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통유리 사옥’ 빛 반사 피해…대법 “2심 다시”
네이버 분당사옥 주변의 아파트 주민들이 유리 사옥에 반사되는 태양광 때문에 피해를 입고 있다며 낸 소송이 대법원 판결로 2심 재판이 다시 열리게 됐다. 대법원 1부(주심 노태악 대법관)는 3일 A씨 등이 네이버 주식회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원고패소 판결한 원심을 깨고 …
- 2021-06-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네이버 분당사옥 주변의 아파트 주민들이 유리 사옥에 반사되는 태양광 때문에 피해를 입고 있다며 낸 소송이 대법원 판결로 2심 재판이 다시 열리게 됐다. 대법원 1부(주심 노태악 대법관)는 3일 A씨 등이 네이버 주식회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원고패소 판결한 원심을 깨고 …

유승민 전 의원은 3일 자신의 ‘공정소득(Negative Income Tax·NIT)론’을 꺼내들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기본소득은 성장도 아니고 복지도 아닌 사기성 포퓰리즘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다음 대선에서 나는 사기성 포퓰리즘…

래퍼 원슈타인이 5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신곡 ‘캥거루’(KANGAROO)를 발표한다. ‘캥거루’는 원슈타인이 직접 자신만의 색깔을 담아 앨범 커버부터 전 부분 작업한 곡이다. 그는 이 곡에 대해 “옆에서 늘 말없이 챙겨주는 어머니와 서로를 생각하는 연인들을 위한 곡”이라고 소개…
지지율이 지난해 9월 취임 이후 최저 수준까지 떨어진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연임을 위한 승부수를 던졌다. 오는 7월 도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른 뒤 중의원을 해산하고 총선을 치르겠다는 것이다. 3일 아사히신문은 복수의 집권 자민당 간부를 인용해 스가 총리가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이…

모델 겸 방송인 이소라가 남자친구의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고 고백했다. 이소라는 2일 방송된 KBS Joy 예능 프로그램 ‘실연박물관’에 출연했다. 이소라는 ‘연애를 하면 챙겨주는 스타일인가요’라는 성시경의 질문에 “어릴 땐 그랬는데 나이 들면서는 귀찮아지더라”라고 밝혔다. 또 ‘연…

배우 한지혜가 출산을 앞두고 베이비샤워 파티를 했다. 2일 한지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쁜 풍선과 케익, 꽃, 웃음으로 베이비샤워 해준 쌤과 언니들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한지혜는 배우 전인화, 성유리, 화가 장마리아가 함께…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3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전날 발언과 관련해 “누구보다도 원칙을 잘 아는 법조인 출신 정치인들의 언행이 오히려 도를 넘었다”고 비판했다. 윤 전 총장 장모 최모 씨를 변호하는 손경식 변호사는 이날 오전 입장문을 통해 “최근 (윤 전 총장의 장모) 최씨…

올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책은 이미예 작가의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으로 나타났다. 상반기 베스트셀러 트렌드 키워드로는 ‘위로와공감’, ‘재테크셀러’, ‘만화의부활’, ‘집콕문화생활’, ‘IT자기계발’ 등이 제시됐다. 온라인 서점 예스24는 3일 올 상반기 베스트셀…

푸조가 ‘2021 롤랑 가로스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에 전동화 제품군을 후원한다. 롤랑 가로스는 테니스 4대 그랜드 슬램 중 하나다. 지난 1891년 시작돼 올해로 125회를 맞이한다. 단일 종목 대회 중 최고 수준의 우승 상금 규모(약 520억 원)를 자랑한다. 푸조는 지난 1…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국민의힘 입당이 점차 가시화 되면서 여야의 움직임도 분주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윤 전 총장의 ‘가족 비리’를 정조준하며 본격적인 공세에 나섰다. 반면 국민의힘은 윤 전 총장을 향한 검증의 칼날을 엄호하며 방어막을 치는데 집중하고 있…

“찰칵.”스마트폰 셀프카메라로 사진을 찍은 지모(23) 씨는 곧바로 보정 애플리케이션(앱)을 켰다. 지씨는 스노우, 싸이메라, 유라이크, 소다 네 개 앱을 이용해 사진을 수정한다. 지씨는 “이 정도는 기본”이라며 “보정 앱을 6,7개씩 가지고 있는 친구들도 있다”고 말했다. 지씨는 …

코로나 바이러스는 갑자기 나의 삶에 밀려들었다. 정부는 전 국민에게 집에 있으라 강권했다. 잠시 거리를 두고 멀어져야 더 가까워질 수 있다나. 나는 그 말에 고개를 끄덕였고 원래 집순이이기 때문에 별로 달라질 게 없을 거라 생각했다, 참 가볍게도.작은 집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집…

경북 상주에서 20대가 계곡물에 빠져 숨졌다. 3일 상주소방서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20분경 상주시 화북면 장각폭포에서 A 씨(20)가 물에 빠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폐소생술을 하며 A 씨를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결국 숨졌다. A 씨는…

파키스탄 출신 최연소 노벨평화상 수상자 말랄라 유사프자이가 7월호 영국 보그의 커버걸이 됐다고 CNN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진작가 닉 나이트가 촬영한 사진 속 유사프자이는 영국 의류 브랜드 스텔라 맥카트니의 빨간색 드레스와 같은 색상의 히잡을 두르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

양현종(33·텍사스 레인저스)이 선발 자리에서 밀려났다. 3일(한국시간) 댈러스 모닝 뉴스의 에반 그랜트에 따르면 양현종은 텍사스 선발 로테이션에서 제외됐다. 앞으로는 구원 투수로 등판하게 된다. 선발 기회를 결국 살리지 못한 셈이다. 지난 4월말 메이저리그로 콜업된 양현종…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3일 한미 정상회담 성과 가운데 하나로 “한미가 남북 이산가족 상봉 추진을 지원하기로 한 것”이라며 비대면 환경을 반영한 화상상봉장 증설을 통해 “언제든 상봉이 이뤄질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이날 정부는 이산가족 화상상봉장 7개소 증설에 11억8000만원 규모…

서울대학교가 오는 2학기 대면 수업 재개를 앞두고 대략적인 수업 방침을 공개했다. 서울대는 이를 바탕으로 이르면 다음 주 최종 결정 사항을 공지하기로 했다. 주요 대학들 가운데 대면 수업을 재개하기로 결정한 곳은 서울대가 처음이다. 3일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대는 전날 학생 …

김부겸 국무총리는 3일 “해외 환자발생시 재외공관이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영사조력 매뉴얼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26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주재하고 “국민 안전에 국경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그동안…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소수정예 대선준비팀’ 운영을 시작했다. 먼저 공보·법률·정무 등 최소한의 핵심 참모진을 구성해 정책 공약과 비전을 만들고, 처가 관련 의혹이나 정치권 네거티브 공격에 대응한다는 구상이다. 윤 전 총장은 복수의 국민의힘 의원들과 ‘연쇄 접촉’을 가졌지만, 윤 전…
![[기고]“백내장 수술 시 ‘대비감도’ 고려해 시력의 질 높여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6/03/107247193.2.jpg)
‘시력’은 눈이 사물을 얼마나 잘 볼 수 있는지를 측정한 것이다. 물체의 존재와 형태를 인식하는 정도를 측정해 눈의 기능 상태를 파악할 수 있기에, 백내장 수술 후 환자의 ‘시력’은 수술 결과를 평가하는 지표가 되기도 한다. 그러나 간혹 수술 후 시력이 1.0 정도로 좋은데, 잘 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