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고위급 “핵무기 보유해야” 돌출 발언… 中 “국제 정의 한계 시험”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대통령이 17일(이하 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국빈 방문 첫 일정으로 UAE 현충원과 UAE 초대 대통령의 묘소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김혜경 여사도 동행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경 아부다비 왕립공항에 도착한 뒤 UAE의 국립현충원격인 ‘와하…

이재명 정부
이재명 대통령이 18일 국빈 방문 중인 아랍에미리트(UAE)에는 대통령 참모 뿐만아니라 군 관계자까지 총출동했다.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은 이 대통령 출국에 앞서 이달 13일 이미 특사 자격으로 중동에 갔다. 손석락 공군참모총장도 UAE 방문길에 동참했다. 19일 진행되는 비즈니스 라…

우크라이나 정보기관이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 암살을 시도했다고 러시아 언론이 보도했다.타스, 리아노보스티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매체 모스콥스키 콤소몰레츠는 18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가 조직한 공작단체가 쇼이구 암살을 준비하고 있었다”고 전했다.앞서 러시아 연방…

싱가포르 영화 행사에서 아리아나 그란데에게 돌진해 신체 접촉을 한 호주 남성이 공공질서 교란으로 징역 9일을 선고받았다. 경호 라인을 뚫은 난입 장면과 재판부 판단, 과거 전력까지 정리했다.

중국 국방부가 미국의 대만 무기 판매 승인에 대해 “주권 침해이자 심각한 내정 간섭”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중국 국방부는 17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미국 정부가 최근 대만에 3억3000만 달러(약 4800억원) 규모의 전투기 부품 판매를 승인한 데 대해 “이는 하나의 중국 원…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단기간 내 자국으로의 반도체 산업 귀환을 자신했다. 반도체 산업이 미국으로 귀환하지 않을 경우 ‘가파른 관세 인상’도 경고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 시간) 온라인 중계된 백악관 2026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준비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가능성 발언으로 중일 갈등이 악화되는 가운데 18일 양국 외교부 국장 간 실무 대화가 열릴 전망이다.일본 공영 NHK,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을 방문 중인 일본 외무성의 가나이 마사아키(金井正彰) 아시아대양주국장은 이날 베이…

가상화폐 투자 광풍
비트코인이 9만2000달러가 붕괴하는 등 급락하자 옵션 트레이더들이 비트코인이 8만달러까지 자유낙하하는 데 베팅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7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암호화폐(가상화폐) 옵션 시장에서 트레이더들이 비트코인 약세 베팅을 강화하고 있으며, 8만달러까지 떨어질 …

영국의 한 성공회 유치원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이하 케데헌) 노래를 아이들이 학교에서 부르지 않도록 학부모에게 요청했다. 노래 속 ‘악마’ 표현이 일부 신자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이유인데, 신앙 배려 조치라는 설명에도 학…

한국 기준으로 보면 미국의 의료비는 터무니없이 비싸다. 수천 만 명의 미국인들이 값비싼 의료보험을 부담하지 못해 의료 사각 지대에 놓여 있기도 하다. 한편 의료인들이 환자들의 궁금증을 충분히 해소해주지 못한다는 불만은 한국이 미국보다 더 클 수도 있다. 불과 5분 정도의 진료 시간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