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급 한 푼 안 쓰고 13년 11개월 모아야 서울서 내 집 마련 가능
지난해 기준 월급의 전부를 14년가량 모아야 서울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보다 1년가량 더 늘어난 수준이다. 서울 전월세 세입자는 월 소득의 23%가량을 임대료로 지불했다.16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년 주거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 자가 가구의…
- 2025-11-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기준 월급의 전부를 14년가량 모아야 서울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보다 1년가량 더 늘어난 수준이다. 서울 전월세 세입자는 월 소득의 23%가량을 임대료로 지불했다.16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년 주거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 자가 가구의…

15일 발생한 충남 천안 이랜드패션 물류센터 화재로 일부 상품 배송 지연이 우려되는 가운데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행사는 예년대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랜드패션은 16일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예정대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재 긴급회의를 통해 대안 물류…

수도권에서 연소득을 한 푼도 쓰지 않고 내 집을 마련하려면 평균 8년 8개월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전국적으로 생애 첫 내 집을 마련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7.9년으로, 2023년(7.7년)보다 약 두 달 늘어났다. 국토교통부는 16일 이러한 내용을 담은 ‘2024년도…

은행 대출 축소에 시장금리 인상까지 이어지면서 대출 문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최근 외신 인터뷰에서 기준금리 결정에 신중한 모습을 보이자, 국채금리가 급등하고 대출금리도 상승했다.금융권에서는 이번 달 한은의 기준금리 인하가 불투명한 만큼 시장 금리와 동반한 대출…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가 화제다. 김 부장은 서울에 자기 집을 갖고 있고 대기업 부장이라는 타이틀도 보유 중이다. 서울에 본인 집을 갖는 것도, 대기업에서 부장까지 승진하는 것도 어려운 요즘 상황에 김 부장은 분명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이다. 다만 지금까…
![전기차 시대, 라디에이터 그릴 떠난 자리에…모플랫, ‘퀀텀닷 라이팅’ 구현[MoTech열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15/132774219.1.jpg)
키드니, 크레스트, 세븐 슬롯, 스핀들…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익숙한 단어겠습니다. 차량 전면 좌우에 자리 잡은 전조등 사이의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에 붙은 이름들인데요.키드니 그릴은 ‘콩팥’이라는 단어 뜻 그대로, 콩팥과 비슷한 디자인의 그릴이 좌우 대칭으로 배치된 그릴입니…

기업공개(IPO) 시장에 조(兆) 단위 ‘대어’들이 줄줄이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4천피’ 시대가 열리며 국내 증시가 활황을 보이면서 한동안 침체됐던 IPO 시장도 되살아나는 분위기다. 현재 케이뱅크·에식스솔루션즈가 코스피 상장을 위한 본격 절차에 착수했고, 무신사도 IPO 추진을 …

한국과 미국 간 관세 협상이 일단락되면서 우리나라 수출 전선에 드리운 먹구름이 걷힐 전망이다. 이번 합의로 한국은 미국 시장에서 일본·유럽연합(EU) 등 주요 경쟁국과 동등한 조건에서 경쟁할 수 있게 됐으며, 특히 최대 수출 품목인 자동차 관세가 25%에서 15%로 낮아지면서 완성차 …

(서울=뉴스1) 윤주현 기자 = 전 야구감독 김성근(84)이 매입한 성수동 두 건물이 5년 만에 약 20억 원 상승한 것으로 추정된다. 개발 호재와 서울숲 인근 상권 확장세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16일 빌딩로드부동산 중개법인에 따르면 김 감독은 지난 2020년 1월 성동구 성수동1…