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얀마 군정 저항 의사들, 체포 각오하고 코로나 환자들 치료
미얀마 의사들이 체포 위험을 무릅쓰고 비밀리에 코로나19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고 1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미얀마 군부는 델타 변종이 급격히 확산하는 와중에도 의료진 탄압에 나서고 있다. 의사들이 군부 쿠데타에 항의하는 차원에서 파…
- 2021-08-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얀마 의사들이 체포 위험을 무릅쓰고 비밀리에 코로나19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고 1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미얀마 군부는 델타 변종이 급격히 확산하는 와중에도 의료진 탄압에 나서고 있다. 의사들이 군부 쿠데타에 항의하는 차원에서 파…
1973년 설립돼 회원이 10만 명에 가까운 홍콩 최대 단일 노조가 결국 자진해산했다. 중국 관영매체 등이 ‘악성 종양’이라고 규정하며 “뿌리 뽑아야 한다”고 비난한 지 열흘 만이다. 이로써 홍콩에서 인권과 민주화 등을 주장해온 주요 단체들이 대부분 사라지게 됐다. 10일 홍콩 공영…
최근 몇달간 미얀마 군부와 민병대간 교전이 수차례 발생했던 지역에서 고문 흔적이 있는 시신 40구가 발견됐다고 로이터통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캬 모우 툰 유엔 주재 미얀마 대사가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에게 보낸 서한에 지난달 교전이 발생했던 시가잉 …

인도가 처음으로 자체 개발하고 건조한 항공모함 ‘비크란트’가 4일 남부 케랄라주 코치 해변에서 시험 운항을 하고 있다. 힌디어로 ‘용감한’이란 뜻인 비크란트는 길이 262m, 너비 62m, 높이 59m로 약 4만 t급의 함정이다. 이 항모는 전투기와 헬리콥터를 최대 30대까지 수용할 …

인도에서 해발 6000m에 도로가 건설됐다. 4일(현지시간) NDTV 등 현지 언론은 국방부를 인용, 국경도로기구가 라다크 동부 움링 라 지역 1만9300ft(5882m) 지점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도로가 건설했다고 전했다. 52km 길이의 움링 라 도로는 에베레스트산 베이스캠…
몬순(우기) 기간이 한창인 방글라데시에서 결혼식에 향하던 이들이 낙뢰에 맞아 최소 16명이 사망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4일(현지시간) 밝혔다.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결혼식에 향하던 이들은 폭풍우로 잠시 보트에서 내리다 변을 당했다. 신부는 이들과 함께 있지 않았다. 가디언…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대만에 첫 무기 판매를 승인했다. 대만에 대한 바이든 행정부의 군사적 지원 입장이 명확해짐에 따라 중국은 강하게 반발할 것으로 보여진다. 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155mm M109A6 중형 자주포 40대를 7억5000만달러(약 85…

대만에서 규모 6.1의 지진이 발생했다. 최대 진도는 4급으로 타이베이 등 대다수 지역에서 진동을 느낄 수 있었다. 5일 대만 BCC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50께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지는 대만 동부해역 70.1km 지점이다. 여진은 계속되고 있다. 대만 네티즌들은…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69·사진)가 “미국이 중국을 적으로 간주할 때 얼마나 무서운 적국이 될지 잘 모르는 것 같다”고 3일 말했다. 그는 미중 간 충돌이 격해질 경우 “세계에 재앙이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리 총리는 이날 미국 싱크탱크 애스펀이 주최한 화상 …

도쿄올림픽에서 대만의 명칭에 대한 논란이 재점화되고 있다. 4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대만 배드민턴 선수 왕치린은 지난달 31일 도쿄올림픽 남자 복식 결승에서 중국팀을 꺾은 후 소셜미디어에 “난 대만에서 왔다”고 적으면서 대만의 공식 명칭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소식을 접한 …

인도네시아 남부 수마트라에 규모 5.9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독일지질학연구센터(GFZ)가 밝혔다. GFZ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현지 시간으로 3일 5시 48분(한국 시간7시 48분)경 규모 5.9의 지진이 발생했으며, 13분 후 규모 5.2의 지진이 반복됐다. 진원 규모는 10㎞로 관…

군부 쿠데타를 일으켜 아웅산 수지 국가고문을 구금하고 정권을 잡은 민 아웅 흘라잉 미얀마 최고사령관(65·사진)이 1일 과도정부 수립을 선포하며 스스로 미얀마 총리에 올랐다. 2월 1일 쿠데타를 일으킨 지 꼭 6개월 만이다. 쿠데타 당시 “1년만 비상통치를 한 뒤 선거를 치러 민주정부…

지난달 31일 도쿄 올림픽 배드민턴 남자 복식 결승에서는 대만의 이양-왕지린조가 중국의 류이천-리준쥔후이 조를 2-0으로 완파하고 우승했다. 이후 이양은 페이스북에 “메달을 나의 조국 대만에 바친다”는 글을 올렸고 차이잉원 대만 총통도 “우리나라의 첫 번째 배드민턴 금메달”이라며 축하…

다국적·다문화 마케팅 기업 거쉬클라우드는 한국-인도네시아 비즈니스 연결의 일환으로 파트너 사인 인도네시아 금융기업 시나르마스 세쿠리타스(Sinarmas Sekuritas)와 협력해 배우 현빈의 홍보대사 계약 체결을 이뤄냈다고 2일 밝혔다. 양 사에 따르면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코로나19 ‘델타 변이’가 특히 아시아를 강타하고 있다. 올림픽 개최국인 일본은 물론 태국, 말레이시아가 지난달 31일 모두 일일 사상최고의 확진자를 냈다. 대부분의 확진자는 델타 변이에 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코로나19 초반 마스크 쓰기와 적절한 거리두기로 선방했던 아시아…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전염성이 훨씬 강한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사람들은 집을 떠나지 못하도록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두테르테 대통령은 28일 밤(현지시간) TV 연설을 통해 “어떤 법도 이러한 규제를 규정하고 있지 않다”면…

대만 고위 관리들과 여야 정치인 등 100여 명의 온라인 메신저 라인(LINE)이 해킹을 당했다고 대만 언론이 28일 보도했다. 대만 내 주요 정보를 노린 중국 해커들의 소행이라는 추정이 나오고 있다. 쯔유시보 등 대만 언론은 대만 라인(LINE Taiwan) 측이 지난주 대만 …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을 어긴 혐의로 가장 처음 재판에 넘겨졌던 홍콩 시민에게 27일 유죄 판결이 내려졌다. 이 법 시행 이후 나온 첫 선고다. 최고 종신형에 처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같은 혐의로 기소돼 있는 민주진영 인사만 현재 76명이다. 이날 홍콩 고등법원에…

최근 인도에서 소녀들과 젊은 여성들이 가족들에게 잔인하게 폭행당하는 일이 잇따르고 있으며, 심지어 목숨을 잃는 일까지 발생, 인도 사회에 충격을 던졌다고 BBC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인도의 소녀나 여성들이 자신의 집에서조차 얼마나 안전하지 못한지를 부각시켰다. 네하 파…
역도 선수 히딜린 디아즈가 필리핀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을 따냈다. 27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2016 리우 올림픽 은메달리스트 디아즈는 지난 26일 도쿄올림픽 여자 역도 55kg급에서 127kg 등 총 224kg를 들어 올리면서 금메달을 따냈다. 보도에 따르면 디아즈는 말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