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율 바닥 트럼프, 18분간 자화자찬… “全군인 1776달러 지급”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관련 발언 이후 중국 정부가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재차 중단한 가운데, 라이칭더 대만 총통이 일본산 수산물을 섭취하는 사진을 공개하며 일본 지지 의사를 간접적으로 표명했다.라이 총통은 19일 페이스북, 엑스(X),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재명 정부가 북한의 인권침해를 규탄하는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공동제안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결의안은 21년 연속 유엔의 인권문제 담당 위원회에서 채택됐다.20일 외교부에 따르면 유엔총회 제3위원회는 19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한국, 미국, 일본 등 61개국이 공동…

호주가 세계 최초로 부모 동의와 관계없이 청소년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 자체를 제한하는 가운데 메타는 만 16세 미만 청소년들의 계정을 삭제하기로 했다. 20일(현지시간) AFP·블룸버그 통신과 가디언 호주판 등에 따르면 메타는 성명을 내고 소셜미디어 차단 정책이 시행되는 …

국민의힘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언제 한동훈 전 장관을 만나면 (론스타 분쟁 판정에 대한) 취소신청 잘하셨다고 말씀드릴 생각”이라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아침 일찍 이번 론스타 승소에 핵심적 역할을 하신 분들께 감사 전화를 드렸다”며 “정홍식 법무부 국장,…

이스라엘發 중동 전쟁
이스라엘이 시리아에 주둔 중인 병력 철수를 거부하면서 양국 간 안보 협정 체결 논의가 교착 상태에 빠졌다.19일(현지 시간) 이스라엘 공영방송 칸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 “이스라엘은 안보 협정이 아니라 포괄적 평화협정을 체결할 때만 일부 지역에서 철군할 것”이라며 “하지만 협정은 가능…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년여 만에 방미한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에게 초특급 환대를 베푼 가운데, 18일(현지 시간) 백악관 만찬장에서 부인인 멜라니아 여사가 사우디 국기 색과 비슷한 드레스를 입어 국내외 안팎의 눈길을 끌었다.19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

독일 출신 전설적 쌍둥이 댄서 앨리스·엘렌 케슬러 자매가 89세로 같은 날 조력 자살을 선택해 눈을 감았다. 이들은 생전 “함께 떠나고 싶다”던 약속을 지켰다.

북한 U-17 축구대표팀이 일본 선수들과의 인사 과정에서 주먹을 강하게 내려치는 행동을 보여 비매너 논란이 일었다. 해당 장면은 중계 화면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되며 일본 축구팬들의 분노를 일으켰다. 문제가 된 장면은 19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어스파이어존에서 열린 2025 FI…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관세협상 과정에서 한국이 구글과 넷플릭스 등 미국 기술 기업에 해로운 규제를 추진할 경우 보복할 수 있다는 신호를 보냈다고 정치매체 폴리티코가 19일(현지시간)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보도에 따르면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가능성 언급 이후 중국과 일본 간 외교적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일부 중국 국유기업들이 소속 직원들에게 일본 여행을 취소하라는 지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1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익명을 요구한 제보자의 말을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