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30일부터 모든 식당에서 아동급식카드 사용 가능”
서울시내 모든 식당에서 아동급식카드 ‘꿈나무카드’ 사용이 가능해진다. 서울시는 오는 30일부터 결식우려 아동에 제공하는 ‘꿈나무카드’ 사용처를 모든 일반음식점으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카드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 수는 기존 7000여 곳에서 13만여 곳으로 20배 가까이 확대된…
- 2021-04-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시내 모든 식당에서 아동급식카드 ‘꿈나무카드’ 사용이 가능해진다. 서울시는 오는 30일부터 결식우려 아동에 제공하는 ‘꿈나무카드’ 사용처를 모든 일반음식점으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카드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 수는 기존 7000여 곳에서 13만여 곳으로 20배 가까이 확대된…

차기 대선 출마를 준비 중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26일, 잠재적 경쟁자들에게 대해 나름의 평가를 내렸다. 다들 이런 저런 장점들이 있지만 내년 3월 대선 화두는 ‘먹고 사는 문제’, 즉 ‘경제’이기에 그런 측면에서 어려운 상대는 없다고 자신했다. ◇ 윤석열 강적 아니다…공정과 …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 중인 정부합동특별수사본부(합수본)가 탈세 의심 사례 210건에 대한 세무 조사를 국세청에 의뢰했다. 합수본 공보 책임자인 유재성 경찰청 과학수사관리관은 26일 기자들과 만나 “경찰은 국세청과 금융위위원회, 금감원, 한국부동산원 파견 인력과 함께 3기 신도시를…

배우 윤여정이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가운데, 유럽 언론은 그녀를 ‘진짜 챔피언(What a champion)’, ‘절대적인 전설(absolute legend)’ 이라고 묘사했다. 25일(현지시간) 윤여정은 이날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미나리‘로…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암호화폐에 대해 비판적 발언을 쏟아낸 가운데 해당 내용을 담은 기사가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로 만들어졌다. 해당 NFT는 1이더리움(약 270만원)에 판매됐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2일 글로벌 NFT 거래장터인 오픈씨에 ‘은성수 코인’이라는 이름의 …

법무부가 26일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포함된 차기 검찰총장 후보군 명단을 총장후보추천위원회 위원들에 전달했다. 이 지검장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 사건 관련 수사에 외압을 행사했다는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피의자 신분이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는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주재한 청와대 퇴직 비서관 고별 만찬 행사가 방역수칙 위반이라는 민원이 서울 종로구에 접수됐다. 25일 종로구에 따르면 시민 A씨가 문 대통령의 고별 만찬이 ‘5인 이상 집합금지’ 위반이라며 지난 24일 국민신문고를 통해 종로구청에 민원을 제기했다. 종로구 관…

서른 명이 넘는 여성과 동시에 관계를 맺어온 30대 남성의 사기 연애 행각이 피해자들의 의기투합에 들통이 났다. 최근 마이니치 방송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파트타임(시간제 근무)으로 일하는 다카시 미야가와(39)는 사귀는 여성들에게 다른 날짜의 생일을 알려주며 일년 내내 생일 선물을 …

산업통상자원부는 충남 당진에 ‘부생수소 출하 센터’가 준공되면서 이달부터 현재 가격보다 최소 20% 이상 싼 수소를 충전소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산업부와 충청남도, 당진시는 이날 ‘당진 수소차용 수소 공급 출하 센터(하이넷) 준공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현대제철…

“난 그(브래드 피트)의 냄새를 맡지 않았다. 난 개가 아니다.” 배우 윤여정 씨(74)가 ‘브래드 피트에게서 무슨 냄새가 났느냐’는 한 외신 기자의 황당한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미국 야후 엔터테인먼트의 케빈 폴로위 기자는 26일(한국시간) 개인 트위터 계정, 매체 등을 통해 제…

정부가 글로벌 제약사 화이자로부터 코로나19 백신 4000만회 분을 추가로 도입하기로 하면서 백신 공급 불안감을 한시름 놓았다. 그러나 넘어야 할 산은 여전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계약한 물량의 도입 시기가 아직은 명확하지 않다는 것과 아직은 더딘 접종 속도, 부작용에 따른 낮아진 …

CJ올리브영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대규모 선물대전을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26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선물 아이템 240여종을 제안하는 ‘가정의 달 기프트’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기획전에서는 건강 선물과 미모 충전,…

해군은 일본의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방사능 오염수 방류계획과 관련, 해군 함정이나 잠수함에 장착된 장비로는 방사성 물질을 못 걸러낸다고 설명했다. 2년 뒤 일본이 오염수를 방류할 경우 바닷물과 직접 접촉할 해군 장병을 위한 대책이 시급해 보인다. 김수민 해군 서울공보팀장은 26일 오…

여장을 하고 여자 화장실에 몰래 들어가 불법 촬영을 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 전주 완산경찰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카메라 등 이용촬영) 위반 혐의로 20대 남성 A씨를 조사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4일 오후 8시께 전주시 중앙동 한 …

통일부는 26일 북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1년 이상 봉쇄해 온 북·중 국경을 비공식적으로 일부 해제했다는 관측에 대해 “아직까지 물류 운송 재개 여부와 재개 시기를 특정할 수 있을 만한 정보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이종주 통일부 대…

화상을 입은 다리를 소독해 주려는 노모를 흉기로 찔러 다치게 한 30대 아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서부경찰서는 특수존속상해 혐의로 A(36)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6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2일 오후 5시께 인천 서구의 주거지에서 어머니 B(70대)씨의 다리 부위를 흉기로 …

배우 윤여정이 제93회 미국 아카데미 영화제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 102년 한국 영화 역사의 한 획을 긋는 대업적을 세웠다. 영화 ‘미나리’의 순자 역을 연기한 윤여정은 26일 오전(한국시간, 현지시간 25일 오후) 제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에서 여우조연상을 획득했다.…

병원에서 태어난 지 4일 된 신생아가 로타바이러스에 확진되면서 감염경로를 두고 부모와 병원 측이 공방을 벌이고 있다. 부모 측은 신생아가 병원 외부로 출입하지 않았기에 원내 감염이 명백하다고 주장하는 반면 병원 측은 구체적인 감염경로를 밝힐 수 없는 데다 의료사고 또한 아니라며 사과…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 오피스텔 신축 공사장 화재의 원인 규명을 위한 합동 현장감식이 26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됐다. 합동감식에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소방당국, 경찰,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소방당국과 경기북부경찰청 과학수사대는 전날 1차 현장…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서울대학교가 도입한 코로나19 선제검사를 다른 대학뿐 아니라 초·중·고교 교육현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는 기대를 밝혔다. 유 부총리는 26일 오전 서울대 관악캠퍼스를 방문해 코로나19 선제검사 도입 상황을 점검한 후 현장간담회를 열어 이같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