 자체적으로 예상한 각 팀 개막 예상 엔트리를 8일 소개했다. 이 매체에서 각 팀을 담당하는 기자들이 저마다 시나리오를 쓰는 방식이었다. 샌디에이고 담당인 AJ…
▽프로축구 △울산-인천(문수축구경기장) △전북-강원(전주월드컵경기장·이상 19시) △제주-포항(19시 30분·제주월드컵경기장) ▽프로농구 △전자랜드-SK(19시·인천 삼산체육관) ▽여자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2차전 △삼성생명-KB(19시·용인체육관) ▽프로배구 △흥국생명-현대건설(…

서울 서대문구에 사는 이예은 씨(23)는 자칭 ‘친환경 실천러(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사람)’다. 이 씨는 항상 손수건과 텀블러를 가지고 다닌다. 배달음식을 시켜 먹을 때는 일회용 수저를 받지 않는다. 쓰레기 없는 ‘제로 웨이스트’ 가게를 자주 찾고, 거기서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

“나는 재능 없는 선수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신이 내게 준 선물이었습니다.” 올해부터 프로야구 한화를 이끄는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49·베네수엘라·사진)의 선수 시절 기록은 마이너리그 5시즌(1991∼1995년) 동안 타율 0.237, 104타점, 2홈런이 고작이었다. 하지만 그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