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美 “제1도련선 핵심은 방공 체계”… 미군 병력배치 조정도 시사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코로 숨 쉬기를 힘들어 하며 지내 온 아르헨티나 30대 여성의 코에서 수십년이 된 것으로 추정되는 테이프가 발견된 사연이 전해졌다.28일(현지 시간) 영국 더 선 보도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사는 인플루언서 칸델라 레이바울드(35·여)는 최근 병원에서 CT 촬영을 통해 …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항공기’인 에어버스의 소형 여객기 ‘A320 패밀리(A320)’ 기종에서 결함이 발견돼 주말 사이 전 세계에서 수천 대의 비행기가 일시적으로 발이 묶이는 소동이 벌어졌다. 특정 조건에서 비행 제어 컴퓨터가 오작동할 가능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해당 기종은…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62)가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16세 연하의 약혼녀 조디 헤이던과 결혼식을 올렸다. 역대 호주 총리 중 재임 중에 결혼한 건 앨버니지 총리가 처음이다. 두 사람은 1일부터 5일간 호주 모처로 신혼여행을 떠난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앨버니지 총리는 지…

지난달 7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으로 중일 갈등이 격화된 가운데 중국에서 공연 중이던 일본 가수가 무대에서 갑자기 퇴장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대중음악을 비롯해 클래식 공연, 뮤지컬, 영화 개봉 등이 줄줄이 취소·연기되는 등 중국의 한일령(限…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발생한 주방위군 피격 사건의 원인으로 조 바이든 전 대통령의 관대한 이민 정책을 지목한 가운데 전임 행정부가 작성한 문서 대부분을 폐기하겠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아프가니스탄 출신 이민자에 의해 발생한 이번 사건을 계기로 반(反)이민 이슈를 재점화…

지난달 26일 발생한 홍콩 타이포 지역의 웡푹코트 고층 아파트 화재 참사를 둘러싸고 정부 책임론이 불거지는 등 후폭풍이 거세다. 홍콩 당국은 7일 입법회(의회) 선거를 앞두고 악화된 민심이 자칫 2019년 ‘홍콩 민주화 시위’ 같은 대규모 반중 시위로 이어지지 않도록 경계에 나섰다. …

美 트럼프 2기
지난달 2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영공을 폐쇄한다고 밝혔다. 해상에 이어 공중에서도 미군의 공격이 이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트루스소셜을 통해 “모든 항공사와 조종사, 마약상과 인신매매자들에게 전한다. 부디 베네수엘라의 상공과 주변의 영…
美 트럼프 2기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백악관 홈페이지에 비판적인 언론을 공개적으로 공격하는 코너를 개설했다. 미국 주류 언론들의 기사를 ‘좌파 광기’, ‘거짓말’ 등으로 규정하며 해당 기사를 쓴 기자의 실명까지 적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집권 1기부터 주류 언론이 좌편향됐다며 적개심을 드러내왔…

11월 29일(현지 시간) 체코 프라하 올드타운(구 시가지) 광장에서 공식 개장한 크리스마스 마켓에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몰려 있다. 프라하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내년 1월 6일까지 운영된다.

호주 시드니 인근에서 경비행기 2대가 공중에서 충돌해 조종사 1명이 사망했다.30일(현지시간) 호주 ABC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호주 시드니의 남서부 상공에서 경비행기 2대가 충돌했다. 11시 50분경 사고 신고가 접수, 긴급 구조대가 출동했다.경비행기 한 대는 그대로 추락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