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영화 줄인다던 中, 마블 ‘썬더볼츠’ 개봉…“자신감” 관측도
미국과의 관세전쟁에 대한 대응 조치로 미국 영화의 수입을 줄이기로 했던 중국에서 잇달아 할리우드 영화가 개봉을 앞두면서 배경이 주목받고 있다.3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미국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썬더볼츠’가 다음달 초 노동절(5월 1∼5일) 연휴에 맞춰…
- 2025-04-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과의 관세전쟁에 대한 대응 조치로 미국 영화의 수입을 줄이기로 했던 중국에서 잇달아 할리우드 영화가 개봉을 앞두면서 배경이 주목받고 있다.3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미국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썬더볼츠’가 다음달 초 노동절(5월 1∼5일) 연휴에 맞춰…

한복을 입고 하모니카를 연주하는 미국 코리아타운의 ‘한인 할머니들’이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경기에서 ‘승리의 부적’으로 떠올랐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의 아이스하키 경기장 크립토닷컴아레나에서 열린 두 차례 경기에서 미 국가를 연주한 ‘코리아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

새 교황 선출에 대한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본인이 교황을 하고 싶다고 농담했다.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취임 100일 기념행사에 참석하기 전 백악관을 나서면서 ‘차기 교황으로 누가 되면 좋겠냐’는 취재진…
![[팝페라 테너 임형주 특별기고]프란치스코 교황님, 이제 편히 쉬소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9/131511629.1.jpg)
팬데믹이 한창이던 2021년 5월, 세례를 받았다. 내 세례명은 ‘대건 안드레아’였다. 그해가 우리나라 최초의 사제인 김대건 신부(1821∼1846) 탄생 200주년이 되는 해였기 때문이다. 그렇게 맺은 인연은 가톨릭평화방송(cpbc) FM 라디오 ‘임형주의 너에게 주는 노래’의 DJ…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거주하는 보수적 가톨릭 팟캐스터 제시 로메로는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 이후 “트럼프 같은 교황이 등장할 때가 왔다”고 말했다.파이낸셜타임스(FT)는 23일(현지시간) 로메로의 발언을 전하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추종하는 ‘마가’(MAGA, 미국을 더 위대…

21일(현지 시간)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남긴 재산이 100달러(약 14만 원)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아르헨티나 매체 암비토는 유명인 순자산 전문 인터넷 사이트 ‘셀레브리티 넷워스’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보통 추기경의 월급은 4700~5900달러(671만…

프란치스코 교황이 ‘마지막 지상 여정’이라며 자신의 묘지로 선택한 곳은 성 베드로 대성당이 아닌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당이었다. 교황이 바티칸 외부의 성당에 묻히는 것은 122년 만이다.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당은 로마의 4대 대성당 중 하나로, 432년경 지어졌다. 고대 기독교 성…

한국이 세계 주요 국가들 중 재택근무 시간이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21일(현지시간) 영국의 이코노미스트에 따르면 미국 스탠퍼드대 연구팀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40개국 대학졸업자 1만 60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 현황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그 결과…
![트럼프, 美전역 조기 게양 명령…“세계를 사랑한 인물”[교황 선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2/131463895.1.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 추모의 의미로 자국 전역에 조기 게양을 명령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간) 온라인 중계된 부활절 행사 발언에서 “방금 모든 우리 국기, 연방기, 주(州)기를 조기로 게양하도록 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

폐렴에서 회복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20일(현지 시간) 부활절 미사에 깜짝 등장했다. 교황은 이날 바티칸 성베드로 대성당 2층 발코니에 휠체어를 타고 나타났다. 그는 성베드로 광장에 모인 신자들을 향해 “형제자매 여러분, 부활절을 축하한다”고 말했다.이날 안젤로 코마스트리 추기경이 …

한국 드라마와 영화 등 K콘텐츠가 미국 할리우드에 이어 넷플릭스에서 두 번째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글로벌 미디어 분석업체 암페어(Ampere)는 15일(현지시간) “한국 프로그램이 넷플릭스에서 미국 콘텐츠를 제외하고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암페…

라틴아메리카 문학의 거장이자 노벨 문학상 수상자인 마리오 바르가스 요사가 13일(현지시간)별세했다. 향년 89세.고인의 아들인 알바로 바르가스 요사는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X에 “부친이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고 부고를 전했다. 요사는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한동안 폐렴을 앓았던 프란치스코 교황이 퇴원한 지 2주 만에 신도들 앞에 ‘깜짝 등장’했다.AP 통신 등에 따르면 6일 낮(현지 시간) 교황은 특별 미사가 열린 바티칸의 성 베드로 광장에 예고 없이 등장했다. 올해 가톨릭 희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휠체어에 앉은 교황은 코에 호흡용 튜브…

중국 관영언론이 넷플릭스를 통해 방송되고 있는 한국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에 호평을 내놔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환구시보는 27일 ‘한국 시대극의 새로운 돌풍’ 기사를 통해 “지난 7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폭싹 속았수다’가 도우반에서 평점 9.4를 받았다”며 “이는 최근 몇년간…

폐렴으로 입원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약 5주 만인 23일(현지 시간) 퇴원해 바티칸으로 복귀했다.AP통신에 따르면 이날 교황은 평소 이용하는 차량인 피아트 500에서 호흡 보조를 위한 비강 튜브를 꽂은 채 바티칸시티로 들어섰다.교황은 입원해 있던 제멜리병원을 떠나기 전 병실 발코니에서 …

프란치스코 교황(88)이 폐렴 등으로 병원에 장기 입원 중인 가운데 13일(현지 시간) 즉위 12주년을 맞았다. 교황은 기관지 및 폐렴 등으로 지난달 14일 로마 제멜리 병원에 입원해 28일이 됐으며 한때 ‘심각한 상황’을 지나기도 했으나 현재는 호전됐다고 교황청은 밝혔다.교황청 공…

할리우드 배우 시에나 밀러(43)가 나이가 들어 임신을 선택한 여성이 직면하는 ‘이중 잣대’에 대해 비판했다.지난 2023년 41세의 나이에 둘째를 출산한 밀러는 고령의 산모와 예비 엄마에 대한 외부의 평가에 대해 ‘여성 혐오적’이고 ‘반페미즘적’이라고 지적했다.ABC 방송 등 현지 …

미국의 TV 스타 브란디 그란빌레(Brandi Glanville)가 자신의 얼굴 변형 원인과 해결책을 찾기를 간절히 원하고 있다며 답답한 심정을 토로했다.TV 리얼리티 쇼 ‘비벌리힐스의 진짜 주부들’(the Real Housewives of Beverly Hills)에 출연해 인기를 …

미국 배우 진 해크먼(95)과 그의 아내 벳시 아라카와(65)가 의문의 주검으로 발견된 지 1주일 만에 사망 원인이 공식 발표됐다.뉴멕시코 주 수사당국은 해크먼이 심장병으로 사망했으며, 알츠하이머병이 그의 죽음에 영향을 미쳤다고 지난 9일(이하 현지시각) 밝혔다. 아라카와는 남편보다 …

봉준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미키17’이 7일 중국 전역에서 개봉했다. 7일 중국 문화계에 따르면 미키17(중국명 볜하오17)이 이날 중국 전국 영화관에서 정식 상영을 시작했다. 이에 앞선 지난 2일엔 베이징에서 시사회가 열렸고, 상하이, 선전, 광저우, 청두 등 7개 도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